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게임 이야기

택틱스 오우거 에디터

kazelnight 2009. 7. 22. 21:58

to_ed_050-kazelnight.zip

 

택틱스 오우거 에디터입니다. 안타깝게도 ZSNESW가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ZSNESW라는 SFC애뮬레이터의 *.ZS*라는 확장자를 가진 파일만 편집가능합니다. 사용 애뮬레이터를 ZSNES로 하면 아이템 정리시 화면이 깨져서 안보이므로 게임 할 때는 SNES9X 사용을 추천합니다. 따라서 애뮬레이터를 2개 이용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흐.

 

직업을 고치는것이 불가능하다는 점이 안타깝습니다만.... 스톡의 아이템과 개인의 능력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자금도 수정가능합니다. 스톡 아이템 수정시 고려해야 할 점은 발더 소드등 특정 챕터가 지나야 나오는 아이템의 경우는 편집을해도 등장하지 않습니다. (해당 챕터에 도달해야 등장합니다.) 중간중간에 레벨 노가다를 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때를 대비해서 99 렙에 999 체력을 가진 골렘을 만들어 두는것이 편리합니다. 사실 너무 과도한 에디트는 게임의 흥미를 떨어뜨리지요. (에디터는 첨부파일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준비물

1. SNES9X - SFC용 택틱스오우거를 플레이 할 때 쓰십시오.

2. ZSNESW - 에디트를 할때 사용하십시오.

3. T.O ED - 본 포스트에 첨부된 택틱스 오우거 에디터 입니다.

4. comdlg32.ocx - 에디터 폴더에 넣어 주십시오. (넷상에서 구할 수 있지만 없을 시 에디터 작동불가)

 

주의사항

1. 2개의 롬파일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반드시 1개 롬파일만 사용하십시오.

2. SRM 파일은 SFC 애뮬레이터에서 지원하는 파일형식입니다.

3. 폴더에 있는 *.SRM 파일을 지우면 안됩니다. (롬파일과 같은 이름이지만 확장자만 다릅니다. 파일이 여기에 저장되므로 요주의!)

 

실행순서

1. ZSNESW로 택틱스오우거를 실행한다.

2. 일단 필드맵(지도화면)이 나오는 시점까지 게임을 진행한다.

3. ZSNESW의 SAVE STATE 메뉴를 이용해 *.ZST 파일을 생성한다.

4. 생성된 *.ZST 파일을 에디터를 이용해 에디트 한다.

5. ZSNESW의 LOAD STATE 메뉴를 이용해 에디트한 *.ZST 파일을 불러온다.

6. 에디트가 완료되었는지 확인한다.

7. 완료되었다면 필드상에서 데이터 - 세이브 항목을 이용해 저장을 한다. (이때 롬파일이 있는 폴더의 *.SRM 파일에 저장된다.)

8. ZSNESW 종료

9. SNES9X 실행

10. 롬파일을 불러온다.

11. 게임컨티뉴로 저장한 게임을 불러온다. (저장된 *.SRM 파일을 불러오는 것이다.)

  


레벨2의 월스터인 드래군 (막강한 능력을 갖고있다. 물론 편집)

  

99레벨의 솔저(능력은 허접하지만 HP와 LV이 최대이다.)

 

세이브를 이용해 ZST파일을 생성하자.

to_ed_050-kazelnight.zip
0.02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