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변잡기(身邊雜記)/잡 글

국개론은 무엇인가? (수정중)

kazelnight 2007. 12. 28. 00:04
LONG
이 사진은 특정 개인을 비방하는거 같아서 좀 그렇다.
 
ARTICLE

국가별로 강조되는 덕목일수록 그 나라 국민들에게 부족한 덕목인것은 맞다
<공자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를 쓴 김경일 교수도 중국에 대해 같은 사항을 지적하더라

용기와 자기확신을 강조하는 미국인이야 말로 세계에서 제일 겁이많고 자기확신이 없고,
정신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일본인이야 말로 정신력 부족으로 국제 스포츠 시합에서 지며,
똘레랑스를 강조하는 프랑스인이야 말로 타민족 문화에 대해 배타적 우월의식에 쩔어있다.

예를들자면 끝도 없지만, 대개 잘 안되는 덕목이야 말로 크게 떠들게 되기 마련이다.

 

- 일본에 무사도가 있는 이유는

쪽바리들이 다 겁쟁이라서 그렇다.

영국에 페어플레이정신이 있는 이유는

그색기들은 선천적으로 교활한 색기들이라서 그렇다.

중국에서 공자가 학문과 예를 설파한 이유는

짱깨들이 존나 무식하고 무례하기 때문이고

미국이 맨날 세계평화를 주장하는 이유는

이색기들이 완전 호전적인 개사이코 전투민족이기 때문이다.

그럼 한국이 조용한 아침의 나라,

동방예의지국이라 불리우는 이유도 알 수 있겠지?

국민들이 존나 시끄럽고 도덕 같은건 개똥으로 알고

경제만 살리면 된다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사상적 배경속에서 국민개새끼론이 출발하는거다. -

 

국민개새끼론(일명 국개론)이 무엇인지 설명하는 글 들이다. 글에서는 동방예의지국을 통해서 우리가 도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국민이지만 실상 도덕은 무시하고 경제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모순적인 측면을 강조했다. 아랫쪽에 소개된 그림에서는 서민이 자기 이익에 반하는 대통령(그림에 소개된 대통령 모델 자체에 선악의 개념이 있는것이 아니다.)을 선택하는 모순적인 상황을 강조했다.

 

누군가가 만든 국개론 설명사진 (선택한 사진이 걸작이다.)

 

국개론을 설명하는 최적의 사진

참... 사진이 거시기하다. 꽤나 오래전에 북구권인 스웨덴에서 'Mitt Liv Som Hund'라는 영화를 만들었는데... 이걸 수입하면서 우리나라에서는 '개 같은 내 인생'으로 번역했다. 우리가 듣기에는 상당히 부정적인 내용이 아닐까 생각하는게 일반적이지만, 스웨덴에서는 이런 개와 비교하는것이 굉장히 좋은 의미로 쓰인다고 한다. 어쨌건 일반적으로 개와 비교하는것이 어떻게 통용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최소한 우리나라에서는 인간을 동물로 비하하는것은 무척 큰 욕이된다. 뭐 굳이 설명할 필요도 없겠지만 그림은  상위5%, 대통령 당선자, 대통령당선자를 선택한 서민을 모두 개새끼로 표현한 것이다. 게다가 교미하는 상황이니 오죽하겠는가?

 

골든 레트리버 암캐(상위5%)는 당연히 재산보유에 따른 대한민국의 상위 5%를 지칭 하는것이고, 골든 레트리버 숫캐(2MB)는 이명박 대통령 당선자를 지칭한다. 그 뒤에 진돗개로 보이는 똥개(ㅈㅂㅅ국민)는 이명박 후보를 찍은 국민을 지칭한다. 사진 자체는 개들이 교미하다가 연출하는 별 특이할것도 없는 상황이다. 

 

그러나 간과하기 어려운 것이 멍멍이 모델들이다. 골든 레트리버 두 마리가 유산자 계급을 대표하고 똥개가 무산자 계급을 대표하기 때문이다. 사실 우리나라에서 골든 레트리버는 값싼 견종은 아니다. 영국에서 들어온 값비싼 사냥개이니 만큼 시골에서 막 키우는 개와는 다른 귀하디 귀한 혈통인 것이다. 그런 고귀하신 개새끼들이 지금 교미를 하고 있는 와중인데, 똥인지 된장인지... 상대가 수캐인지 암캐인지도 구별못하는 진돗개로 보이는 똥개(진짜 진돗개라고 해도 저런짓은 똥개나 하는것으로 보자.)가 거기에 엉기고 있는 상황인 것이다.

 

좀 더 깊이 바라보기

사진을 보면 사람을 개에 비교했으니 이명박 당선자, 이명박을 선택한 사람 모두를 싸잡아서 비난한 꼴이된다. 따라서 사진은 이명박을 지지하지 않는 자들이 만든것임은 틀림없다. 하지만 그런 관점에서만 바라본다면 표면적인 구조를 읽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 아마 '사진 만든 놈 나쁜놈'의 수준에서 벗어나지 못할 것이다.

 

골든레트리버의 입장에서 보았을때 교미가 나쁜것일까? 아니다. 앞으로 자손을 남기기 위한 매우 중요한 작업인것이다. 더 나아가 동물로써 당연한 행위인 것이다. 그럼 이명박이나 상위5%의 정책이 잘못된 것일까? 그렇지도 않다. 효율성을 높이면 생산성이 올라가고 그것으로 국가 경제규모도 커지니까... 대신 다수가 희생해야 한다는 난점이 있다. 자본가들에게는 보다 많은 이익을 보장하므로 좋은 방향이 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상위5%가 이명박을 지지하는것은 당연하다. 옳은 행동인것이다.

 

하지만 그 뒤에 ㅈㅂㅅ국민이라는 똥개는 아무런 생물학적 이득도 의미도 없는 행위를 하는 것이다. 한마디로 에너지 낭비. 자신의 입장을 모르고 이명박 후보를 선택한 국민도 마찬가지다. 이명박을 지지한 자신의 표가 어떤 올무가 되어 자신의 목을 조를것인지 모른다. 이 경우는 단순히 에너지 낭비를 넘어 목숨마저 위태롭게 하는 아주 치명적인 짓이다. 당연히 옳지못하고 자연스럽지 못한 행동이 되는것이다.

 

잘못된 선택을 하는 대표적인 예시 모음

 

 

사실 자신들과 아무런 상관이 없는 정책인 종합부동산세에 대해서 국민들이 완화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왜??? 정책을 잘 모르기 때문이다. 자신이 어떤 입장에 있는지, 어떤 정책이 자신에게 도움이 있는지 무지한 것이다. 그러니 자신과 맞지않는 정당후보를 지지하게 되는것이고... 그것을 표현하는것이 국민개새끼론인 것이다.

 

 

대표적인 국개론 설명 기사

 

http://news.media.daum.net/society/welfare/200801/09/khan/v19550259.html


이 사진은 특정 개인을 비방하는거 같아서 좀 그렇다. 


'신변잡기(身邊雜記) > 잡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은 삼연성 - 건담 설정  (0) 2008.01.23
죠니 라이덴 - 건담  (0) 2008.01.23
왜 민주노동당은 득표 할 수 없는가?  (0) 2007.12.25
웃기는 사진 모음 2  (0) 2007.12.23
웃기는 사진 모음 1  (0) 2007.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