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틱스 오우거 외전/제2장 여름의 끝

택틱스 오우거 외전 공략 16 - 비류테 마을 (先)

kazelnight 2008. 7. 9. 23:53

먼저 비류테 마을을 클리어하고 베리엣사 요새로 가는 루트이다. 두 스테이지 중 어느쪽을 먼저 클리어 하더라도 차이점은 없다. 대사 내용이 약간 달라질 뿐이다. 


비류테 마을

 

헬프 - 아르센 지방 남부에 있는 돌로 만들어진 마을. 15년 전에 로디스 교화정책 때 토벌로 불타버렸다.

 

비류테 마을을 지키는 언데드와 마법사들

 

유피르
망자의 숲을 지나온 건가? 용케도 무사 할 수 있었군.

 

알폰스
..죽음의 냄새가 가득 차 있군. 너는 살아있는 존재냐?

 

유피르
재밌는 질문이네. 도련님. 당신도 피 냄새가 진동을 한다고. 수많은 전장을 해쳐나왔지? 당신 주변에는 당신이 죽인 자들의 망령이 보인다고... 거길 봐~

 

알폰스
그만둬!!

 

유피르
알려줄게. 땅 속이 얼마나 어둡고 차가운지를.... 자아.. 도련님 내가 있는 곳으로 어서와요.

 

 

승리조건 - 적의 리더를 쓰러뜨려라
 


 
전투종료

유피르는 살라맨더를 사용한다


유피르
...강하네...당신... 나, 또 죽는것일까...? 이봐, 이 마을을 덮친 슬픔을 알고 있어? 당신들 로디스가 놓은 불길에 불타서...


알폰스
.....

 

유피르의 집

  

유피르의 몸에 씌여있던 영혼이 빠져나간다.

 

유피르
...아.....

 

알폰스
당신은...? 당신의 몸은 어떻게 된거지?

 

유피르
제 몸속에 있던 것은 죽은 어머니의 영혼이었습니다.

 

알폰스
죽은 모친이....? 어째서 그런....

 

유피르
로디스의 병사들이 철퇴한 수년 후... 어머니는 마을을 습격한 도적에게 살해당하셨습니다. 아버지는 반혼술을 사용해 어머니를 불러냈습니다. 어머니는 제 몸으로 돌아오셨지요... 전 무척 기뻤습니다. 그것은 잘못이란걸 알았습니다. 생자와 불사자는 같은 시간을 살아갈 수는 없습니다.

 

유피르
저.... 아버지와 만나지 않으면.... 만나서 전하지 않으면.... 부탁입니다. 당신을 따라가게 해주세요.

 

알폰스
A. 아아, 상관없어 (유피르를 동료로 맞이한다)
B. 그럴때가 아니야.
(유피르를 동료로 맞이하지 않는다)




(유피르를 동료로 맞이한다)


알폰스
A. 아아. 상관없어. 
함께 가자. 하지만 우선 네 체력을 회복하는 것이 우선이다.

 

유피르
고마워요. 괜찮아요. 곧 괜찮아질거에요. 확실히, 불사자는 용납될 수 없는 존재일지 몰라요. 하지만 말이에요. 어머니는 저를.... 로디스에 학살된 사람들과 함께 마을의 사람들을 지켜주고 있었어요.




B (유피르를 동료로 맞이하지 않는다)


알폰스
B.그럴때가 아니야. 너의 몸은 매우 약해져 있어. 지금은 충분히 몸을 쉬게하는게 우선이야.

 

유피르
...그러네요. ...좀 쉴께요. 저기, 혹시 제 아버지를 만나면 제 말을 전해줄래요? 어머니는 쭉 당신을 사랑하고 있었다고...




 

다음 날

 

엘레노아는 비류테 마을의 생존자였다.

 

엘레노아
여기가... 내가 태어난 마을?


알폰스
그래. 베이레브라가 아기였던 널 발견했다고 하는 마을이지. 어때... 엘레노아, 뭔가 생각이 나는 것 같아?


엘레노아
으응.... 아무것도... 저기. 알폰스. 기억이라니 어떤? 알폰스와 함께 있었던 것도, 어느새 기억이 되고, 자꾸자꾸 희미하게 되가는 것일까요? 잊어버리고 말았다면 그건 “없는”것과 같은 것 아닐까요? 기억과 자기 마음 속의 상상이라는 것, 도대체 무엇이 서로 다른 거죠?


알폰스
내 마음 속에도 잊혀져가는 사람이 있어. 돌아가신 아버지. 나는 잊어버리지 않을 생각이었지만, 기억이 정확하다고는 할 수 없어.


엘레노아
가요. 알폰스. 과거의 기억 따위... 그런 것... 무리해서 생각나게 하지 않아도 살아갈 수 있는 거니까

 

▶ 17 베리엣사 요새 (後)로 간다 - http://blog.daum.net/kazelnight/5396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