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게임 이야기

클로즈 컴뱃 Close Combat 시리즈

kazelnight 2010. 5. 14. 22:57

내가 개인적으로 실시간 전술 전략전술 게임 부문에서 최고로 꼽는 게임이 바로 이것 Close Combat 시리즈이다. 위키를 살펴보니 원래 Advanced Squad Leader라는 보드게임을 컴퓨터 버전으로 옮긴것이라고 한다. 1,2,3탄은 마이크로소프트를 통해 발매가 되었지만 이후 4,5탄은 SSI를 통해서 발매되었다. MAC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 것은 1,2탄 뿐이고 이후에는 윈도우즈용으로만 발매 되었다고 한다. 오리지날은 이렇고 이후에도 여러가지 게임이 발매 되었다. 2007년 이후에는 리메이크 버전이 발매되었다.


Close Combat : Coss of Iron - 3탄의 리메이크이다.

Close Combat : Modern Tactics - 클로즈 컴뱃 : 마린즈의 리메이크이다.

Close Combat : Wacht am Rhein - 4탄의 리메이크이다.

Close Combat : The Longest Day - 5탄의 리메이크이다.


이렇게 4개의 게임이 다시 제작되었는데 기본적으로는 똑같지만... 야간 전투가 추가되거나 캠페인이 바뀐것일뿐 근본적으로 바뀐것은 없다.


2009년에 발매된 5탄의 리메이크 골드주노소드까지 포함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