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오우거 배틀

오우거 배틀 공략 10 - 디아스포라

kazelnight 2009. 9. 7. 22:15

죄()

 

젊은 나이에 하이랜드의 법왕이 된 노른은 마도사 라슈디의 정체를 가장 빨리 알아차린 승려. 그것이 화근이 되어 변두리 디아스포라로 좌천된 것이다. 그녀는 암흑도에 떨어지는 조국을 바로잡지 못한 것을 자책하여 고통의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 그러면서도 연인이었던 쿠어스 데보니아를 쓰러뜨린 반란군에 대한 증오는 사라지지 않고 결국 이 땅에서 결전을 맞게 되는데...

 

숨겨진 도시 : 2

숨겨진 교회 : 1

숨겨진 보물 : 2

 

목표 클리어 날짜 : 9일

적 동시 파견 부대 : 8부대

적 평균 레벨 : 11,12

더보기

디아스포라

무역도시 라로셸

큐어 포션 キュアポーション 400 Goth
큐어 스톤 キュアストーン 700 Goth
7리그부츠 7リーグブーツ 3,000 Goth
황금의가지 おうごんのえだ 50,000 Goth
금벌집 きんのハチのす 70,000 Goth

법황 노른

1. 천궁 샹그릴라를 클리어 하지 않았어야 한다.

2. 카오스프레임이 60이상 되어야 한다. 여주인공은 55이상

3. 디아스포라의 보스전에서 노른과 싸워서 승리한다. (카오스프레임 +3)

 

금벌집 (교회4)

카오스프레임 45이상 얼라인먼트(ALI) 55이상인 경우 포샤(ポーシャ)가 나타나 엄마가 아프다면서 금벌집(きんのハチにす)이 필요하다고 한다. 승낙하면 카오스프레임 +3이 되고 거절하면 카오스프레임 -10이 된다. 그 후 남서쪽에 숨겨진 교회4를 방문하면 금벌집을 가지고 오다가 벌에게 당해 죽은 남자가 있다고 하면서 그 금벌집을 준다. 이걸 다시 소뮬에 사는 소녀 포샤에게 주면 된다.

 

센톨의 상 (소뮬)

교회4에서 구해온 금벌집(きんのハチにす)을 소뮬의 포샤에게 전해주면 포샤가 답례로 센톨의 상(セントールのぞう)을 주면서 카오스프레임 +3이 된다. 전투종료 후 앙그램으로 가져 가면 마법사 호그나인이 클래스 체인지 아이템인 사자의 지팡이, 드라고 스톤 혹은 10,000Goth 중 하나와 바꿔준다. 계속 거부하면 카오스프레임이 떨어지니 주의하자.

 

황금 가지(라로셸)

데네브의 뜰의 발파라이소에서 마녀 데네브를 살려주면 황금 가지(おうごんのえだ)를 가져다 달라고 부탁한다. 여기 디아스포라의 라로셸에서 사다 주면 되니까 구매하도록 하자. 데네브를 동료로 얻는 경우가 아니라면 살 필요없다.

 

사자의 지팡이 (앙그램)

센톨의 상(セントールのぞう)을 이곳으로 가져 오면 마법사 호그나인이 클래스 체인지 아이템인 사자의 지팡이(ししゃのつえ), 드라고 스톤 혹은 10,000Goth 중 하나와 바꾸자고 한다. 계속 거절하면 카오스프레임 -5가 되니 주의하자.

 

드라고 스톤 (앙그램) 

센톨의 상(セントールのぞう)을 이곳으로 가져 오면 마법사 호그나인이 클래스 체인지 아이템인 사자의 지팡이, 드라고 스톤(ドラゴストーン) 혹은 10,000Goth 중 하나와 바꾸자고 한다. 계속 거절하면 카오스프레임 -5가 되니 주의하자.

 

10,000Goth (앙그램)

센톨의 상(セントールのぞう)을 이곳으로 가져 오면 마법사 호그나인이 클래스 체인지 아이템인 사자의 지팡이, 드라고 스톤 혹은 10,000 Goth 중 하나와 바꾸자고 한다. 계속 거절하면 카오스프레임 -5가 되니 주의하자.

 

오닉스 (소뮬)

과자의 집(おかしのいえ)을 가지고 소뮬을 방문하면 다시 포샤를 만날 수 있다. 포샤는 한 눈에 과자의 집이라는 케익을 알아보고는 먹어도 괜찮냐고 하는데, 예(はい)라고 대답하면 포샤는 과자의 집을 우걱우걱 먹던 도중 케익안에 들어있던 돌을 발견한다. 돌이 예쁘게 생겼지만 기분이 나쁘다고 하며 자신에겐 필요없다고 선물로 준다. 이것이 12사도의 증표 중 하나인 오닉스(オニックス)이다. 과자의 집을 먹어도 되냐고 물을 때 거절하면 카오스프레임 -2가 된다. 어차피 12사도의 증표를 모으기 위해서 필요하니까 포샤애게 먹이도록하자. 과자의 집은 오르가나의 교회3 에서 얻을 수 있다.

  

라피즈 라슬리 (아쟌)

클리어 후 천궁 샹그릴라의 샹그릴라에서 받은 얄의 타블렛(ヤルのタブレット)을 가지고 이곳으로 오면 12사도의 증표 중 하나인 라피즈 라슬리(ラピスラズリ)를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