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STAR WARS

Star Wars : X-Wing 역사적 전투 A윙 3/6 공략

kazelnight 2010. 6. 15. 10:49


임무 달성을 위해서 폭격기를 우선 적으로 처리해야 한다.


A-WING 3/6

고위 장교가 탄 셔틀이 하이퍼드라이브 수리 중에 있다.

셔틀은 3대의 반란군 전투기로부터 호위를 받고 있다. 

스타 디스트로이어가 이 지역에 도착했고 전투기 공격을 개시하였다.

제국의 전투기 공격 팀은 TIE전투기와 TIE폭격기로 구성되어있다.

A-wing 레드2는 TIE폭격기를 차단하기 위해 움직일 것이다. 

레드1과 레드3는 현 위치를 고수하면서 셔틀을 보호 할 것이다.


3. TIE폭격기 차단하기

얼라이언스의 고위 장교를 태운 셔틀이 우주공간에서 고장이 난 하이퍼 드라이브를 수리 하던 중 제국 군대에게 발각당하는 긴급사태가 발생하였다. 임무를 마친 1개 제파의 TIE전투기와 TIE폭격기를 회수하기위해 전개하던 근처의 스타 디스트로이어 전함이 투입되었다. 이 1개 비행중대가 소규모의 반란군을 궤멸시키는데 더 적당한 것으로 고려되었다. 


얼라이언스의 가장 빠른 전투기라는 특징은 A-wing을 뛰어난 성능의 요격기로 만들어 놓았다. 이 시뮬레이션에서 당신은 레드 2의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 당신의 임무는 TIE전투기가 전개된 선을 넘어 TIE폭격기와 싸우는 것이 될 것이다. 왜냐하면 TIE폭격기가 충격신관 미사일을 셔틀에 발사할 만큼 접근하는 막아야 하기 때문이다. 당신이 가진 충격신관 미사일을 이용하여 TIE폭격기의 공격을 막아라.


그 후 남은 TIE전투기와 교전하기 위해서 되돌아오라. 당신이 지나친 TIE전투기는 셔틀을 공격하기 위해 이동 중에 있을 것이다. X-wing과 Y-wing은 셔틀 Maria 근처에 남아서 방어를 하고 있겠지만 셔틀을 지켜내지 못할 수도 있다. 레이저 에너지를 엔진으로 전환함으로 좀 더 빠른 속도를 낼 수 있겠지만 처음에 비축된 레이저 에너지는 방어막으로만 전환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한다. 


공략

말은 TIE전투기가 안 따라온다는데 상당수가 따라온다. 어쨌건 최대한 빨리 TIE폭격기부터 공격하도록 하자. 앞으로 자주 나오는 패턴의 대처법이기 때문에 반드시 숙지할 필요가 있다. 다른 TIE 전투기의 방해로 머뭇거리다 보면 어느새 0.5 킬로미터 밖으로 벗어나므로 느리다고만 생각해서도 안된다.


기타

TIE BOMBER는 자주 상대해야 할 적이다. TIE FIGHTER보다는 등장시기가 늦지만 다양한 변종이 있는 기체이다. 비교적 속도가 느리지만 어뢰를 다량 탑재하고 있으므로 주의를 요한다. 전투기를 상대하기 위해서 충격신관 미사일을 탑재한 경우도 많다. Tour2로 넘어가기 시작하면 어설트 건보트와 함께 충격신관 미사일을 자주 발사하므로 가장 경계해야 할 기체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