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변잡기(身邊雜記)/밀리터리

독일제 능동방어장치 AWiSS

kazelnight 2009. 2. 16. 07:04

DIEHL 홈페이지를 가니까 뭔가 이름이 바뀐듯하다. AVePS (Active Vehicle Protection System)이라나 뭐라나...

 

http://www.diehl-bgt-defence.de/index.php?id=547&L=1

 

독일에서의 능동방호장치는 델(Diehl)사의 AWiSS 프로그램이라는 이름으로 발전했다. 이 시스템은 가볍고, 무거운 차량이나 가벼운 차량에 장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 시스템의 탐색과 추적은 Ka밴드 레이더로 이뤄지며, 저시계의 작전상황에서도 유효하다. 레이더에 위협(탄체)이 포착되면 지향성 대응단위가 빠르게 회전하고, 빠른 회전비율(초당 600도 회전)로 위협체가 날아오는 대략적인 방향을 조준한다. 이 단계에서 발사장치에 붙어있는 센서가 표적을 추적하여 최종요격을 위한 탄도계산을 실시한다. 각 런처는 3-4개의 산탄발사체를 가지며 위협이 날아오는 방향으로 발사된다.

 

AWiSS는 대전차 미사일이나 대전차 로켓에 대항할 수 있는 3kg의 산탄을 사용한다. 이 시스템은 355m/s의 위협에 반응하며 위협을 75m부터 탐지할 수 있고, 1발의 대응탄으로 표적의 10m 떨어진 거리에서 대응한다.

 

AWiSS는 근거리에서 발사된 RPG와 다른 종류의 대전차탄을 방호할 수 있도록 고안 되었으며, 멀리서 발사되는 대전차 미사일도 방호 할 수 있다. 이것은 또한 운동에너지탄의 관통력도 저하 시킬 수 있다.

 

AWiSS 시스템은 한 개의 레이더와 360도를 커버하는 한쌍의 런처를 포함해 약 400kg에 달한다. 

 

이게 2006년 실험한건지 확실하지는 않는데.... 하여튼 DIEHL에서 나온 사진이라고 한다.

 

 

 

 

 

 트로피나 퀵킬 아레나는 실험영상도 보여주고 그러는데.... 어째 이거는 보여주지도 않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