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게임 이야기

컬드셉트2 익스펜션 메달 따기

kazelnight 2009. 6. 24. 20:56

메달을 전부 모았다. 하하하~ 카메라를 삐딱하게 대서 그런지 화면도 한쪽으로 치우쳐져 있다.... 흐....

 

S단자 TV 상태가 안좋아서 이렇다. ㅎㅎ

 

보다시피 가장 마지막에 얻은 것이 승자 중의 승자.... 이건 대전모드에 승리는 포함되지 않는다. 따라서 불러오기로 해서 스토리 맵상에서 싸워 이겨야 한다.

 

카드 모으기가 상당히 어려운데..... 이건 "대전모드"의 카드 교환을 이용해서 다른 셉터의 카드를 받아야 다 모을 수 있을 것이다. 편법이지만 데이터 복사등을 이용해서 카드를 얻자. (불러오기-데이터관리-외부데이터-데이터관리-복사)

 

메달은 약 50개

 

스토리 모드를 클리어 하면 주어지는 메달이다.

 

가장 마지막에 얻은 승자 중의 승자. 스토리 캐릭터와 100번 싸워서 이겨야 한다. (대전모드에서의 승리는 포함되지 않는다.)

 

비교적 어려운 조건인 고행자의 별 (손행자의 얼굴이 세겨져 있다.) 크리쳐 없이 이겨야 한다.

 

 

임무 수행자 (Performer of the Mission)

절대신 컬드라의 사도인 지팡이 현자 고리건이 새겨진 메달. 자기에게 주어진 사명을 다한 자에게 주어진다.

스토리 모드를 클리어 한다.

 

세계의 패자 (Supreme ruler of the World)

솔타리아의 주신 솔티스가 새겨진 메달. 솔타리아에 흩어진 컬드셉트 조각을 손에 넣어 컬드셉트를 자유자재로 사용 할 수 있게 된 자에게 주어진다.

모든 카드 수가 500장을 넘는다.

 

우주의 패자  (Supreme ruler of the Universe)

시간의 신이자 우주의 창조주 컬드라가 세겨진 메달. 기나긴 여정을 걸어온 위대한 자에 대해 컬드라가 수여하는  최대의 영예.

모든 카드 수가 1000장을 넘는다.

 

괴물학자 (Scholar of Monsters)

괴물학자 보제스의 메달. 크리처에 대해서 타의 추종을 불허할 지식을 얻었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증표.

E카드 이외의 모든 크리처 카드를 손에 넣는다.

 

공예품학자 (Scholar of Artifacts)

아이템 수호자인 현자 세이지의 메달. 아이템에 대해서 타의 추종을 불허할 지식을 얻었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증표.

E카드 이외의 모든 아이템 카드를 손에 넣는다.

 

주술학자 (Scholar of Occult arts)

마술 추구자 소서러의 메달. 주문 계열에 대해서 타의 추종을 불허할 지식을 얻었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증표.

E카드 이외의 모든 스펠 카드를 손에 넣는다.

 

쌍두의 공격수 (Double-Headed Attacker)

전투에서 한 번에 두 사람을 상대해 승리를 거둔 자를 찬양하는  메달. 쌍두의 마견 켈베로스가 새겨져 있다.

2대1 동맹전에서 호부를 사용하지 않고 승리한다.

TIP - 대전모드에서 2:1로 클리어한다. 켈피나 올드 윌로우를 이용하면 쉽다.

 

고독한 전사 (Solitary Swordman)

일격필살의 기술을 가진 동방의 검사 사무라이의 메달. 압도적인 인원수 차이에도 겁먹지 않고 싸워서 승리를  거둔 자에게 주어진다.

3대1 동맹전에서 승리한다.

TIP - 대전모드에서 3:1로 클리어한다. 데미지 무효 크리처를 잘 이용하면 쉬워진다.

 

우정의 증표 (Testimony of Friendship)

전투에 있어서 자신보다 함께 싸우는 친구를  생각하는 의리있는  전사에게 주어지는 메달. 동료끼리 서로 보는 카벙클이 새겨져 있다.

말세스부르크 맵을 사용한 동맹전에서 우방이 한 번도 통행료를 내지 않고 승리한다.

TIP - 대전모드에서 3:1로 클리어하자. 물론 아군이 3명이다. 사일런스, 디스페어를 잘 사용하면 유리하다.

 

죽음을 부르는 자 (Death Bearer)

죽음을 부르는 악령 레이스의 메달. 갑작스런 패배를 표현하고 있다.

서든데스에서 승리한다.

TIP - 대전모드에서 서든데스ON을 체크해 놓자.

 

기사의 증표 (Chivalrous Testimony)

갑옷을 입은 기사 나이트의 메달. 차원을 표류하는 자, 용안을 가진 전사를 쓰러뜨려 스스로 기사의 정신을 보여준 자에게 주어진다.

대 제네스전에서 총마력 5000G이상 차를 벌려 놓은  상태로 승리한다.

TIP - 스토리 모드에서 크레이토스3까지 클리어하고 듀난에서 제네스와 싸워 이긴다. 올드 윌로우를 쓰면 쉽다.

 

되풀이되는 승리 (Repeat Victory)

경험이 풍부한 검투사 글라디에이터가 새겨진 메달. 검투사처럼 수많은 전투를 거듭해 온 자에게 주어진다.

스토리 캐릭터와 대전해서 50번 승리한다.

TIP - 스토리 모드 상의 전투만 인정된다. 대전모드 인정 안됨.

 

승자 중의 승자 (Victor among Victors)

승리의 여신 나이키가 새겨진 메달. 많은 승리를 거둬 나이키의 축복을 받은 자를 칭송한다.

스토리 캐릭터와 대전해서 100번 승리한다.

TIP - 스토리 모드 상의 전투만 인정된다. 대전모드 인정 안됨.

 

우레같은 명성 (Thundering Fame)

거대수 기간테리움의 메달. 많은  부를 회득해 승리한 자의 명성을 비유한 것이다.

90000G이상 획득한 상태로 승리한다.

TIP - 크레이토스2나 레비드에서 90000G까지 모으면 쉽다. 올드 윌로우나 켈피를 이용하자.

 

우주의 신비 (Cosmic Mystery)

리틀 그레이의 메달. 수수께끼의 고대 우상이 모여 힘을 발휘하면 우주의 신비가 나타난다고 전해진다.

모든 아이돌이 동시에 배치된 상태를 만든다.

TIP - 무속성인 골드,그래닛,마블,버솔트,브래스,실버,아이보리,아이언,에보니,제이드,크레이 아이돌을 각 1개 이상씩 동시에 배치한다. 크레이를 우선 배치한다.

 

패자 중의 패자 (Loser among Losers)

움직이는 시체 좀비이 메달. 패배자라는 말이 잘 어울리는 그 모습을 빗대어 이 메달을 수여한다.

말세스부르크 맵에서 자신이 100G이하인 상태로 서든데스 이외의 방법으로 패배한다.

TIP - 300G,200G,100G 이상을 소모하는 고급 스펠과 블랙 아웃 스펠을 잘 이용한다. 일주 보너스를 받지 않는것이 중요하다.

 

고행자의 별 (Star of the Ascetics)

원숭이 고행자 손오공이 했던 고행과 같이 불가능해 보이는 고행의 길에서 광명을 찾아낸 자에게 주어지는 메달.

크리처 카드가 한 장도 없는  북으로 승리한다.

TIP - 고블린즈 레어, 스파토이, 폴리모프, 시뮬러크럼 등을 잘 사용한다. 듀난에서 고리건을 상대로  달성하기 쉽다.

 

아이템 파괴자 (Destroyer of Articles)

아이템을 파괴하는 자 그렘린의 메달. 아이템의 힘에 의존하지 않고 승리를 얻은 자에게 주어진다.

아이템 카드가 한 장도 없는 북으로 통행료 1000G이상을 빼앗아 승리한다.

TIP - 전투가 약간 어렵다. 시뮬러크럼, ST HP 선제 부가 마법, 강력한 몬스터에 덜니스 스펠 부여가 유리하다.

 

주문 소거자 (Denier of Spells)

주문을  무효로 돌리는 고양이 켓 시의 메달. 암흑마도에 떨어지는 일 없이 정결한 마음으로 싸워 이긴 자에게 주어진다.

스펠 카드가 한 장도 없는 북으로 승리한다.

 

유일무이한 자의 돌 (Stone of the one and only)

동족의 존재를 인정치 않는 우상 마블 아이돌이 새겨진 메달. 하나에 의존하지 않고 유연한 전법으로 싸워 이긴자를 칭송하는 증표.

카드를 한 장씩만 넣은 북을 사용해 승리한다.

 

연금술사의 마음 (Soul of the Alchemists)

무속성 크리처 중에서도 가장 명성을 떨치는 디코이를 새긴 메달. 무속성 크리처만으로 승리를 손에 넣은 위업을 칭송하는 증표.

크리처가 무속성으로만 구성된 북을 사용해 승리한다.

TIP - 시뮬러크럼, 캐모플래즈등을 잘 이용한다.

 

대지의 파괴자 (Destroyer of the Land)

지진수 퀘이크 비스트의 힘을 최대한으로 발휘해 진실한 퀘이크 비스트의 주인이라 할 수 있는 자에게 주어지는 메달.

퀘이크 비스트로 토지 4개의 레벨을 동시에 낮춘다.

TIP - 크레이토스2에서 5개가 연결된 지점에 모두 크리처를 배치하고 Lv2 영지를 만든다. 중앙에 퀘이크 비스트 배치한 후 영지능력을 사용한다.

 

용을 쓰러뜨린 자 (Dragon Slayer)

미약한 힘으로 거대수 드래곤을 쓰러뜨려 자신의 용기와 지혜를 멋지게 중명한 자에게 주어지는 최고의 명예.

파우더 이터로 드래곤을 쓰러뜨린다.

TIP - 대전모드에서 불속성 드래곤 크리처를 가진 가미진과 싸운다. 시넬리티와 뮤테이션을 잘 이용한다.

 

기계공작 (Mechanical Duke)

기계생명체 배틀기어의 힘을 100% 구사하여 기계공작이라 불려도 어색함이 없는 행위를 보여준 자에게 주어지는 메달.

번들기어를 동시에 3개 이상 배치한 상태를 만든다.

TIP - 배틀기어α와 배틀기어β를 원호로 합체한 후 3개 이상 맵에 배치한 상태를 만든다.

 

생명의 추방자 (Exiler of Existence)

마안 데스 게이즈의 힘을 훌륭하게 조절하여 적에게 크나큰 공포를 맛보여준 자에게 주어지는 증표.

데스 게이즈를 사용해 적의 북을 40장 이하로 만든다.

TIP - 데스 게이즈를 이용해 전투를 많이 한다. 말소를 성공시켜야 북에서 사라진다. 체인질링을 잘 이용한다. 스펠로 배치된 몬스터에는 말소 효과를 줄 수 없다.

 

대지의 수호자 (Protector of the Earth)

구바 퀸의 힘을 최대한으로 발휘하여 대지를 구바로 가득 채우는 데 성공한 자를 칭송하는 메달.

맵을 구바만으로 모두 채운다.

TIP - 텔레그노시스, 릴리프, 올드 윌로우, 랜드 트랜스퍼, 개시어스 폼, 시뮬러크럼을 정말 잘 이용한다. 조건이 많이 까다롭다.

 

바람을 타는 자 (Wind Rider)

파우더 이터의 힘을 최대한으로 발휘하여 대지를 한 가지 색으로 물들이는 데 성공한 자를 칭송하는 메달. 

맵을 파우더 이터로 모두 채운다. 

TIP - 텔레그노시스, 릴리프, 올드 윌로우, 랜드 트랜스퍼, 뮤테이션, 시뮬러크럼을 잘 이용한다. 구바 보다는 많이 쉽다.

 

평범한 자의 장 (Head of the Ordinary)

컬드셉트 카드 중에서도 가장 일반적인 카드만을 사용하여 승리한 자의 증표. 일반적인 자의 대표라 할 수 있는 고블린이 새겨져 있다.

N카드로만 된 북으로 총마력 10000G이상을 획득해 승리한다.

TIP - 무조건 많이 까는게 중요하다.

 

비범한 자의 장 (Head of the Extraordinary)

컬드셉트 카드 중에서도 중간 정도로 드문 부류에 속하는 카드만을 사용하여 승리한 자의 증표. 카드 중에서도 특히 애용되는 닌자를 모티브로 삼고 있다. 

S카드로만 된 북으로 총마력 10000G이상을 획득해 승리한다.

TIP - 무조건 많이 까는게 중요하다.

 

희귀종족의 장 (Head of Rare Tribe)

컬드셉트 가드 중에서도 가장 희소가치가 높은 카드만을 사용하여 승리한 자의 증표. 광기를 나타내는 루나틱 헤어가 새겨져 있다. 

R카드로만 된 북으로 총마력 10000G이상을 획득해 승리한다.

TIP - 골드 아이돌, 올드 윌로우, 시뮬러크럼을 잘 이용한다.

 

황무지의 왕 (King of the Wasteland)

토지를 파괴하는 거대수 레벨러의 메달. 레벨러가 밟아뭉갠 것과 같이 모든 토지가 황무지인 채로 승리했다는 증표. 

모든 토지가 레벨1인 상태로 승리한다.

TIP - 시뮬러크럼, 올드 윌로우, 랜드 트랜스퍼를 잘 이용한다. 랜드 트랜스퍼가 핵심이다.

 

사막의 제왕 (Emperor of the Desert)

주위에 있는 모든 것을 황폐하게 해 죽음에 이르게 하는 짐승 바실리스크의 행위와 같이 토지도 호부도 없이 불모의 승리를 거둔 자를 칭송하는 증표.

호부를 한 번도 사용하지 않고 영지가 없는 상태에서 승리한다.

TIP - 시뮬러크럼, 올드 윌로우, 랜드 트랜스퍼 잘 이용한다. 올드 윌로우와 랜드 트랜스퍼가 핵심이다.

 

천하통일자 (Unifier)

거대 해룡 리바이어선의 메달. 적지를 모두 수몰시키는 리바이어선과 같이 적이 영지를 가지지 못한 상태로 승리한 자에게 주어진다.

적의 영지가 하나도 없는 상태에서 서든데스 이외의 방법으로 승리한다.

TIP - 초반에도 얻을 수 있는 비교적 쉬운 메달이다. 어려우면 올드 윌로우를 이용하면 쉬워진다.

 

부를 낳는 자 (Fortune Bearer)

옥수수 인간 콘포크의 메달. 풍성하게 열매맺은 토지를 만들어 낸 자를 칭송하여 주어지는 증표.

영지를 10연쇄 이상만든 상태로 승리한다.

TIP - 한 영역에서 불영지를 10개 얻는다. 다른 종류의 영지도 가능하다. 웨더링, 업히벌 같은 영지 속성을 변화시키는 마법을 쓰면 쉽다.

 

풍요를 다스리는 자 (Administrator of Fertility)

대지의 수호자이자 대지의 힘 그자체인 레시의 메달. 4속성 토지를 모두 풍요하게 해 레시라고 불릴 만한 자에게 주어진다. 

화수지풍 모든 속성의 영지를 한 개  이상 레벨 5로 만든 상태로 승리한다.

 

탐욕스런 웃음 (Avaricious Smile)

대지의 정령 놈이 새겨진 메달. 놈에 비견될 정도로 탐욕스러움을 보여준 자에게 주어진다. 

한  번의 통행료로 3000G이상을 빼앗는다.

TIP - 놈 혹은 보가트에 퀵 샌드 스펠을 조합하거나 올드 윌로우 혹은 켈피에 그리드 스펠을 조합한다.

 

늪지 탐색자 (Searcher of the Swamps)

불운을 부르는 악령 랄바이의 메달. 이 메달을 손에 넣은 자는 어떤 의미에서는 헌신적인 마음을 가진 자라고도 할 수 있다.

통행료 합계 3000G이상 빼앗긴다.

TIP - 목표 마력이 높은 맵에서 많이 빼앗긴다. 퀵 샌드를 잘 이용한다.

 

행운의 비늘 (Lucky Scale)

물에서 사는 말 켈피가 새겨진 메달. 대단한 행운을 타고난  사람이 아니면 대단한 술책가만이 이 증표를 가지게 된다. 

통행료를 20번 이상 빼앗는다.

TIP - 켈피나 올드 윌로우를 잘 이용한다.

 

불운의 어금니 (Unlucky Fang)

흡혈귀 뱀파이어가 새겨진 메달. 흡혈귀의 저주를 받은 것처럼 마력 상실을 수도 없이 반복한 자의 증표.

통행료를 20번 이상 빼앗긴다.

TIP - 늪지 탐색자와 함께 얻도록 한다.

 

잠들게 하는 목소리 (Voice of the Sleepbringer)

잠 속으로 유혹하는 무덤의 악령 베로우 와이트의 메달. 세밀한 작전을 통해 한 번도 마력 상실없이 승리하는 자에게 주어진다.

통행료를 한 번도 빼앗기지 않고 승리한다.

TIP - 스토리 모드의 첫 상대인 라이번이 쉽다. 스펠을 줄이고 아이템을 많이 가져가도록 한다.

 

민첩한 날개 (Quick Wings)

그 빠름을 자랑하는 비룡 와이번의 메달. 적에게 숨쉴 틈도 주지 않고 순식간에 승리를 거둔 속전속결의 명수에게 어울리는 증표. 

20라운드까지 서든데스 이외의 방법으로 승리한다.

TIP - 올드 윌로우, 다이스계열, 텔레그노시스 등을 잘 이용한다. 스토리 모드의 듀난에서 고리건을 이긴다. 비교적 어렵다. 2:1로 하면 달성하기 쉬워진다. 19라운드에 승리해야 메달을 획득 할 수 있다.

 

성역에 사는 자 (Inhabitant of the Sanctuary) 

성역의 수호자 생텀 가드의 메달. 이 메달을 지닌 자는 스스로 성역의 수호자라 칭해도 될 것이다. 

성당이 없는 맵에서 호부만으로 3000G이상 획득해 승리한다.

TIP - 생텀 가드, 파이어티 코인을 동시에 사용하면 한번에 15장도 얻을 수 있다. 가장 많은 호부의 영지 레벨을 올리면 쉽다.

 

무자비한 숨결 (Merciless Breath)

늙은 버드나무 정령 올드 윌로우의 메달. 강력한 셉터에게 소환되어 적의 마력을 흡수하기 위해 사용되곤 한다. 

통행료를 빼앗아 상대를 고갈시킨다.

TIP -  켈피나 올드 윌로우를 잘 사용한다.

 

가난의 그림자 (Shadow of the Pauper)

마장군 바 알의 메달. 이 메달을 손에 넣은 자는 아마 바 알에 매료되어버린 자일 것이다.

통행료를 빼앗겨 자신이 고갈된다.

TIP - 늪지 탐색자와 함께 얻도록 한다.

 

광기의 낫 (Scythe of Insanity)

마계의 사형집행인 엑스큐터의 메달. 전투의 마력에 빠져서 수많은 적을 쓰러뜨린 자에게 주어진다.

20번 이상 적에게서 토지를 빼앗는다.

TIP - 비교적 어렵다. 대전모드에서 목표 마력을 높여야 얻을 수 있다.

 

견고한 방어 (Solid Defence)

대지의 정령 월 오브 스톤의 메달. 월 오브 스톤과 같이 수많은 공격에도 굴하지 않고 영지를 지켜낸 용사의 증표이다. 

20번 이상 적에게서 토지를 지킨다.

TIP - 비교적 얻기 쉽다. 행운의 비늘 혹은 대지의 수호자, 바람을 타는 자와 함께 얻을 수 있다.

 

살육자의 포효 (Roar of the Slaughterer)

죽음을 부르는 정령 밴시의 메달. 이 공포스런 행위의 증표를 보는 것 만으로도 대다수의 적은 전의를  잃고 도망쳐 버릴 것이다. 

한 번에 10마리 이상의 크리처를 파괴한다.

TIP - 선더 스톰으로 구바 10마리를 잡는게 가장 쉽다. 다른 메달과 함께 얻기는 비교적 번거롭다.

 

시간을 짓밟는 자 (Time Tramper)

거대 거북 킹 토터스가 새겨진 메달. 거대 거북이가 걷는 것처럼 대범한 마음을 가지고 싸워 나가면 언젠가 행운이 찾아올 것이다. 

스펠을 사용하지 않고 다이스를 사용해 3번 연속 1이 나온다.

TIP - 다이스를 굴리자마자 바로 누르면 1이 쉽게 나오는 편이다. 플레이를 하다보면 쉽게 얻을 수 있다.

 

무한의 검 (Infinite Sword)

영혼을 사냥하는 악령 소울 콜렉터의 메달. 크리처의 특수능력을 살려 막대한 공격력을 창조해 내는데 성공한 공적을 칭송한다.

전투 중 크리처의 ST를 200이상으로 만든다.

TIP - 비교적 얻기 어렵다. 가루다, 물속성 용(Lung)를 이용하면 무한의 방패도 쉽게 얻을 수 있다. 파워 브레이슬릿을 이용한 소울 콜렉터, 코아티도 괜찮고 드룰도 좋다. 데미지가 아니라 ST가 200이 되어야 한다.

 

무한의 방패 (Infinite Shield)

황천의 문지기 아누비어스의 메달. 크리처의 특수능력을 살려 무적의 방어력을 창조해 내는 데 성공한 공적을 칭송한다. 

전투 중 크리처의  HP를 200이상으로 만든다.

TIP - 비교적 얻기 쉽다. 가루다, 물속성 용(Lung)를 이용하면 무한의 검도 쉽게 얻을 수 있다. 뮤테이션을 이용한 레오나이트, 아누비어스, 머드맨도 좋다. HP가 200이 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