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STAR WARS

Star Wars : X-Wing 역사적 전투 A윙 6/6 공략

kazelnight 2010. 6. 26. 14:47

정찰 임무 도중 컨테이너에 TIE전투기가 숨어있을지도 모른다.


A-WING 6/6

탐사기가 한적한 섹터에서 화물 컨테이너를 발견하였다.

A-wing을 타고 화물의 내용물을 확인하고 살펴보라.

방심하지 말라. 비록 한적한 섹터이긴 하지만 함정일지도 모른다.


6. 장거리 우주 정찰

얼라이언스의 우주탐사기가 제국이 폐기한 것으로 보이는 수송 컨테이너 몇 개를 발견하였다. 컨테이너에 담겨있는 내용물을 살펴보기 위해 A-wing 1기를 보냈다. 만약 가치있는 물건으로 확인이 되었다면 그것을 회수하기 위한 작전이 입안 되었을 것이다. 실제로 이것은 매복이었지만 A-wing 파일럿은 컨테이너의 내용물을 확인했으며, 컨테이너 사이에 숨어있던 TIE전투기와 교전을 하였다.


계속되는 교전에서 이 파일럿은 모든 TIE전투기를 파괴하였다. 새로 도착한 제국 프리깃함과 맞닥뜨리게 되고 추가적으로 TIE전투기들이 투입되자 이 파일럿은 이 지역에서 탈출하였다. 그 매복은 1대의 전투기에 매달릴 만큼 준비가 형편없었거나 제국군의 훈련 상태가 나빴던 것이다. 짐작컨대 그들이 반란군의 회수작전을 노렸다면 충분히 손실을 줄 수 있었을 것이다.


전투기의 센서와 CMD 식별모드를 이용하여 각 컨테이너의 위치와 내용물을 확인하라. 이 일을 하기 위해 컨테이너에 가깝게 접근하는 것은 신중해야 할 것이다. TIE전투기의 공격에 대비하기위해 방어막을 끝까지 채워야 하는 것을 명심하라. 반드시 모든 컨테이너의 내용물을 식별해야하며, 컨테이너에 숨어있는 모든 TIE전투기를 파괴해야 한다.


기타


하이퍼 드라이브가 없어서 매복도 숨어서 해야한다.


설정할게 없어서 편리한 전투기이지만 그 만큼 계륵같은 존재가 TIE FIGHTER이기도 하다. TIE FIGHTER에서는 편하게 플레이하면 속도가 고작 75 밖에 안나오기 때문에 느린 편이다. 실드도 없다. 방어력이 무척 떨어지는 전투기이다. 이 전투기는 속도도 빠르고 레이저가 중앙에 몰려있는 A-WING이 쥐약같은 존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