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변잡기(身邊雜記)/밀리터리

일본 신전차 TK-X 외부평가위원회 평가 개요2

kazelnight 2008. 8. 21. 1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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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전차에 관한 외부 평가 위원회의 개요


1. 평가 대상 항목

   신전차[중간 평가(시작· 기술 시험중간 시점])

   (계획 담당: 기술 개발관(육상 담당 ))


2. 평가 대상 사항 - 동력 장치 관련 기술 전반


3. 사업의 개요


   (1) 개발의 목적

        현재보유 전차의 후계로서 전차부대에 배치해, 대기갑전투 및 기동타격등에 사용하는

        신전차를 개발한다.

   (2) 개발 기간 - 2002년도부터 2008년도에 걸쳐 기술 개발을 실시

   (3) 운용 구상 - 별지 1 참조

   (4) 기술 시험 개요 - 별지 2 참조

 

4. 외부 평가 위원회의 개요

 

   (1) 개최일 : 2006년 3월 20일

        장   소 : 방위청 기술 연구 본부

 

   (2) 평가위원 (직명은 위원회 개최 시점)

        神本武征 (東海 대학교수) (위원장)
        飯田訓正 (慶應義塾 대학교수)
        井元浩二 (武藏 공업대학교수)
        庄司秀夫 (日本 대학교수)


   (3) 설명자 : 기술개발관(육상 담당)부속 신전차 개발실

        실장 : 前釜安孝

        실원 : 白石泰夫

  

   (4) 기술 시험 결과의 개요등 - 별지 3 참조

 

   (5) 논의 · 질의가 모인 부분

        전차의 엔진의 출력 여유

        연비와 주행 조건의 관계

        대상 시험 기관의 흡배기 조건

        엔진 배기의 매연 발생 상황에 대해

        차량 질량에 맞는 출력

        시험제작 엔진의 순수 평균 유효 압력

        엔진의 단열화의 효과

        엔진의 세라믹 코팅의 두께와 내구성

        무단계 자동 변속조향기의 유효성

 

   (6) 받은 코멘트, 제언등

        연비평가에는, 실제의 사용조건을 고려한 평가기준을 정하는 것이 필요.

        단열화의 효과는 냉각장치의 소형화에 기여하고 있는 것 같지만, 향후 비용대 효과를 포함한

        종합적 검토가 필요.

        무단계 자동변속조향기는 차량의 주행조건에 따라 동력장치의 특성을 유연하게 조정가능한

        것이며, 잘 고안되었다.

 

   (7) 외부 평가 위원회 정리

        본 시험제작의 대상 시험용 동력 장치는 기술적으로 타당한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동력 장치의 차량탑재시 평가를 기대한다.

 

 

 

 

출처 - http://www.jda-trdi.go.jp/gaibuhyouka/main.html#ground_vehic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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