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STAR WARS

Star Wars : X-Wing 역사적 전투 Y윙 3/6 공략

kazelnight 2010. 5. 18. 17:03

공략화면이 계속 같은걸로 채워지는거 같아서 한번 바꿔보았다.


Y-WING 3/6


얼라이언스를 방문한 트윌렉(Twi'lek) 대표단이 제국의 공격을 받고 있다.

레드 중대의 Y-Wing들은 TIE전투기 후방에 나타나 전투기들을 공격 할 것이다. 

이 위치는 제국군을 기습할 수 있는 가장 이상인 위치이다.

모든 TIE폭격기를 파괴해 트윌렉 대표단을 보호하라.

스타 디스트로이어에서 발진하는 모든 TIE폭격기도 요격해야한다.


트윌렉 콜벳 Karinne의 구조신호


이 임무는 얼라이언스와 트윌렉의 외교관계에 있어 위기의 순간을 다룬 재현전투이다. 트윌렉의 대표단은 얼라이언스 수뇌부와 비밀교섭이 끝난 직후 그들의 고향행성으로 돌아갔다. 제국의 스파이가 이 비밀 교섭의 존재를 알아챘고, 트윌렉의 우주선이 가장 취약할 때 매복을 하기로 계획을 세웠다. 소수의 전투기들이 이 호위없는 콜벳을 격침시키기 위해 투입되었다.


하이퍼스페이스로 도약한 임페리얼 스타 디스트로이어I(ISD-II) 어벤저(Avenger)는 1개 TIE폭격기 중대를 전개하고는 즉시 재도약해서 지역을 빠져나갔다. 얼라이언스의 방첩부대는 이 급작스런 기습 공격을 알아차리고 트윌렉을 도울 방법을 강구했지만 고작 Y-Wing 2대만 보낼 수 있었다. 다행스럽게도 알맞은 시간에 적을 차단 해 대표단이 탈출할 수 있게 도왔다. 이것으로 대표단은 감사를 표하였으며 얼마 후 트윌렉은 얼라이언스에 가입하게 되었다.


당신과 당신의 윙맨은 TIE폭격기의 배후로 하이퍼스페이스 할 것이다. 가능한 빨리 TIE폭격기들을 격파하고 이들이 트윌렉 대표단이 탑승한 콜벳에 어뢰를 발사하지 못하도록 막아라. 센서를 이용해 후방경계를 철저히 하라. 당신이 구사하는 똑같은 전술로 적에게 격추 당하고 싶지는 않을 것이다. 트윌렉 대표단의 콜벳은 약 7분 후 하이퍼스페이스 지점에 도달 할 것이다.


공략

시작하자마자 거대한 ISD-II급 어벤저의 뒷 꽁무니가 보인다. TIE폭격기들이 덩치에 맞지 않는 모습으로 공격을 시작하니까 방어막을 끌어올리고 대응 사격을 하자. 주변 적 격추에 시간이 좀 오래걸린다 싶으면 우선 TIE폭격기 베타, 감마팀의 1-2대를 남겨놓고 TIE폭격기 알파팀을 쫓아간다. 이때 작전설명대로 뒷통수를 조심해야된다. 어쨌건 TIE폭격기 알파팀이 트윌렉 대표단의 콜벳을 끝장 낼 임무를 맡고 있기 때문에 이 팀을 반드시 저지해야 한다. 2.5킬로미터 이내에 접근하면 각각의 폭격기에 어뢰를 1발씩 선물하면 된다. 그 후 느긋하게 나머지 TIE폭격기 잔당을 처리하면 된다. 


기타

트윌렉은 영화 스타워즈에서 자주 등장하는 종족이다. 붉은 색 피부를 가진 자들도 극소수나마 존재한다. 제다이 기사는 물론 범죄자, 노예, 공화국 의원등 여러 직종에 걸쳐 다양하게 등장하였다. 다뤄지지 않은 에피소드에는 시스 레이디도 등장한다. 영화에서는 여성 노예 트윌렉이 자주 등장하는 편이다. 자바 더 헛의 노예, 그렉솔(Graxol Kelvyyn)의 붉은 노예, 세불바의 쌍둥이 노예 등등... 트윌렉으로 검색하면 알겠지만 여성 트윌렉은 나름 스타워즈의 섹시 아이콘인 듯하다.


 

구공화국의 Ryloth행성 의원이었던 Orn Free Taa와 붉은 피부의 보좌관들


지도상에는 Twi'lek이라는 이름으로 행성이 표기되어 있지만 Ryloth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트윌렉들의 고향 행성이다. Outer Rim의 가울루스 섹터 Ryoth행성계에 위치한 행성이기도 하다.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주로 육지로 이루어져 있는 행성이기도 하다. 주요 수출품은 향신료, 약재로 사용되는 Ryll과 노예이다. 이제 왜 트윌렉 노예들이 자주 등장하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주요 수입품은 식료품, 의약품, 기술이다.


트윌렉의 고향행성인 Ryloth 지표에 물이 거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