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STAR WARS

Star Wars : X-Wing 역사적 전투 X윙 5/6 공략

kazelnight 2010. 5. 15. 23:45

칼라마리 사람들을 Sea Food로 팔아넘기려는 제국의 군대


X-Wing 5/6


전쟁물자와 노예를 싣고 있는 수송선이 스타 데스트로이어를 기다리고 있다.

약간의 TIE 전투기들이 물자 호송을 주시하고 있다.

레드 중대의 X윙들은 이곳으로 점프 한 후 TIE전투기들과 교전 할 것이다.

골드 중대의 Y윙들은 곧이어 수송선들을 무력화 시킬 것이다.

노예로 잡힌 칼라마리 사람들(Calamarian)의 위치가 확인되면 얼라이언스의 수송선이 도착할 것이다.

이탈하기 전 모든 전쟁물자 수송선, 컨테이너를 파괴하라.

주의, 임페리얼 스타 데스트로이어(ISD) “워리어”는 언제든지 도착할 수 있다.


Mon Calamari에서의 구출


이 임무는 매우 용감한 X윙 파일럿 중 하나인 Halley Kadorto가 수행한 놀라운 구출작전의 재현전투이며, 당신은 Halley Kadorto의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 반란군 정보부는 제국이 몬 칼라마리 노예와 전쟁 물자를 옮겨 싣는 비밀스런 랑데부 지점에 대해서 정보를 갖고 있었다.


이 임무를 위해서 X윙, Y윙, 수송선으로 이루어진 합동부대가 조직되었다. 레드 중대의 X윙들은 먼저 호위하는 TIE전투기와 교전을 하였으며, 그와 함께 골드 중대의 Y윙들이 교전지역 후방으로 점프해 적 수송선을 무력화 시켰다. Halley는 어떤 우주선이 노예들을 수송하는지 확인하였고, 반란군 수송선은 갇혀있던 칼라마리 사람들을 해방하였다. 완벽한 작전은 ISD “워리어”가 도착하기 전에 안전하게 끝마치는 것이었다. 불행하게도 ISD “워리어”는 일찍 도착하였고, 즉시 공격이 이루어졌다. 이 공격이 노예선에 대한 것이라는 걸 깨닫는 데는 얼마 걸리지 않았다. 이는 수많은 인명이 적의 손에 떨어지도록 방치하는 것보다 차라리 이들을 학살하는 편을 선택하는 것이 제국의 전형적이 행태이기 때문이다. 이 TIE전투기의 무자비한 물량공격을 막은 파일럿이 바로 Halley Kadorto였다. 


많은 생명을 구한 용감한 행동으로 Halley Kadorto는 Kalidor Crescent 훈장을 수여받게 되었다. 당신도 그와 같이 할 수 있는가? 우선 호위전투기를 전멸시키고, 가능한 빨리 칼라마리 사람들의 위치를 파악하라. 화물을 확인하기 위해 당신의 X윙을 0.02킬로미터 이내로 접근시키면 된다. 노예들을 이송하는 동안 수송선을 지키고 이 섹터에서 탈출하기 전 남은 제국 전쟁 물자를 모두 파괴하라.


공략

비교적 자주 실패하게 되는 훈련이다. 섹터에 진입하면 기존의 레이저 에너지는 일단 방어막으로 돌린다. 이후 에너지 효율을 최적화 하자. 기동50 레이저100 방어막0으로 잡는 것이 유리하다. 속도는 100-125가 가장 적당하다. 클리어 키포인트는 빨리 수송선을 확인해 아군 수송선 CITADEL 1,2를 부르는 것이다. 하지만 아군 전멸도 막아야하기 때문에 TIE전투기 편대를 우선 처리해야한다. 제압 순서는 TIE Beta팀 - TIE Alpha팀 - 컨테이너 확인 - TIE Gamma팀 - Tug팀 순서이며, Alpha팀과 컨테이너 확인은 동시에 진행한다. ISD가 오기 전에 모두 완료 할 수 있을 것이다. WIGGINS와 group XI에 잡혀있는 칼라마리 사람들이 확인되면 CITADEL 1,2가 나타나 이송작업을 시작한다. 그 동안 수송선을 보호하면 충분하다. 이제 곧 ISD가 도착한다. 사실 여기서부터가 가장 어렵고 중요한 부분이다. 


TIE폭격기3대 TIE전투기3대 씩 계속 나오는데 단 1대도 놓치면 안된다. 일단 에너지 분배를 기동75 레이저75 방어막0로 맞춰서 속도를 112까지 끌어올린다. 그래야 TIE전투기를 쫓아갈 수 있다. 100으로는 TIE전투기의 속도를 못 쫓아간다. 레이저는 한번에 4발씩 발사하도록하자. 그러면 약한 TIE전투기는 한번에 격파되는 경우도 종종 있다.


작업장과 거리가 멀때는 우선 TIE전투기부터 처리한다. 놓친 녀석은 어뢰를 발사해 격추시키자. TIE폭격기는 되도록 레이저4발로 없애자. 어뢰를 쓰기에는 좀 아까운 편이다. TIE 폭격기는 약60의 속도로 이동하기 때문에 속도를 낮춰서 배후를 잡아 격추시킨다. 5분이 되기전까지 열심히 잡다보면 더 이상 적기가 나오지 않을것이다.


칼라마리 사람의 수송선이 파괴되지 않았다면 종료 5-6분전에 CITADEL 1,2의 작업이 모두 끝날것이다. 이들이 안전하게 탈출하고, 남은 모든 컨테이너를 제거하면 미션 완료다.


기타

닥(Dac) 혹은 몬 칼라마리(Mon Calamari)라고 알려진 행성. 여러 종속이 살고 있는데 대다수를 차지하는 종족은 칼라마리(Calamari)와 마인드 플레이어(일리시드)를 닮은 콰렌(Quarren)이다. 주요 생산품은 해산물, 우주선, 무기등이라고 한다. 제국의 스타 데스트로이어급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반란군의 MC80 몬칼라마리 리버티도 여기에서 생산된다.


Dac 혹은 Mon Calamari로 불리는 물의 행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