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게임 이야기

글라디에이터 비긴즈 보스전 공략

kazelnight 2010. 10. 9. 03:20

제목은 보스전으로 달았지만 유명한 검투사와 싸울때 주의할 점과 스킬에 관한 글을 몇자 적어본다. 초보자라면 예시로 밝힌 스킬을 익히면 좋을 것이다. 1-4위까지만 몇자 적고 나머지는 어렵지 않으니 그대로 진행하면 된다.


I. 보스전에 관해서


투기장의 마인 다나오스


랭킹 1위 다나오스

굉장히 어려운 상대가 다나오스이다. 패러미터간의 상관관계를 확신 할 수는 없지만 STR과 중량이 높은 검투사이기 때문에 플레이어 검투사가 명중하게 되면 자세를 잡기까지 꽤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회피를 하거나 패리를 반드시 사용하자. 투구가 벗겨진 경우는 도망친 후 반드시 다시 착용하고 싸우자. 다나오스는 머리를 노리는 공격이 매우 강력하다. 방어구는 기본적으로 적당한 방어력을 갖춰야 잘 안벗겨진다.


다나오스를 상대 할때는 패리 불가능 기술을 2개 정도 장착하는 것이 좋다. 검투 스타일은 쌍검이 가장 좋으며, 쌍검 스타일의 트윈 팡 기술이 정말 유용하다. (하지만 최소한 다나오스를 한번 쓰러뜨러야 트윈팡을 얻을 수 있다.) 그 외의 검투 스타일이 다나오스와 싸울 때는 주로 하단을 노리면 좋다. 같은 부위를 공격하면 명중횟수를 더 할 수록 데미지가 커진다. 또 다나오스의 기술을 패리로 받아친 직후 공격하면 더 많은 데미지를 뽑을 수 있다.


붉은 오른팔 게라두스


랭킹 2위 게라두스

짧은 방패 공격은 반격이 매우 어렵지만 이것만 주의하면 무난하게 이길 수 있다. 간혹 스킬 쉬프트를 사용해서 플레이어를 곤란하게도 한다. 오른팔에 장착된 붉은색 마니카는 떼어내기가 어려우므로 대형방패의 에어블레이드(エアレイド) 스킬을 이용해서 떼어내자. 적과 매우 가까운 거리에서 쓰면 머리를 넘겨 오른팔을 공격한다.


고결한 로마 섹스투스

랭킹 3위 섹스투스

상당히 방어가 튼튼한 검투사이다. 공격력도 좋아서 2연속으로 들어가는 섹스투스의 스킬콤보는 몸이 흔드리기 때문에 싫어도 어쩔 수 없이 맞게 되는 경우가 많다. 모든 방어구를 때고서도 상대하기 힘들기 때문에 머리를 노리는 공격을 하는 것이 좋다. 특히 점프 공격이 유용하다. 섹스투스의 패시브 스킬을 설치하고 싸우는 경우는 글라디우스를 장착하고 오른손 공격으로 허리를 공격해도 좋다.


야성의 본능 스파르토이


랭킹 4위 스파르토이

공격이 무척 빠르기 때문에 받아치기가 까다롭다. 거의 원투 공격의 느낌으로 2연타를 자주 사용한다. 첫번째 타격은 피하고 두번째 타격에 받아치면 쉬워진다. 1타와 2타 사이에 간격이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자. 모든 맨손 격투 검투사는 이렇게 상대한다. 구석이나 벽으로 몰리는 것을 최대한 피하자. 후방에 넓은 공간을 두고 싸워야한다. 공간이 없을때는 움직여서 공간을 반드시 확보하자.



II. 스킬에 관해서


스킬은 쓰는 사람 취향에 따라서 쓰면 된다. 다만 몇 가지 기억해 둘 것이 있다. 


먼저 각 스킬은 최대 29포인트까지 투자가 가능하다. 검투 스타일 당 최대 49포인트까지 얻을 수 있다. 따라서 1개 스킬에 29포인트를 투자(스킬 레벨 30)하면  같은 검투 스타일의 스킬에 20 포인트만 사용 할 수 있다. 자주 사용하는 스킬에 많은 포인트를 투자하자. 단 스킬 레벨이 올라가면 데미지도 커지지만 소모 스테미나도 커진다.

 

둘째로 또 여러 검투 스타일에서 복합적으로 사용되는 스킬이 있다. 소형방패 스타일에서 쓰이는 스킬이 대형방패나 쌍검 스타일에도 사용될 수 있다. 격투기도 마찬가지다. 잘만 조합하면 30레벨 스킬을 많이 달고 싸울 수도 있을 것이다. 


셋째로 패리가 불가능한 스킬이 있다. 패리는 R+△로 발동되는데 적이 공격 할때 사용하면 적의 공격을 되받아치게 된다. 패리가 불가능한 기술들은 반격의 위험을 줄여준다. 이러한 기술들은 스킬의 설명에 꼭 (パリー不可)라고 표시가 된다.


넷째로 상대 검투사를 측면으로 틀어지게 만드는 기술이 있다. 그냥 스킬을 발동시키면 적이 뒤로 밀리는 경우가 많은데 패리+스킬 발동을 하면 상대 검투사의 몸이 측면으로 틀어진다. 스킬을 연속으로 사용하면 적이 뒤돌아보게 만들 수도 있다. 정강이를 보호하는 Orca를 떼는데 매우 유용하다. 이러한 기술은 설명에 横に向かせる라는 식으로 씌여있다.



III. 추천 스킬


적절한 기술이 생각나지 않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기술이다. 일단 권투 스타일은 뺐다. 나도 잘못쓰기 때문에...ㅋ 검투 중 기본 옵션인 간이 스킬 쉬프트를 켜놓고 플레이하는 경우가 있는데 되도록 꺼주면 사용하기 편하다. 되도록 직접 스킬 쉬프트를 사용하도록 하자. (검투 중 각종 설정의 변경에서 바꿀 수 있다.)



가. 소형방패 스타일


01. 스매쉬(スマッシュ) - 위에서 아래로 찍기 때문에 머리, 몸통, 발까지 모두 공격가능하다. 특히 머리에 방어구를 어렵지 않게 벗길 수 있다. 방패의 공격력을 올려야 효과를 본다.


10. 배쉬(バッシュ) - 상대를 측면으로 틀어지게 만드는 기술. 소형방패를 사용할때 필요한 기술이다. 굳이 레벨을 높일 필요는 없다. 견제로도 사용하기 적당하다.



나. 대형방패 스타일


05. 실드 배쉬(シールドバッシュ) - 상대를 측면으로 틀어지게 만드는 기술. 대형방패를 사용할때 필요한 기술이다. 굳이 레벨을 높일 필요는 없는 기술이다.


12. 에어블레이드(エアレイド) - 정말로 떼기 어려운 오른팔 방어구를 벗겨내는데 가장 편리한 스킬이다. 팔 방어구를 떼고 싶다면 적에게 밀착한 후 사용하자. 패리 불가에 머리를 공격하는 스킬이고 쌍검스타일에서도 사용가능 하므로 꽤나 유용한 스킬이다.


15. 더블 배쉬(ダブルバッシュ) - 소형방패의 스매쉬와 같다. 유명 검투사인 아이페르를 쓰러뜨리면 얻을 수 있다. 귀찮은 상황이 오면 난사를 해도 무방한 기술이다. 방패의 공격력을 올려야 효과를 본다.



다. 쌍검 스타일


02. 퓨리(フューリー) - 3연타 콤보로 구석에 몰아넣었을때 높은 수의 연속공격을 만들 수 있다.


04. 스텝슬레쉬(ステップスラッシュ) - 명중시키기 쉽지 않지만 직선 공격에 패리 불가라서 다나오스를 상대하기에 편리하다. 


09. 스윕슬레쉬(スイープスラッシュ) - 다리 방어구를 떼는데 발군의 위력을 발휘한다.


14. 트윈팡(ツインファング) - 다나오스의 기술로 적의 투구를 벗기는데 사용하며 다른 기술과 연계도 좋다. 패리 불가능 기술이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 후 가까운 거리에서 적을 무방비 상태로 만들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