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게임 이야기

영화 글라디에이터를 떠올리는 PS2 게임

kazelnight 2010. 3. 16. 23:58

뭐 게임도 유행을 탄다는것은 누구나 다 아는 이야기이다.... 하지만 유행 때문에 몇년전에 흘러간 게임이 주목을 받는다는건 나 개인에게 있어서는 상당히 이채로운 일이다. 


영화 Gladiator가 등장한것은 새천년의 첫 해가 되는 서기 2000년이다. 이야기는 다들 알고 있다시피 차기 황제감으로 생각되던 장군이 글라디에이터라는 노예로 전락하고 자유를 쟁취하기 위해서 싸운다는 내용이다. 이런 대형 히트 영화는 으레 게임으로 제작되서 발표되는 경우가 종종 있어왔다. 비록 우리나라에서야 그럴일이 없어 어찌보면 생소하겠지만.... 미국영화나 일본만화의 다수는 게임으로 제작이 된다. 스타워즈,인디아나존스,반지의제왕 시리즈등등.....


호랑이가 갑자기 덤벼들다니.. 나름 임팩트가 있었다.


찌질한 설명 글은 치우고.... 글라디에이터의 힘 덕인지는 모르겠지만 이후에 다양한 검투사 게임이 쏟아진듯 하다. 플레이스테이션2에도 Gladiator: Sword Of Vengeance 또는 Colosseum: Road to freedom이 이런 대열에 합류했다. 이거 말고도 더 있을지는 모르겠는데 기억나는건 이것밖에 없다. 그러다가 어째어째 잊혀진듯 싶었다.


그리고 2010년. KBS의 추노와 비견되는 미국 드라마라고 하면서 "Spartacus: Blood and Sand"가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미국의 무슨 찌질한 케이블 방송 Starz에서 이 스파르타쿠스가 방송한다고 하는데... 이게 어째어째 미국에서 꽤 높은 인기순위를 달리고 있는 모양이다. 잠깐 봤는데 선정,폭력 수준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이다. (야한 장면은 야동과 동급임) 어쨌건 이런 시대적 흐름을 타고 흘러간 검투사 게임들이 다시 주목 받게 된 것이다. (무슨 근거로 주목을 받는지에 대해서는 불법적인 내용이 될수도 있으므로 생략한다.)


이거시 요즘 유행하는 미쿸 드라마 스파르타쿠스:블러드앤샌드 (한 회의 기본적 구성은 피피피섹피피피섹피피 순이다.)


이쯤에서 소개를 하지 않을 수 없다. 코에이에서 발매(제작사는 ERTAIN)한 Colossum:Road to freedom. 난 이런 게임이 있었는지 조차도 몰랐다. 영화 글라디에이터를 많은 부분에서 차용한듯한 게임이다. 뭔진 모르겠지만 주인공은 과거에 농부,상인,노예,범죄자등등의 이력을 가졌는데 어쩌다가 검투사가 되서 자유를 위해 싸우는 내용 되겠다. 게르마니아, 브리타니아, 트라키아, 파르티아, 히스파니아, 갈리아, 다키아, 누미디아 중 한 곳을 출신지역으로 골라서 외모를 결정하는등 나름 앞서 언급한 영화나 드라마와 일치하는 모습을 보인다. (참고로 영화 글라디에이터의 주인공인 막시무스는 히스파니아 출신이고, 드라마 스파르타쿠스 블러드앤샌드의 주인공 스파르타쿠스는 트라키아 출신이다.)



대충 이런 게임이다. 호랑이 나오는거 봐서는 대략 영화 글라디에이터와 많이 비슷하다. 다만 다른것은 희끄무레한 송아지도 나온다는거. 무슨 투우경기 같은 분위기다. 하단 중간에 나오는 아저씨도 글라디에이터에서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황제 덕에 자유를 얻은 검투사 프록시모(Proximo)와 많이 비슷하다. 그 아저씨 뒤로 보이는 마차도 글라디에이터에 초반에 잠깐 나온 마차와 비슷하고....


플레이스테이션2를 가지고 있는데 영화나 드라마를 보고 불타올라서 이런 게임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면 이 콜로세움:로드투프리덤을 추천해본다. 글라디에이터 소드오브밴전스는 2003년작이라서 좀 된 감이 있다. 장르는 핵앤슬레시... 즐기기에는 부담이 없을듯하다. 


추가로 설명을 하자면 Colosseum : Road to Freedom은 영문판이고 Gladiator : Road to Freedom은 일본어판이다. 여러가지 버그로 인해서 Gladiator : Road to Freedom Remix가 1년 뒤에 발매가 되었는데 이것은 영문판이 없고 오직 일본어판만 존재한다고 한다. 홈페이지를 참조하여보니 새로운 캐릭터 2명이 늘어났고 그외에도 여러 부분에서 수정이 있었다고 한다.


MASOO란 외국 사람이 REMIX판의 PS2게임표지를 올렸는데 참조하면 좋을 것이다. 검색어는 "MASOO Gladiator road to freedom remix PS2"


PSP판으로도 나온것으로 짐작되는데 여캐도 늘어나고 약간 바뀐듯하다. 제목은 PSP gladiator begins 일본어판인듯한데 제목이 검투사 기원 (劍鬪士 起原)이다.


기존 캐릭터의 모습. 디자인이 조금 변경되었다.


해골 캐릭터만 제외하고 전부 새로운 캐릭인듯하다.


인터넷에 떠다니는 광고짤


뭔가 막시무스 비슷하게 투구를 만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