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STAR WARS

Star Wars : X-Wing 역사적 전투 Y윙 1/6 공략

kazelnight 2010. 5. 18. 07:41

Space Tug는 견인선 역할을 하는 우주선이다. 적이니 그냥 파괴하자.


Y-WING 1/6


소수의 컨테이너가 스페이스 터그에 의해 선적을 마친 상태이다.

약간의 수송선이 컨테이너와 함께 도크로 도착 할 것이다.

레드 중대의 Y윙들은 이곳으로 하이퍼스페이스 도약을 할 것이다.

모든 컨테이너와 수송선을 파괴하여 제국의 교역을 붕괴시켜라.

새로운 선박이 오는것에 주의를 기울이고 만약 전투함이라면 즉시 퇴각하라.


교역 습격(Commerce Raid)


교역 습격은 반란군의 기초적인 전술이다. 우리는 그들이 군대가 없는 가장 약한 상태일 때 공격을 해야만 한다. 제국 힘의 원천은 교역이기 때문이다. 교역을 망침으로써 우리는 제국과 그들이 통제하는 모든 섹터에 타격을 줄 수 있다. 비록 우리가 히트앤런으로 급습하는 것으로 인해 제국의 활기와 약함이 제국함대의 힘에서 기원하는 것이라는 것을 부정하게 되지만 말이다. 얼라이언스는 우리가 다양한 우주선과 물자를 습격하기를 원하지만, 우리에게는 대규모로 제국의 물자를 “해방”할 자원은 부족하다. 이 임무에서는 잠시 호위가 없이 Bonadan 성계의 주둔지로 향하는 컨테이너와 수송선으로 이뤄진 대형수송선단을 레드 중대의 파일럿 2명이 파괴하였다.


표적을 고정하고 공격계획을 세우기 위해 센서와 표적장치를 이용하라. 어뢰는 보유한 무기 중 가장 강력한 무기라는 것을 기억하고 현명하게 사용하라. 컨테이너와 수송선은 어뢰로 약화시키고 레이저무기로 마무리를 지어라. 무기 충전을 최대로 유지하기위해 동력 장치를 조작하라. 파괴작업을 계속 수행하다가 제국의 프리깃함이 도착하면 즉시 후퇴하라.


기타

교역 습격의 의미는 적국 상선에 대한 공격 작전을 일컫는 말로 우리말로 특별히 정의되지는 않은 모양이다. 일본어는 통상파괴(通商破壞)로 표현한다. 상선 공격이라는 말로도 쓸 수 있지만 전술적인 차원으로 용어를 정의해야 될 거 같아서 굳이 "교역 습격"이라고 표현했다.


보나단 행성계는 아웃터 림(Outer Rim) 외곽에 존재하는 틴겔의 팔(Tingel Arm)의 Corporate 섹터에 속한 행성계이다. 항성 보나단과 행성 보나단, 루나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보나단 행성의 주요 수출품은 광물과 공산품이며, 주요 수입품은 식료품, 사치품, 소비재, 기술등이 있다.


120억의 인구가 살고 있는 보나단 행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