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STAR WARS

Star Wars : X-Wing Tour of Duty 1 브리핑

kazelnight 2010. 9. 13. 02:53



Duty 1 : 새로운 동맹 (The New Ally)


제국군이 투르카나에서 반란군에게 패배를 당하고

이에 충격을 받은 황제는 반란군 동맹을

깨뜨릴 새로운 작전을 명령하였다.


한편 반란군 최고 사령부는 X윙의 성공에 고무되어

제국과 싸울 새로운 전투기인 A윙을 배치하였다.


이것은 황제 팰퍼틴을 놀라게 만들 정도로

근심거리가 될 것이다.


Tour1 Mission 01


제국 수송선단 파괴 (Destroy Imperial Convoy)


제국 수송선단의 공격 중 놀라운 것을 발견했다. 

블루 중대가 보호 중인 제국 코르벳이 망명을 원한다고 보고했다.

코르벳 승무원들은 그들의 배를 멈추고 방어막을 낮춰 놓았다.

Y윙들은 탑승분견대가 도착 할 때까지 코르벳을 보호 할 것이다.

레드 중대의 X윙은 제국의 화물선들을 격침할 것이다.

모든 화물선들을 격침하도록 하라.


델랄트(Dellalt) 성계로 떠나는 제국군 수송선단에 대한 히트앤런 타격 중 뜻밖의 선물을 발견했다. 블루 중대의 보고에 따르면, 보호 중인 코르벳 승무원들이 망명을 요청하고 있다고 한다. Y윙 편대가 코르벳을 호위하는 동안 X윙 편대는 긴급 발진하여 화물선들을 파괴할 것이다. 1기의 강습선과 탑승 분견대가 코르벳을 확보하기 위해 이동 중이다. 적 화물선들의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 센서와 표적 장치를 사용하라. 양성자 어뢰는 이런 커다란 표적을 파괴하는데 유용하다. 반란군 정보부는 이 수송선단이 현 섹터에서 제국의 공격작전을 위한 재보급 계획의 일부를 맡고 있다고 생각한다. 코르벳의 승무원들의 포획으로 이 공격작전의 전모를 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작전목표 – 화물선 ORCIM, ESORP, ARREIS, NIGRO 파괴, 코르벳 BIXBY 포획


Tour1 Mission 02


정찰 임무 (Reconnaissance Mission)


항법부표(Nav Buoy)와 합류 후 제국 전함들을 경계하라.

모든 우주선을 식별하고 적과의 교전은 회피하라.

반란군 정보부는 제국이 델랄트(Dellalt) 성계에서 활동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지난번 작전에서 망명한 제국 코르벳 Bixby의 함장이 반란군 영역에 대한 제국의 대규모 공세 작전이 있다고 밝혔다. 그는 대규모의 제국함대가 델랄트(Dellalt) 성계에서 작전을 시작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당신은 A윙을 타고 이 제국 함대에 정찰임무를 맡게 될 것이다. 모든 우주선을 식별해야 하지만 적과의 교전은 금지한다.


작전목표 – 프리깃 WARSPITE, 프리깃 집단 HARASSER, 코르벳 집단 758, 427, 327, 529, 화물선 RUGGERT, EICHLER 확인



Tour1 Mission 03


탈출 지점까지 비행 (Fly Point During Evacuation)


우리 함대는 브리지아(Brigia) 기지의 모든 아군을 철수시킨다.

레드 중대의 X윙 2대가 이 철수를 도울 것이다.

몇몇 셔틀은 매우 중요한 인물을 수송하고 있다.

Gold 중대의 Y윙은 이 셔틀을 근접 호위 할 것이다.

셔틀이 하이퍼 스페이스로 탈출 할 때까지 Y윙을 도와라.


지난번 당신이 수행한 정찰임무로 수집된 정보를 분석한 결과, 제국이 델랄트(Dellalt) 성계에서 ‘스트라이크 피어(Strike Fear)’라 불리는 대규모 공격작전을 개시했다는 것이 밝혀졌다. 이 작전의 목표는 반란군의 저항에 대한 압박과 제국 군사력에 대한 공포의 확산이다. 제국 스타 디스트로이어 인빈시블(ISD : INVINCIBLE)이 스트라이크 피어 작전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이들의 첫 번째 목표는 브리지아 성계의 반란군 비밀기지 파괴일 것으로 예상된다. 최고 사령부는 브리지아 기지를 완전히 포기하기로 결정했다. 제국 함대는 분명히 우리를 그곳에서 분쇄하려고 할 것이고, 그렇기 때문에 기지의 모든 물자와 인원은 탈출이 가능한 모든 수송선에 탑승 적재된 상태이다. 가장 중요한 인물들은 셔틀에 탑승하였다. 당신의 임무는 이 셔틀이 하이퍼 스페이스 지점에 도달 할 때까지 보호하는 것이다.


작전목표 – 프리깃 FUNGAZI, 셔틀 집단 ARROYO가 하이퍼 스페이스로 진입할 때까지 보호


반란군의 브리지아(Brigia) 기지를 공격하는 제국군의 모습



Tour1 Mission 04


의료 프리깃 함 보호 (Protect Medical Frigate)


리뎀션(FRG : REDEMPTION)은 브리지아(Brigia) 탈출 부상자들을 수용하고 있다.

레드 중대의 X윙은 부상자를 실은 마지막 셔틀까지 엄호 할 것이다.

제국의 습격을 대비하고 아군 부상자들을 지키기 위해서 경계태세를 유지하라.


최근 브리지아 탈출로 수많은 부상자가 발생하였다. 레드 중대의 X윙은 반란군 의료 프리깃 함 리뎀션으로 부상자들이 올 때 지역의 안전을 유지한다. 코르벳 콜로레프(CRV : KOROLEV)가 가장 많은 부상자들을 옮길 것이고, 몇 대의 의료셔틀(MEDEVAC Shuttle)로 나머지 부상자들을 옮길 것이다. 제국의 습격에 대비해 경계태세를 유지하라. 제국은 우리에게 이미 치명타를 날렸다.


작전목표 –



Tour1 Mission 05


제국 보급선단 습격 (Ambush Imperial Supply Convoy)


3대의 보급 화물선이 ISD 인빈시블(ISD : INVINCIBLE)과의 접선지점으로 향하고 있다.

이 화물선들은 완편 TIE 전투기 1개 중대와 코르벳 레인저(CRV : RANGER)의 호위를 받고 있다.

몇 발의 어뢰를 보급 화물선에 발사해 호위부대의 시선을 끌어야 한다.

작전개시 1분 후 Y윙 타격편대가 보급선단 공격을 위해 나타나므로, 그 동안 TIE 전투기를 저지하라.

인빈시블의 증원군에 대해 경계태세를 유지하라. 

당신은 Y윙이 임무를 수행 할 수 있도록 충분히 시간을 벌어야 한다.


반란군 정보부는 스트라이크 피어 작전의 다음 목표가 루드리그(Rudrig) 성계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아냈다. 인빈시블(ISD : INVINCIBLE)이 이끄는 제국 군대는 브리지아(Brigia) 공격으로 보급물자를 소모해 보급선단으로부터 재보급을 기다리고 있다. 또한 제국은 이 섹터에서 반란군 세력이 예상보다 훨씬 강력하다는 것을 깨닫고 루드리그 성계 공격을 위해 증원군을 요청하였다. 타격 팀은 각각 2대의 X윙과 Y윙으로 구성되어 있다. Y윙으로부터 TIE 전투기를 떼어놓고, 인빈시블에서 오는 지원군에 대해 경계를 하라. 그리고 보급 화물선이 파괴 되는대로 탈출하라. 보급선단의 파괴는 제국의 스트라이크 피어 작전을 몇 주 동안 지연시킬 수 있을 것이다.


작전목표 - 화물선 JUNO 1, 2, 3 파괴



Tour1 Mission 06


R-2 로봇 탈취 (Raid for R2 Units)


루드리그(Rudrig) 성계에서 화물선 1척이 하이퍼 드라이브 고장 상태로 표류 중 이다.

이 화물선의 포획과 수리를 위해 셔틀이 급파되었다.

당신의 임무는 화물선 포획작전을 위한 전진정찰이 될 것이다.

이 섹터에 제국뿐만 아니라 해적들이 있는지 세심하게 살펴야 한다.


군수지원 사령부는 항법 드로이드 예비량이 위험 수준에 도달했다고 섹터 사령부에 경고를 표시했다. 특히 우리 전투기에 없어서는 안 될 장비인 R-2 드로이드의 부족이 위험수준에 도달 한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최고 사령부는 우선 획득 목록으로 이 R-2 드로이드를 지정하였다. 어제 정찰임무를 맡은 A윙이 루드리그 성계 근처에서 이 중요한 물품을 실은 화물선이 고장 난 상태로 있는 것을 확인하였다. 당신의 임무는 이 드로이드를 실은 화물선을 탈취하기 위한 셔틀을 보호하는 것이다. 주의하라. 적은 제국 군대보다는 해적 집단일 것으로 추측된다. 이 해적들은 이 섹터에서 매우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빈번하게 우리 전투기를 탈취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교전하기 전 접근하여 피아 식별을 하라.


작전목표 – 



Tour1 Mission 07


뺏긴 X윙 되찾기 (Recover Stolen X-Wings)


3대의 X윙이 탑재된 R-2 드로이드의 반란으로 납치된 상태다.

레드 중대는 3대의 Y윙을 출격시켜 납치된 X윙을 무력화 시킬 것이다.

이 3대의 X윙은 파일럿이 탑승한 상태이므로 납치된 상황에서 반드시 구출해야 한다.

셔틀이 X윙을 수리하고 R-2 드로이드를 교체하기 위해 출발 할 것이다.

몬 칼라마리 순양함 막시무스(CRS : MAXIMUS)가 X윙을 회수하기 위해 도착 할 것이다.


3대의 X윙이 R-2 드로이드로 인해 납치된 상태다. 이 R-2 드로이드들은 얼마 전 제국으로부터 “해방”한 물품 중 일부이다. 이 R-2 드로이드에는 X윙을 탈취하게 하는 숨겨진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었음이 분명하다. 다행히도 우리는 이들을 추적 할 수 있었고, 당신의 전투기들은 이들을 제압할 수 있도록 적당한 좌표가 입력되어 있다. X윙을 회수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3명의 최고 파일럿과 그들이 고문으로 불게 될 정보를 잃는 것은 심각한 손실이 될 수 있다.


작전목표 – 


이들이 술루스트인(Sullustan)이다.



Tour1 Mission 08


술루스트 기술팀 구출 (Rescue Sullustan Tech Staff)


죄수를 호송하는 제국 강습선을 식별하고 무력화 시켜라.

다른 모든 강습선이 제국 프리깃 함에 도착하기 전에 격파하라.

아군의 구출 강습선을 제국의 역습으로부터 보호하라.


반란군은 우주에서 가장 유명한 항해사들인 술루스트 사람들을 우리 대의에 동참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 하지만 그들은 제국 군대의 위험성에 대해서 전혀 깨닫지 못하고 있었다. 최근 스톰트루퍼(Stromtrooper)가 높은 기술을 가진 술루스트 기술팀들을 납치했다. 제국의 이런 행동은 스트라이크 피어 작전과 어떤 연관이 있을 것으로 추정되며, 술루스트 성계에 대한 제국의 대규모 침공과 관련되어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반란군 최고 사령부는 납치된 기술팀들을 구출하고, 이들을 술루스트 사람들에게 되돌려 보내길 원한다. 그렇게 되면 술루스트 사람들도 제국의 사악한 의도를 알아차리고 반란군의 대의에 동참하게 될 것이다. 당신의 임무는 구속된 술루스트 기술팀들이 타고 있는 강습선을 무력화 시키고, 반란군 구출 작전을 엄호하는 것이다.


작전목표 –



Tour1 Mission 09


술루스트와 정상회담 (Diplomatic Summit with Sullust)


반란군과 술루스트 대사가 회담을 갖는 동안 이들을 보호하라.

마찬가지로 술루스트 기술팀이 타고 있는 강습선도 보호해야 한다.


술루스트 기술팀 구출작전의 성공으로 스트라이크 피어 작전의 소문을 듣게 된 술루스트 지도부는 반란군에 가입하기 위한 외교회담에 착수했다. 대화는 매우 불안정한 단계에 있기 때문에, 회담을 술루스트 행성 상공의 비밀지점에서 하기로 했다. 술루스트 기술팀의 안전한 귀환은 이들에게 우리 반란군의 진정성을 확신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회담을 갖는 동안 술루스트 지도자와 기술진들의 보호에 모든 힘을 쏟아 부어야 한다. 주의하라. 제국의 공격은 언제나 우리의 걱정거리였다. 회담 중 우리의 보호조치에 대한 준비는 어느 때 보다 빈틈이 없어야 할 것이며, 제국 스파이에 대해서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작전목표 – 



Tour1 Mission 10


술루스트 지도자 구출 (Rescue Sullustan Leader)


술루스트 지도자가 제국 셔틀 중 1대에 붙잡혀있다.

호위 TIE 전투기를 파괴하고 무력화 된 셔틀을 보호하라.

X윙 골드는 호위 TIE 전투기들과 교전하고 이들을 파괴 할 것이다.

Y윙 레드2는 셔틀을 식별하고 무력화 시킬 것이다.

구출 팀이 술루스트 지도자를 구출하기 전까지 셔틀을 보호하라.

셔틀 Rescue one을 하이퍼 스페이스 지점까지 보호하라.


술루스트 사람들이 반란군 동맹에 가입하려는 의도에 대해 경고하기 위해, 제국은 반란군 동맹과 회담 후 되돌아 온 술루스트 지도자를 그들 행성에서 체포하였다. 제국은 술루스트 지도자를 죽여 술루스트 사람들을 황제에게 복종하게 만들 작정이다. 당신의 임무는 술루스트 지도자를 구출함으로써 술루스트가 반란군 동맹에 가입하도록 하는 것이다.


작전목표 - 



Tour1 Mission 11


시그너스사 직원 체포 (Capture Staff from Cygnus)


시그너스사는 최신 전투기의 시험운행을 진행하는 중이다.

다수의 시그너스사 과학자들과 제국 참관자들이 이 시험운행에 참석한다.

시그너스사 직원이 탑승하고 있는 강습선을 식별하고 위치를 확인하라.

시그너스사 참관자를 체포하기 위한 아군 강습선의 통로를 확보하라.

아군 강습선을 제국의 역습에서 보호하라.


최고사령부는 앞서 수행한 3회의 작전이 성공해, 술루스트가 반란군에 가입하기로 결정하였다는 사실을 밝혔다. 더욱 더 중요한 것은 우리 특수전 사령부의 메딘 장군(General Madine)과 만난 술루스트 기술진이 인빈시블(ISD : INVINCIBLE)을 파괴함으로써 스트라이크 피어 작전을 중지시킬 파괴 공작 계획을 만들어냈다는 것이다. 이 계획의 첫 번째 부분은 람다 클래스 셔틀의 제작사인 시그너스 설계팀 직원을 납치하는 것이다. 그들은 인빈시블 파괴계획에 사용할 개조된 셔틀을 만드는데 필요할 것이다. 정보부는 시그너스사가 자신들이 만든 최신 전투기의 성과평가를 진행하는 중이라고 보고했다. 당신의 임무는 시그너스사의 평가를 방해하고 그들의 직원을 체포하는 것이다.


작전목표 - 



Tour1 Mission 12


핵탄두 회수 (Recover Explosive Warhead)


대형 핵탄두를 수송하던 화물선이 좌초되었다.

지뢰를 제거하고 화물선을 나포 할 수 있도록 무력화 시켜라.


시그너스사 직원들은 우리 셔틀을 개조해 제국 셔틀로 인식하게 만들어 인빈시블(ISD : INVINCIBLE)을 속일 수 있다고 하였다. 메딘 장군의 계획은 이 개조된 셔틀에 인빈시블을 날려버릴 만한 폭탄을 장착하는 것이다. 이 작전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제국 병기창에서 폭발물을 탈취할 필요가 있다. 폭발물 탄두를 수송하는 제국 화물선이 이미 아군의 공격을 받고 손상을 입은 상태이다. 당신은 Y윙에 탑승해 좌초된 화물선 주위에 뿌려진 지뢰를 제거하고 화물선을 무력화시켜야 한다. 그 후 셔틀이 하이퍼 드라이브로 도착해 화물선을 수리하면 폭발물을 회수해 인빈시블 파괴 계획에 이용 할 수 있을 것이다.


작전목표 - 지뢰 제거 후 화물선을 무력화 시키고, 화물선과 셔틀이 하이퍼 스페이스 할 때까지 보호한다.


ISD 인빈시블은 반란군의 핵폭탄 계략에 의해 파괴되고 말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