게임 이야기/오우거 배틀

오우거 배틀 공략 22 - 아라무트 요새

kazelnight 2009. 9. 12. 23:43

제테기네아 제국으로

 

난공불락의 아라무트 요새를 지휘하는 것은 형 카스톨과 동생 포룩스의 쌍둥이 형제. 인간과 자이언트의 혼혈인 그들은 상식을 벗어난  체력과 공격력을 가졌다. 특히 필살기 제미니 어택은 드래곤마저 일격에 쓰러뜨린다고 하는데...

 

숨겨진 도시 : 2

숨겨진 교회 : 2

숨겨진 보물 : 5

 

목표 클리어 날짜 : 5일

적 동시 파견 부대 : 10부대

적 평균 레벨 : 18,19

 

배틀 크라운즈 (마타갈파)

아라무트 요새 클리어 전 카오스프레임 55이하 일때 마타갈파를 방문하면 해적부하가 나타나 한가지 부탁을 한다. 받아들이면 카오스프레임 -3이 된다. 반대로 거절하면 카오스프레임 +3이 된다. 해적의 부탁을 받아들이면, 프린사볼카 마을에 대해적 뮤르미의 재보의 행방을 알 수 있는 뮤르미의 지도(ミュルミのちず)가 있는데 이것을 뺏아달라고 한다. 이 부탁을 받아 들이면 해결하기 위해서 계속 다른 부탁을 받게 된다. 모든것은 뮤르미의 지도에서 시작되는 것이다. 이후 현자에게서 뮤르미의 지도를 받아 해적부하에게 가져다 주면 뮤르미의 모든 유산은 자신들의 것이라고 하며 답례로 배틀 크라운즈(バトルクラウンズ)를 준다. 특별히 쓰일데 없는 아이템이므로 팔아도 상관없다.

 

뮤르미의 지도 (프린사볼카)

아라무트 요새 클리어 전 마타갈파 해적의 의뢰를 받아 프린사볼카의 현자를 찾아오면, 먼 동쪽 대륙에서 숭배하는 사신 아마츠가미의 상(アマツカミのぞう)이 현재 진행 중인 연구에 없어서는 안된다고 한다. 자신에게 에스퀸트라에 살고 있는 젊은 마법사가 가진 아마츠가미의 상을 가져다 주면 답례로 뮤르미의 지도(ミュルミのちず)를 주겠다고 한다. 이후 젊은 마법사에게서 아마츠가미의 상을 받아 현자에게 가져다 주면 뮤르미의 지도를 준다.

 

아마츠가미의 상 (에스퀸트라)

아라무트 요새 클리어 전 프린사볼카의 현자의 의뢰를 받아 에스퀸트라에 젊은 마법사를 찾아오면, 젊은 마법사는 자신의 약혼자가 제브라의 털가죽(ゼブラのけがわ)이 갖고 싶다고 조르지만 너무 비싸서 살 수 없다고 한다. 라세이버에서 팔고 있는 제브라의 털가죽을 자신에게 사다 주면 답례로 아마츠가미의 상(アマツカミのぞう)을 주겠다고  한다. 이후 토도에게서 제브라의 털가죽을 받아 마법사에게 가져다 주면 마법사는 약혼자에게 야단맞지 않아도 된다고 하면서 아마츠가미의 상을 준다.

 

제브라의 털가죽 (라세이버)
아라무트 요새 클리어 전 제브라의 털가죽(ゼブラのけがわ)을 구매하러 라세이버로 오면 악덕상인 토도가 나타나 매우 고가의 물건이라고 하면서 전 재산을과 교환하자고 한다. 바로 구매 할 수도 있지만 돈이 아깝다면 구매하지 않아도 상관없다. 대신 악덕상인 토도가 금의 고블렛(きんのゴブレット)을 도적에게 빼앗겼다고 하면서 그걸 찾아다 주면 답례로 제브라의 털가죽을 준다고 한다. 이후 도적에게서 금의 고블렛을 받아 토도에게 가져다 주면 제브라의 털가죽을 준다.

  

금의 고블렛 (스탄크리크)

아라무트 요새 클리어 전 라세이버에 있는 악덕상인 토도의 의뢰를 받아 금의 고블렛을 받으러 스탄크리크에 오면, 도적이 나타나 스탄크리크 남쪽 섬에 있는 교회3에서 소돔의 시집(ソドムのししゅう)을 가져다 주면 답례로 금의 고블렛(きんのゴブレット)을 주겠다고 한다. 이후 교회3에서 신부님을 죽이고 소돔의 시집을 도적에게 가져오면 금의 고블렛을 준다.

 

소돔의 시집 (교회3)

아라무트 요새 클리어 전 스탄크리크 도적의 의뢰를 받아 소돔의 시집(ソドムのししゅう)을 가지러 오면 교회 신부님이 줄 수 없다고 한다. 돈으로 사겠다고 하면 신부님이 이건 팔아도 되는게 아니라며 일갈하고 카오스프레임 -3이 된다. 그리곤 가져가려면 자신을 죽이고 가져가라고 한다. 그냥 포기를 하면 역시 반란군의 용사라고 추켜세우는데 카오스프레임 +5가 된다. 막장 선택으로 교회의 신부님을 죽이고 소돔의 시집을 가져 갈 수 있는데 실행하면 카오스프레임 -30이 된다. 소돔의 시집이 필요하니까 신부를 죽이고 가져가도록 하자.

 

소돔의 시집 (헤스카란사)

아라무트 요새 클리어 전 교회3에서 소돔의 시집(ソドムのししゅう)을 포기한 후 헤스카란사를 방문하면 금서 소돔의 시집을 손에 넣었다는 사람이 나온다. 100,000 Goth에 소돔의 시집을 구매 할 수 있다. 막장 선택까지 몰리지 않고 퀘스트를 수행 할 수 있는 것이다. 얻었으면 스탄크리크의 도적에게 갖다 주자.

 

별들의 거처 (피라엘모사)

아라무트 요새 클리어 전 피라엘모사를 방문하면 별들의 거처(ほしのやどり)이라는 아이템을 선물로 주면서 헤스카란사에 있는 마법사에게 팔면 돈이 될것이라고 한다. 아라무트 요새 클리어 후 헤스카란사를 방문하면 마법사에게 최소 10,000 Goth에서 최대 200,000 Goth로 판매 할 수 있다. 말은 별들의 거처이지만 영문으로는 Star Fragment로 표기되고 설명에도 별의 파편으로 나온다. 그냥 유성 쪼가리에 불과하다.

 

카오스 게이트

공업도시 프린사볼카(工業都市プリンサポルカ) 남쪽에 성벽이 있는 섬의 바위에 멸망의 도시 시굴드로 통하는 카오스 게이트(カオスゲート)가 있다. 카스트라트 해의 교회2에서 성검 브륜힐트(ブリュンヒルド)를 얻어야 카오스 게이트를 발견 할 수 있으니 잘 기억하자. 천공 지역은 몇 군데가 있고 거기에 대응하는 각각의 카오스 게이트가 있다. 다른 천공지역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또 다른 카오스 게이트를 찾아야 할 것이다.

 

블랙 로터스/센톨의 상/시간의 천칭/욕심의 돌절구/은사의 망토 (킹아발리오스)
아라무트 요새 클리어 후 킹아발리오스를 방문하면 덕분에 제국을 몰아낼수 있었다고 하며 카오스프레임에 따라 각기 다른 아이템을 선물로 준다.
 블랙 로터스, 시간의 천칭, 욕심의 돌절구, 은사의 망토는 그냥 팔아야되는 아이템이다. 이중에 가장 비싼건 욕심의 돌절구이다. 센톨의 상은 디아스포라의 앙그램로 가져 가면 마법사 호그나인이 클래스 체인지 아이템인 사자의 지팡이, 드라고 스톤 혹은 10,000Goth 중 하나와 바꿔준다. 계속 거부하면 카오스프레임이 떨어지니 주의하자. 

 

카오스프레임

80이상 블랙 로터스 (ブラックロータス)
79~60이상 센톨의 상 (セントールのぞう)
59~40이상 시간의 천칭 (ときのてんびん)
39~20이상 욕심의 돌절구 (がよくのいしうす)
19이하 은사의 망토 (ぎんしのマント)

 

침묵의 상 (테그시갈파)

아라무트 요새 클리어 후 카오스프레임이 65이상인 상태에서 테그시갈파를 방문하면 덕분에 제국을 몰아낼 수 있었다고 하면서 침묵의 상(ちんもくのぞう)을 선물로 준다. 특별히 쓰일데 없는 아이템이므로 팔아도 상관없다.

 

클릭하면 확대 보기가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