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게임 이야기

건담 VS 건담

kazelnight 2007. 10. 10. 23:02

 

 

 

 

 

새로운 건담 VS 시리즈입니다. 이전에 나오지 않던 시리즈들이 등장한다고 합니다.

 

동영상에서 확인한건... 뉴건담. 건담. 스트라이크건담 등입니다만 건담GP시리즈. 등등이 나온다고 합니다.

 

위에 공개된 그림에서 보다시피 턴에이도 나오고요... 사자비도 나오고... GP02 마크2 샤아전용자크 등등이 나옵니다.

 

과연 몇 개의 기체를 소화 할 수 있을까요???? 이전에 나오던 기체의 다수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만....

 

 

반프레스토는 2007년 9월 13일 치바 멧세에서 개최중의 제45회 어뮤즈먼트 머신쇼에서 같은 회사의 부스에서 기동전사 건담 VS 시리즈 최신작 기동전사 건담vs 건담의 제작을 발표하였다. 기동시기는 2008년초 봄 예정.

 

VS 시리즈는 2001년 아케이드 기동전사건담 연방 vs 지온 기동을 시작으로 2006년 6월까지 총6개의 시리즈를 릴리즈했다. 최신작인 기동전사 건담 시드 연합 vs 자프트2는 전국 어뮤즈먼트 스폿에서 현재도 포평기동중의 타이틀이다.

 

2007년 1월에 행해진 기동전사 건담시드 데스티니 연합 vs 자프트2 프리미엄 도그파이트2 반프레스토 컵 결승대회에서 말한데로 바바씨는 오사카(개발부)에서 개발하고 있는 내용이 밝혀졌다고 하는 것이다.

 

반프레스토 부스에서 행해진 발표회에서는 게임의 프로듀서 바바 류이치로씨가 기동전사 건담 vs 건담에 대한 설명을 했다. 본 게임은 최초의 기동전사 건담 및 TV, OVA, 영화등 상영화된 건담 시리즈 15작품을 집약한 작품. 게임 시스템의 핵이 되는 부분은 지금까지와 같고, 각 작품의 울타리를 넘어 각각의 건담이 팀을 짜 싸울 수 있다라는 것이다.

 

또 스크린샷을 바탕으로 한 바바씨의 해설에 의하면 모빌슈트 1기를 한명이 조작하는것 외에도 건담+G아머2기를 조작하는 것도 가능한 것처럼 나름대로의 특징이 포함되어 있는것으로 보인다.

 

더욱이 바바씨는 게임 시스템과는 다르지만 스테이지 부분은 각 작품에서 포커스되고 있는 자브로 등의 고유무대가 아니고 각각의 작품이 가지는 세계관을 기본으로 제작하였다고 한다. 예를들어 기동무트전 G건담이면 건담파이트인것 같은 링이 있는 스테이지가 ,∀건담이면 중세 유럽과 같은 스테이지가 되는 것 같다.

 

발표회의 마지막에 바바씨는 지금까지 이상으로 재미있는 vs 시리즈가 되어있다. 현재 할 수 있는 한 요소를 담으면서 개발을 진행시키고 있다. 큰일이지만 매우 재미있는 작품이 되었다.라고 이 게임에 대해서 자신있게 말했다. 또 실제로 만져볼수 있는 로케테스트가 머지 않아 실시되는것 같다. 시기나 장소에 대해서는 아직 미정이라고 했지만 재빨리 플레이 해보고 싶은 사람은 로케테스트 속보를 기다리자.

 

아놔 기동무투전G    -ㅅ-

 

대략 공개된 등장 리스트

 

건담

건탱크

샤아전용자크


육전형건담

구프커스텀
NT-1

자크改

캠퍼
GP-03

GP-02
건담mk2

Z건담
ZZ건담

큐베레이mk2
뉴건담

사자비
F-91

비기나 기나
V건담

V2건담
갓건담

마스터건담
윙제로

헤비암즈改
건담X

건담바사고
∀건담

카플
스트라이크건담

이지스건담
임펄스건담

프리덤건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