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틱스 오우거 외전/데이터 일람

택틱스 오우거 외전 자료 10 - 일판 메뉴얼 번역본

kazelnight 2009. 9. 14. 12:50

이 한글판 매뉴얼의 특징이라면....... 원본에는 실려있는 몇몇 그림이 빠졌다거나, 똑같은 스크린 샷을 구할 수 없어서 비슷하게 연출한 장면을 실었다는게 특징입니다. -_- 어찌보면 다운그레이드판! ㅋ 그래도 나름 출판물에 가깝습니다.


어쨌거나 틈틈히 시간을 내서 한글로 번역해 봤습니다만, 원래 게임이라는게 메뉴얼이 없어도 잘만 플레이 가능한거라서 큰 의미를 두기는 어려울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째어째 시간 걸려서 만든 결과물이 별 의미 없는거라고 생각하니 막 화날려고 함ㅋ) 그래도 나름 참고는 될만한 자료라고 생각합니다.


어쨌거나 이제껏 번역하면서 가장 무난하게 번역을 한게 아닌가 싶기도 하면서~ 일어 실력이 좀 늘어난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게 만든 작업이네요. 어설픈 번역이지만 나름 순탄하게 했습니다. 그러나 나름 원본에 가깝게 만들려는 의도 덕분에 여러가지 도구를 사용해서 이 메뉴얼을 만들게 되면서 번역 외적인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었던거 같습니다.


두 종류의 파일로 업로드를 했는데 하나는 PDF, 또 하나는 DOC 파일입니다. PDF는 보기에는 간편하지만 뭔가 글꼴도 마음에 안들게 변했습니다…. 반면에 DOC는 유명한 뷰어가 있는게 아니라서 좀 그렇지만 깔끔한 편입니다. 공략을 보는 분들은 참조하면 좋을듯 합니다.


택오외전 매뉴얼 완결판.pdf


택오외전 매뉴얼 완결판.doc


택오외전 매뉴얼 완결판.pdf
1.03MB
택오외전 매뉴얼 완결판.doc
0.86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