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오우거 배틀

오우거 배틀 공략 24 - 멸망의 도시 시굴드

kazelnight 2009. 9. 17. 12:48

용기사(龍騎士)

 

옛날 자신의 힘을 과시하기 위해 이 땅에서 디바인드 드래곤과 싸워 승리한 용기사가 있다. 드래곤의 저주는 그 죽음과 동시에 시작되어 시굴드 땅을 두 개로 갈라놓는 것에 그치지 않고, 용기사를 드래곤의 모습으로 바꾸는 결과를 낳았다.

 

숨겨진 도시 : 2

숨겨진 교회 : 1

숨겨진 보물 : 3

 

목표 클리어 날짜 : 4일

적 동시 파견 부대 : 10부대

적 평균 레벨 : 19,20

 

용기사 퍼겔

1. 멸망의 도시 시굴드의 보스전에서 퍼겔와 싸워서 이긴다.

2. 카오스프레임 60이상, ALI70이상, 팅클스타(ティンクルスター)를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용옥석 (타르에스살람)

시굴드 클리어 전 타르에스살람을 해방하면 붉은 로브의 시민이 등장해 타르에스살람을 구해달라고 하면서 용옥석(りゅうぎょくせき)을 선물로 준다. 그냥 상점에서는 100 Goth에 팔 수 있다.

 

용옥석 매각/구매 (카리신비)

시굴드 클리어 전 용옥석을 갖고 있는 상태에서 카리신비를 해방하면 악덕상인 토도가 나타나 용옥석을 사겠다고 한다. 최소 70,000 Goth에서 최대 80,000 Goth에 매각 할 수 있다. 시굴드 클리어 후 타르에스살람에서 정보를 듣고 다시 카리신비를 방문하면 용옥석을 다시 살 수 있는데 이 때는 150,000 Goth에 구매 할 수 있다.

 

몸의 원천 (교회1)

시굴드를 클리어 하지 않은 상황에서 교회1을 해방하면 당신들에게 우리의 축복을 드린다고 하면서 반란군에게 영광이 있으라!라고 외친다. 그와 함께 HP의 최대치를 상승시키는 아이템인 몸의 원천(からだのみなもと)을 얻을 수 있다.

 

마음의 거울 (교회2)

시굴드를 클리어 하지 않은 상황에서 교회1을 해방하면 당신들에게 우리의 축복을 드린다고 하면서 반란군에게 영광이 있으라!라고 외친다. 그와 함께 ALI를 상승시키는 아이템인 마음의 거울(こころのかがみ)을 얻을 수 있다.

 

제퓨로스 (시굴드)

시굴드 클리어 후 퍼겔을 동료로 하지 않은 상태에서 시굴드를 최초로 방문하면 도울 수는 없지만 대신 제퓨로스(ゼピュロス)라고하는 검을 준다. 파이어 크래스트를 얻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아이템이다. 퍼겔을 얻을지 파이어 크래스트를 얻을지 잘 선택하자.

 

사자의 반지 (타르에스살람)

시굴드 클리어 후 타르에스살람을 방문하면 푸른 로브의 시민이 등장해 이 세상에는 용옥석(りゅうぎょくせき)이라는 진귀한 보석이 있다고 하면서 찾게되면 자신에게 갖다 달라고 한다. 용옥석을 가진 상태에서 타르에스살람을 방문하면 푸른 로브의 시민은 꼭 필요하다면서 달라고 한다. 예(はい)라고하고 용옥석을 주면 고에틱을 리치로 전직시키는 아이템인 사자의 반지(ししゃのゆびわ)를 준다.

 

센톨의 상 (무판다)

시굴드 클리어 후 무판다를 처음으로 방문하면 시굴드를 마의 손에서 구해줘서 고맙다고 하면서 센톨의 상(セントールのぞう)을 선물로 준다. 센톨의 상을 디아스포라의 앙그램로 가져 가면 마법사 호그나인이 클래스 체인지 아이템인 사자의 지팡이, 드라고 스톤 혹은 10,000Goth 중 하나와 바꿔준다. 계속 거부하면 카오스프레임이 떨어지니 주의하자.

 

빅 트로피 (브준브라)

시굴드 클리어 후 브준브라를 처음으로 방문하면 시굴드를 마의 손에서 구해줘서 고맙다고 하면서 용사들에게 어울리는 심볼인 빅 트로피(ビッグトロフィー)를 선물로 준다. 전설의 환수인 베히모스를 박제한 것이 빅트로피이다. 특별히 쓰일데 없는 아이템이므로 팔아도 상관없다.

 

파이어 크래스트 (교회1)

시굴드 클리어 후 사풍신기인 제퓨로스,에우로스,노토스,보레아스를 가진 상태로 교회1을 방문하면 용자의 심볼인 파이어크레스트(ファイアクレスト)를 선물로 준다. 제퓨로스를 제외한 나머지 사풍신기들은 교회를 해방하거나 보물을 발견하면 얻을 수 있다. 제퓨로스는 퍼겔을 동료로 얻지 않아야만 얻을 수 있다. 4풍신기나 파이어 크레스트는 엔딩과 관계없는 물건이므로 알아서 잘 선택하자.

 

레드 앰버 (교회3)

클리어 후 천궁 샹그릴라의 샹그릴라에서 받은 얄의 타블렛(ヤルのタブレット)을 가지고 이곳으로 오면 12사도의 증표 중 하나인 레드 앰버(レッドアンバー)를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