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오우거 배틀

오우거 배틀 공략 17 - 마라노의 수도

kazelnight 2009. 9. 11. 18:01

황자(皇子)

 

아프로스 남작은 난공불락의 요새도시 마라노를 지배하는 귀족. 원래 제노비아 왕국의 사람이었으나 가장 먼저 제국측으로 붙어버린 배신자다. 포그롬 숲 대학살의 주역이기도 한 그는 구 왕국기사단으로서는 용서할 수 없는 존재이다.

 

숨겨진 도시 : 2

숨겨진 교회 : 0

숨겨진 보물 : 10

 

목표 클리어 날짜 : 5일

적 동시 파견 부대 : 10부대

적 평균 레벨 : 14,15

더보기

마라노의 수도

무역도시 펠라라

큐어 스톤 キュアストーン 700 Goth
큐어 앵크 キュアアンク 2,000 Goth
리턴 하프 リターンハーフ 2,000 Goth
7리그부츠 7リーグブーツ 3,000 Goth
러브앤드피스 ラブアンドピース 50,000 Goth

트리스탄 왕자

1. 슬럼 제노비아의 카를로바쓰에서 대륙통치를 하겠는가를 질문을 받는다.

2. 아니오라는 대답으로 영광의 열쇠(えいこうのカギ)를 얻는다.

3. 카오스프레임 65이상, 영광의 열쇠(えいこうのカギ)를 소유한 상태유지.

4. 마라노의 수도 클리어 전에 베르첼리에서 트리스탄의 종자와 만난다.

5. 베르첼리에 주인공(오피니언 리더)이 방문해서 트리스탄 황태자와 만난다.

 

소돔의 시집 (산베르날)

마라노의 수도 클리어 전 포그롬 숲의 셀지페에서 이미 악덕상인 토도를 만났다면 이곳에서 다시 토도를 만날 수 있다. 일전의 도움에 대해 사례를 한다며 소돔의 시집(ソドムのししゅう)을 선물로 준다. 사신 디아블로를 찬양한 책이라고 하면서 교회에서 금서로 지정했다고 말해준다. 또 마법사는 매우 갖고 싶다고 말하면서 필요한지 묻는다. 예(はい)라고 하면 소돔의 시집을 받을 수 있지만 카오스프레임 -5가 되니 주의한다. 덧붙여 이 시집을 갖고 있는 상태에서 교회를 방문하면 몰수당하니 조심하자. 관리하기 귀찮은 아이템이며, 특별히 쓰일데 없는 아이템이므로 팔아도 상관없다.

 

트로이 목마 (샤모니)

마라노의 수도 클리어 전 트로이 목마가 없다면 붉은 로브의 시민이 나타나 마라노의 수도 성벽이 방해되지 않는지 묻는다. 예(はい)라고 한다면 트로이 목마를 받을 수 있다. 아니오(いいえ)라고 대답하면 성의 서쪽 벽을 타고 배후로 공격하면 쉽다고 가르쳐준다. 트로이 목마를 사용하면 성벽이 무너져 다니기 쉬워진다. 반대로 적이 이리저리 튀어 나오므로 통제하기 어렵다는 점도 있다.

 

무어의 보석 (베르첼리)

마라노의 수도 클리어 전 카오스프레임이 64이하에 영광의 열쇠가 없는 상태에서 베르첼리를 방문하면 도적이 나타고 몫을 배당받고 싶냐고 묻는다. 예(はい)라고 대답하면 카오스프레임 -5가 되지만 무어의 보석(ムーアのジュエル)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특별히 쓰일데는 없는 아이템이므로 팔아도 상관없다.

 

몸의 원천 (몬비조)

마라노의 수도 클리어 전 오피니언 리더(주인공)이 없는 팀이 몬비조를 방문하면 붉은 로브의 시민이 나타나 자신의 딸이 포그롬 숲에서 남작에게 살해당했다고 하면서 원수를 갚아달라고 한다. 예(はい)라고 대답하면 카오스프레임 +2가 되면서 HP 최대치를 상승시키는 몸의 원천(からだのみなもと)을 받을 수 있다. 반대로 아니오(いいえ)라고 대답하면 남작과 같은 자들이라고 하면서 지옥으로 보내주겠다고 한다. 물론 몬비조를 방문한 팀은 전멸하고 카오스프레임 -2가 된다.

 

용자의 조각 (몬비조)

마라노의 수도 클리어 후 처음으로 몬비조를 방문하면 붉은 로브의 시민이 나타나 제국이 자신의 아들을 반란분자로 착각해 고문 끝에 죽였다고 하면서 아들의 원수를 갚아달라고 부탁한다. 예(はい)라고 대답하면 카오스프레임 +5가 되면서 레벨1을 올려주는 용자의 조각(ゆうしゃのかけら)을 준다. 반대로 아니오(いいえ)라고 대답하면 카오스프레임 -5가 된다.

 

언데드 로우 (마라노)

마라노의 수도 클리어 후 처음으로 마라노를 방문하면 붉은 로브를 입은 시민이 나타나 당신들 덕에 마라노가 평화를 되찾게 되어 감사하다고 한다. 성 안에 불사의 술법으로 유명한 언데드 로우(アンデッドロウ)를 발견했으니 주겠다고 한다. 언데드 로우를 가지고 샬롬 변경의 바르나를 방문하면 마법사 바티스타가 고에틱에서 리치로 전직 할 수 있는 사자의 반지와 바꿔준다.

 

타코이즈 (산베르날)

마라노의 수도 클리어 후 천궁 샹그릴라의 샹그릴라에서 받은 얄의 타블렛(ヤルのタブレット)을 가지고 이곳으로 오면 12사도의 증표 중 하나인 타코이즈(ターコイズ)를 준다. 타코이즈는 터키석인 터쿼이즈(Turquoise)를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