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STAR WARS

Star Wars : X-Wing 간단 공략 2/2

kazelnight 2010. 9. 12. 07:01

나머지 미션에 대한 공략이다. TOUR4-5는 각각 20개가 넘는 미션으로 구성되어 있어 약간 어렵기는 하지만 그렇게 많이 어려운 미션은 없는거 같다. 또 A/B루트로 피해 갈 수 있는 미션은 피해 가면된다. 굳이 안되는걸 붙잡고 있을 필요는 없을 것이다.



Tour 3  Mission 13


데스스타 공략 - 4개의 TIE전투기 출구를 파괴해야한다. 초반에 많은 적이 몰리지만 T/I TIE요격기는 없으므로 75이상의 속도만 유지하면 어렵지 않게 적 전투기를 격퇴할 수 있다. 하지만 T/B TIE폭격기가 발사하는 미사일은 반드시 요격하도록 하자. 


1개 출구 당 2발 이상의 어뢰를 사용할 필요는 없으며, 되도록 수직으로 공격하는것이 편리하다. (미션 브리핑에서 설명해 주기는 하지만 TIE 전투기가 나오는 출구는 컨테이너로 위장되어 있다.)


4개의 출구가 모두 파괴되었으면 NAV BOUY 일대의 레이저 탑을 파괴한다. 비교적 광범위하기 때문에 부이 일대의 모든 탑을 파괴한다고 생각하자. 꽤 많으니까 많은 시간을 들어야 한다.




Tour 3  Mission 14


영화 스타워즈 에피소드4의 마지막 장면과 똑같다. 적은 T/F TIE전투기와 T/A TIE어드밴스드이다. TIE전투기를 최대한 빨리 처리하고 협곡으로 들어가야 한다. 어드밴스드는 협곡으로 들어가면 자동적으로 멀어진다. 그리고 협곡으로 들어가기전에 모든 방어막을 충전해두는것이 좋다. 협곡에 들어서면 전투기 속도가 매우 빨라진다.


장애물을 피하면서 레이저 포탑을 공격해도 되지만, 자신 없다면 협곡을 높이 날면서 적을 피하도록하자. 협곡을 벗어나면 속도가 원래대로 돌아오므로 잘 조절하자.


표적과 가까워지면 레이저가 난사되므로 주의하자. 표적을 지나쳤다면 다시 되돌아와서 수직으로  내리꽂으며 공격해도 되므로 침착하게 진행하자. 영화에서처럼 어뢰를 정조준해서는 절대 안된다. 그냥 근처에서 바로 쏘자. 포스의 힘을 믿으면서 말이다.





Tour 4  Mission 20


야빈4 탈출의 대미를 장식하는 임무로 아군 콜벳 2대만 지켜내면 된다. 임무 시작 얼마 후 제국은 프리깃, T/A, T/B를 동원해 공격을 시작한다.  언제나 문제가 되는 T/A TIE 어드밴스드는 딱 2대 밖에 안나오니까 쫓기지말고 일단 처리하자. 시작하지마자 T/A Alpha1은 어뢰1발로 파괴한다. 나머지 1대는 T/B를 처리하고 틈이 나는대로 레이저로 처리하자. 최소한 T/A를 모두 처리할 때까지는 윙맨(Red 2)가 살아 있어야 한다. T/B가 아군 콜벳2대에 어뢰를 발사해서는 절대 안된다. 임무 시작 후 약 10분 경과 시점까지 이곳에 머무르며 T/B를 견제한다.


모든 적기가 그렇지만 T/A TIE 어드밴스드는 장거리에서 접촉하면 마주보며 정면 충돌할 기세로 빠르게 접근하는 특징을 가진다. 그러므로 어뢰를 록온하고 약 0.70km 이내의 거리로 접근했을때 1발을 발사하면 쉽게 파괴된다. 어뢰가 T/A를 추적한다는 느낌이 아니라 T/A가 어뢰로 다가와서 맞는 느낌이다. 약간 거리가 멀면 T/A가 회피기동을 하고, 너무 가까우면 명중하지 않는다.


서로 마주보고 달리기 때문에 속도100일때 정면에서 어뢰 록온이 붉은색 표식으로 바뀐 1초 쯤 후에 발사하면 된다. 거리상으로는 0.8-0.6킬로쯤에서 발사해도 좋다. 


10분이 경과하면 이제 프리깃함 근처에서 벗어나자. T/B처리가 성가시지만  T/B에 적당한 Hull Damage를 주면 프리깃으로 귀환하므로 새 T/B가 등장하는 시간을 최대한 지연 시킬 수 있다.


아군의 Y윙이 도착하면, 이제 제국 강습선(transport)을 찾아 저지해야한다. 아군 콜벳에 미사일을 발사하지 못하도록 파괴하자. 약 6대를 파괴한 시점에서 임무가 종료 될것이다.





Tour 5  Mission 15


프리깃 Juvaini 때려잡기 - 이 임무는 제국 Nebulon-B 프리깃 Juvaini를 파괴하는것이다. 다른 목표는 없다. 단지 Juvaini를 처리하는것 뿐이다. 잘 알고 있겠지만 Nebulon-B 프리깃 처리는 쉽지 않다.


A윙으로 출격하므로 프리깃 타격보다는 적 전투기 요격이 주임무라는 것을 기억하자. 프리깃 공격은 적 전투기를 모두 처리한 후에 해도 괜찮다. 프리깃 타격은 GOLD 편대의 B윙 6대가 담당할것이다. B윙은 3대씩만 등장하므로 1대라도 남아있다면 다음 3대는 등장하지 않는다. 따라서 B윙이 효율적인 작전을 수행 할 수 있도록 플레이어가 지시를 잘 해야한다.


적 전투기를 최대한 빨리 잡기 위해서는 최대속도를 최소105로 맞춰야 한다. 안정적인 90으로 맞춰서는 T/I를 잡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기 때문이다. 따라서 방어막을 희생해 레이저100% 실드25%로 맞추는게 적당할것이다.


아군 B윙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신속하게 T/F와 T/I를 격추시켜야한다. 항상 2대씩 나오기 때문에 윙맨에게 1대를 지정하고 나머지를 잡는 방식으로 가도 좋다. 초반에는 T/F 다수 후반에는 T/I가 다수로 등장한다. 남은시간 시작 후 9분 근방이 되면 거의 다 처리 할 수 있을 것이다.


건보트가 등장하기 시작하면 남아있는 B윙의 숫자를 세어보자. 1대로 줄어들었으면 즉시 CMD에 B윙을 잡아놓고 Shift+H를 눌러 귀환시키자. 건보트는 12대 가까이 되므로 지체없이 파괴하자. 그러면 더 등장하지 않는다. 전투기가 더 이상 나타나지 않는다면 프리깃에 집중하자. hull damage가 뜰때 까지는 프리깃 근처를 맴돌면서 B윙에 레이저가 집중되지 않도록하자. 물론 프리깃에 사격도 해주자.


남은시간이 6분이 되면 곧 프리깃 Juvaini가 하이퍼드라이브로 탈출하므로 그 전에 결판을 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