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게임 이야기

[XBOX] 킹덤언더파이어 크래딧에 대한 생각....

kazelnight 2007. 9. 11. 16:21

킹덤언더파이어...... 좋은 국산게임이지요.
 

저는 크루세이더가 발매할때부터 관심을 가졌습니다... 이전에 PC판이 있긴 했지만 손노리의 어스토니시아 시리즈 이후로 국산게임은 별로 정감이 안갔지요.... 메닉게임걸의.... 실패 이후로 더욱 그런 생각은 콘솔게임까지 굳어졌었지요.

 

그런데 한국게임도 좀 괜찮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된 것이 바로 크루세이더였습니다. 그렇지만 미흡한점은 눈에 띄기 마련......... 가장 먼저 와닿던게 바로 이 Credit이었습니다. 크루세이더때야 뭐 이정도야 처음이니까라는 생각이 있어서 별로 심각하게 생각을 안했습니다만.....

 

히어로즈에도 변함없는 크레디트는 절 실망시키더군요. 저는 영어를 무척이나 못하는 편이라서 영어로 나오는 크레디트는 이해하기 힘들더군요. 사실 기억에도 잘 안남고요. 게다가 이름이 영어로 되어 있어서 제대로 읽었는지도 의문이 들었습니다.

 

사실 국산게임이라면 국내용버전은 국내유저를 위해 크래딧 정도는 한글로 제작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래서 제가 크래딧을 한번 새로 만들어 봤습니다.

 

 

1. 킹덤언더파이어 히어로즈의 크래딧 (스크린샷이 아니라 제가 만들었습니다.)

2. 킹덤언더파이어 히어로즈의 크래딧 한글화 했을 경우

3. 킹덤언더파이어 히어로즈의 크래딧 로고사용, 그림사용, 배경화면사용

4. 영화 슈렉2의 크래디트

5. 킹덤언더파이어 히어로즈의 크래딧 로고사용

6. 킹덤언더파이어 히어로즈의 크래딧 로고사용, 그림사용

 

실제 게임에서는 1번과 같은 크래디트입니다만...... 아무래도 1번 보다는 2번이 낫고 2번 보다는 3,5,6번이 훨씬 낫지 않냐는 생각을 해봅니다. 앞으로는 저런식으로 크래디트를 만들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1번 같은 크래디트는 옛날의 DOS게임 보다가도 못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제작자를 잘 알리는 매우 중요한 수단인데 좀 더 관심을 가져야 할 부분이 아닌가 싶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