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STAR WARS

Star Wars : X-Wing 역사적 전투 X윙 1/6 공략

kazelnight 2010. 5. 15. 00:39


DEV의 회피에 대해서 설명하는 Jan Dodonna


X-Wing 1/6


Red one은 Senex 섹터의 제국 훈련 지역으로 이동 될 것이다.

다양한 제국 함선이 훈련지역에 있으며 수송선이 가장 중요한 표적이다.

전후방 센서를 이용하여 적의 위치를 재빨리 파악하라.

CMD(전투용 멀티뷰 디스플레이)와 표적장치로 적을 추격하라.

동력 시스템을 조정과 전투기 속도에 변화로 적에게 가장 큰 충격을 주라.


데브의 회피


파일럿 기초 훈련 코스와 같은 홀로그래픽 기술을 이용하는 기록 전투 시뮬레이션은 빠르고 능률적으로 새로운 전투기 파일럿 지원병에게 실전 전술을 훈련시킨다. 이것은 또한 숙련된 파일럿의 기술을 연마하고 새로운 전술을 개발하는데 사용된다. 한 가지 놀라운 이야기는 데브라는 젊은 신병이 첫 훈련으로 ‘미로’를 통과하는 중 일어났다. 


비록 그것이 데브의 첫 훈련이긴 했지만 그는 인상적으로 처음 여섯 관문을 쉽게 통과했다. 하지만 그 직후 예기치 못한 사태가 벌어졌다. 데브는 자신의 X윙을 다음 플랫폼으로 선회시키던 중 실수로 하이퍼스페이스에 돌입해 제국 훈련 지역으로 이동하였다. 적이 훈련 중이라고 판단한 데브는 멈춰있는 제국 전투기를 향해 사격을 시작했다. 제국의 장비를 파괴하는데 집중하던 중 R2유닛으로부터 그가 제국 영역에 들어와 있으며 가능한 빨리 반란군 훈련지역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메시지를 받았다. 그 곳을 충격으로 뒤흔들어 놓은 후 데브는 무사히 집으로 돌아 올 수 있었다. 


당신의 임무는 15분 이내에 지역 내 제국의 모든 우주선을 파괴하는 것이다.


공략

X-WING 파일럿의 연습을 위한 히스토리컬 컴뱃의 X-WING 첫번째 항목인 DEV'S SIDESTEP이다. 비교적 쉽기 때문에 기초적인 움직임을 익히기 용이하다. TIE폭격기는 비교적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지나치기 쉽다. DOS용 XWING이라면 적과 속도를 맞추는 옵션은 없는것으로 기억하지만. XWING95라면 키보드의 "R"키로 조정이 가능하다. 특별한 것은 없는 스테이지로 다들 무난하게 클리어 하는것이 가능하다.


기타

스타워즈의 우주 크기는 은하계>영역>섹터>행성계>행성의 순서로 분류된다. Senex 섹터는 MID RIM의 일부이며 많은 행성계로 이루어져 있다. 같은 영역의 Hadar 섹터와 맞닿아있다. Senex 섹터에는 Senex 행성계의 Senex라는 별도 있다.


Sector를 월드로 표기하기도 하는가 보다. 오른쪽이 Senex 섹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