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STAR WARS

Star Wars : X-Wing 간단 공략 1/2

kazelnight 2010. 9. 12. 07:00

플레이 하면서 어려웠거나 기억에 남는 임무들을 성공후 간단하게 공략해둔것을 모아 보았다. 플레이하면 알겠지만 TOUR2 후반까지는 큰 어려움 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다. 하지만 ISD Intrepid를 공략하면서부터 막히기 시작 할것이다.



Tour 2  Mission 10


적 전투기가 무한으로 쏟아져나오는 미션이므로 무척 힘들다. 클리어만 하면 된다. (시간이 절대적이지는 않지만 지키도록 하자.) 특별히 쉬운 방법은 없다. 끈기가 중요하다. 참아라...  시간이 촉박하다고 포기하면 안된다. 회의가 들지만 무조건 ISD에 틈틈이 사격을 한다.


초반에 보이는 적을 모두 처리한다. TIE폭격기는 계속해서 나오지만 처리 우선 순위다. ISD에 가까워지면 동그란 타워에 각각 어뢰 2발씩 날린다. 나머지는 4발짜리 레이저로 파괴해 ISD를 Shield Down 상태로 만든다.


격파가 모두 끝났다면 이제 남은 시간 내내 버티면서 간혹 ISD에 사격을 해주자. 8-3분 사이에 혼자만 고립되는 순간이 온다. 잘 버텨야한다. 저 멀리 AI아군이 올때까지... 혹은 주위의 적이 줄어들때까지 잘 버티면서 ISD에 틈틈이 사격을 해주는 것이 클리어 지름길이다.




Tour 3  Mission 02


최대한 빨리끝낸다. 가장 먼거리에서 시작했을 때가 가능성이 높다. 이 임무는 속도가 생명이다.  5분 이내에 클리어가 가능하다. 적 증원이 오기전에 목표달성이 클리어의 지름길이다.


자신이 수송선을 처리하면 무조건 실패다. 무조건 아군이 처리하도록 하자. 콜벳, 수송선은 파괴를 확인하면 안된다. 시간이 부족하므로...


Y윙은 느리기 때문에 TIE요격기를 잡기 힘들다. 쫓아다니다보면 프리깃 함의 사격범위안으로 들어가므로 먹이가 되기 십상이다.  따라서 프리깃함이 왔을때 표적이 많이 남았으면 포기가 답이다. 


00. 에너지 배분을 레이저75%  방어막 50%로 맞춘다.

01. 아군이 어뢰 2발을  각각 날린 직후 가운데 콜벳에 어뢰4발을 날린다. - 콜벳파괴

02. 직후 TIE폭격기에서 날리는 미사일을 요격한다. - 스페이스 바를 눌러서 탐지

03. 아군을 방해 못하게 TIE폭격기 2기를 처리한다. 속도가 생명 - 쌍발사격

04. 이제 에너지 배분을 3군데 모두 50%로 맞춘다.

05. 남은 TIE전투기 2기를 빨리 처리한다. - 쌍발사격

06. 높은 속도를 유지하며 지뢰를 처리한다. - 단발사격

07. 아군이 컨테이너를 파괴한것을 확인한 즉시 남은 정지 TIE폭격기 6대를 처리한다. 정지한 상태에서 사격한다.

08. 다음으로 TIE 전투기 3대를 처리한다.

09. 다음으로 강습수송기 4대를 처리한다. 쉽다.

10. 마지막으로 셔틀 3대를 처리한다.



Tour 3  Mission 08


Nebulon-B Priam 포획하기 - 바로 직전의 작전으로 프리깃 Priam의 호위세력은 사라졌다. 오직 소수의 TIE전투기와 지뢰만이 이 프리깃함을 지키고 있으므로 사실상 무방비 상태에 가깝다. 도돈나 장군은 프리깃 Priam에 아군의 특수전 사령부를 투입하여 "착륙과 포획"작전을 실시할 것을 명령했다. 당신의 임무는 Priam을 무력화 시키고 포획하는 동안 A-wing으로 아군을 엄호하는 것이다.


공략

미션 대로 포획을 지원하면 된다. 소수나마 적군 TIE전투기들이 등장한다. 이들을 처리하면서 지뢰도 함께 처리하자. 지뢰는 반드시 제거해야된다. 그래야 Y윙이 마음을 놓고 포획 작전을 시도 할 수 있다.


비교적 적의 압박이 적은 스테이지이므로 레이저100% 방어막 50%면 무난하다. 게다가 등장하는 TIE전투기들도 느리다. 지뢰에 당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Tour 3  Mission 09


Ethar 1,2 포획하기 - 콜벳 Ethar 1,2와 이것을 탈취하는 아군 셔틀이 안전하게 하이퍼스페이스에 돌입하게 하는 것이 목표다. 시작하면 10km정도 떨어진 위치에서 적군이 셔틀 2척을 이용해 Ethar1,2를 수리하는 상황이다. 레이저75% 방어막 0%에 맞춰 놓고 이 셔틀부터 잡아낸다.


셔틀을 잡았으면 건보트 Tau, Rho팀을 처리하자. 그러면 얼마간 계속해서 이 팀들이 올 것이다. 최대한 빨리잡는다. 그 사이 Y윙이 콜벳을 무력화 시키고 사라진다. 시간이 되면 아군 셔틀 Rogue 팀이 나타나고 콜벳에 도킹할 것이다. 


셔틀이 당도할 무렵에는 Tau, Rho 팀은 없어야 한다.  이제  건보트 Mu, Nu 팀을 기다려 이들이 셔틀을 공격하지 못하게 막자. 셔틀만 탈출하면 거의 성공이다. 이제 콜벳이 탈출할때까지 건보트를 처리하면서 기다리자.



Tour 3  Mission 10


3개 그룹으로 나뉜 12개의 컨테이너 박스를 지키는 것이다. 각 그룹별로 50%이상 지켜야 하므로 최소 2/2/2씩 6개의 컨테이너 박스를 남겨야 한다.


각 그룹은 4개의 컨테이너를 갖고 있으며, 번호 별로 모아서 4군데로 나누어 적재되어 있다. 111 222 333 444 형식이다. 시작하자마자 그냥 왼쪽의 컨테이너를 피하고 정지한다. (쉽게하려면 이게 중요.)


A윙의 에너지 배분을 레이저 100% 방어막 50%으로 맞춰놓자. 약 1분 30초 넘게 기다리면서 방어막과 레이저를 가득 채워두자.


곧 제국의 Nebulon-B급 프리깃함이 1km 근처에서 나타날 것이다. 만약 플레이어의 A윙이 다른 위치에 있다면 1-3km 사이에서 나타날 것이고 하이퍼드라이브 하자마자 아군의 대형 컨테이너를 파괴하기 시작할것이다. (예상과 다르게 전투가 전개되며 아군 수송선도 중간에 나타날 수 있다.)


남은것은 윙맨과 함께  4대씩 등장하는 TIE폭격기를 처리하면 그만이다. 빨리빨리 처리해야 8대씩 쌓이는 일이 없을 것이다. 프리깃함과 충분히 거리가 떨어진 상태에 있기 때문에 중간에서 컷을 하면 12개의 컨테이너도 안전하게 지켜낼 수 있다.



Tour 3  Mission 11


몬 칼라마리 기함 인디펜던스 보호하기 - TIE폭격기와 건보트로 구성된 적이 몬 칼라마리 전함을 공격을 한다. 몬 칼라마리 전함이 파괴되지 않고 안전하게 하이퍼드라이브에 접어들면 임무 완료다.


시작하지마자 Alpha,Beta,Gamma팀의 TIE 폭격기들이 3방향에서 전함을 노리고 공격 할 것이다. 가장 가까운 Beta팀에는 아군 A윙이 있으므로 무시하고 Gamma팀을 공격하자. 최대한 빨리 접근해서 어뢰를 쏘기전에 전부 격추시킨다.


Gamma팀이 전멸하고 나면 Alpha팀을 공격하면 되지만.... 그전에 건보트의 공격을 받게 될 것이다. 가능하다면 Alpha팀부터 제거하자. 하지만 Alpha팀을 쫓는 동안 계속 후방에서 미사일 공격을 받을 것이다. (건보트를 먼저 처리해도 된다. 대신 기함이 약간 위험해진다.)


Gamma팀과 Alpha팀을 전멸 시켰다면 새로운 폭격기들이 출동했을 것이다. 먼 거리이기 때문에 건보트나 남은 적기를 처리하고 폭격기를 공격하면 된다.



Tour 3  Mission 12


멀리 떨어진 통신 위성만 파괴하면 임무달성이다. 전투기를 먼저 파괴하면 되지만 뒤늦게 등장하는 TIE어드벤스드는 매우 강력하며 빠르다. 지속적인 전투에 자신이 없다면 그냥 통신 위성만 파괴하면 된다. 


통신위성만 파괴하고 귀환해도 되고... 나머지 전투기를 처리해도 된다. TIE어드벤스드를  격추하기에는 시간이 빠듯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