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게임 이야기

[XBOX] 킹덤언더파이어 히어로즈 모루인2미션 공략

kazelnight 2007. 9. 11. 16:08

 

비교적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도 유인책이 좋을것 같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모루인 - 하이엘프기사 (부관1-번개리치, 부관2-아무나)
2. 하이엘프궁병-번개마법추천 없어도 무방(마법부스트사용불가)
3. 하이엘프궁병-번개마법추천 없어도 무방(마법부스트사용불가)
4. 오크중장기병-전투중회복과 기동중회복가능 (SP앵벌이)
5. 스웜프맘모스-튼튼한체력, 강력한공격력, 미끼(가장중요)

이런 부대구성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신다면 스킬포인트를 다시 설정해서 부대를 구성하시면 됩니다. 이 부대구성은 왠만한 미션은 수행가능 합니다. 적 기병이 포함되어 있어도 궁수2부대와 오크기병이면 해결이 되니 안심... 궁병스킬은 근접1로 맞춰두고 나머지 스킬을 올립니다. 주로 장거리가 되겠지요. (어차피 얻는 포인트도 적어서 마법을 10이상 찍기는 힘들겁니다.)

포인트2 - 장궁병2부대
맘모스로 상대합니다. (맘모스를 강바닥으로 이동시면 충분하고 나중에 시간을 내서 공격명령을 내립니다.)

포인트3 - 적군 다수 (포병,궁병,보병)
별로 어렵지 않은 부분입니다. 포인트1의 장궁병 2부대는 맘모스가 대신 맞아주고 있으므로 나머지 부대는 아군 NPC를 회복시켜주면서 정리하면 됩니다. 다만 포병은 오크기병이 견제를 해주면 됩니다. 오크기병은 SP점수를 벌어서 아군이 회복마법과 부스트, 낙뢰를 마음껏 사용하도록 힘을 씁니다. 맘모스는 포인트1의 장궁병을 해결합니다. 아군 궁병은 되도록 많은 회복마법을 사용해 아군 전투력 보존에 힘을 씁니다.

포인트4 - 비가 내리는 지점
여기서부터 거대한 미끼를 던집니다. 바로 맘모스의 대활약..... 녹색으로 반짝거리는 포인트4에 우선 맘모스가 먼저 입성합니다. 맘모스가 도착할때까지 대단히 지루한 시간이 되겠지만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맘모스가 적 성기사와 포병의 집중포화를 당할겁니다. 용감하다! 맘모스 ㅠ.ㅠ 적 공격이 맘모스에 집중되면 궁수들은 맘모스를 회복한 후 장거리사격으로 성기사를 공격합니다. (맘모스는 앞으로 이 위치를 고수합니다.)

여기서는 다음 2파를 대비해서 SP점수를 아끼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기병이 있으니 SP게이지를 가득 채우는데 어려움을 느끼지는 않을 것입니다.

당연히 2개 포병대는 우리의 SP노가다 오크기병이 담당하면 충분하지요. 오크기병이 얼쩡거리면 포병은 이리뛰고 저리뛰고 바쁠겁니다. 맘모스는 바로 장거리공격군을 노리면 됩니다. 모루인은 성기사를 무시하고 안쪽으로 돌격해 포병,장궁병을 잡는데 일조를 하면 됩니다.

포인트4 - 비가 내리는 지점 <제2파>
적이 정리되면 스톰라이더가 날라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상부대(모루인, 오크기병)는 맘모스 후방 궁병근처로 후퇴합니다. (궁수는 아까부터 맘모스 후방에 있었으니 안심) 이제 적이 시간차어택을 하도록 강요합니다. 다시말해 스톰라이더는 빠르기 때문에 모루인이나 오크기병이 있는 위치까지 금방 날아옵니다. 그러니 근처에 있는 궁병으로 때려잡으면 됩니다. 일점사 하십시오. 마법부스트가 가능하다면 쓰면 더욱 좋습니다.

스톰라이더를 때려잡으면 나머지 부대가 도착할텐데 이 부대는 전력을 투입해서 퇴치하면 충분합니다. 중간에 이벤트가 있을건데 이때는 모루인과 궁병을 이동시키면 됩니다. 너무 늦지만 않으면 충분합니다.

포인트5-6
여기서는 기병이 도끼병에게 당하지 않도록 빼놓은 상태에서 미션을 수행하면 됩니다. 저는 라인하르트와 싸우다가 실패할 뻔 했습니다만.... 그냥 빼서 나머지를 정리하니 어렵지 않게 클리어 했습니다. SP를 벌어주는 기병이 빠르다고 작전에 먼저 투입하지 안도록 주의하면 충분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