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게임 이야기

택틱스 오우거 : 운명의 수레바퀴 홈페이지 번역 5

kazelnight 2010. 10. 31. 17:03

이제 공개될 내용은 거의 공개된 듯 하다. 시스템에 대해서는 거의다 공개가 되었고.... 캐릭터 항목 정도에서 아직 소개되지 않은 인물이 있는 정도다.


원래는 이번 한번으로 system 항복의 번역을 끝내려 했지만 귀찮아서 남은 하나는 내일이나 모래쯤 올릴 생각이다. 아래 항목을 소개할 적절한 스크린샷을 구하지 못해서 걱정이다.


훨씬 넓어진 월드맵



번역글




곁다리 전투(Extra Battle)


엑스트라 배틀

데님일행이 싸우고 제압하는 거점에는 기사단의 깃발이 세워진다. 이런 제압이 끝난 거점을 지날때 때때로 배틀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어 이 배틀에 대해서 "곁다리 전투(엑스트라 배틀)"이라고 한다. 경험치를 쌓아 기사단을 육성하기 위해서는 빼놓을 수 없는 시스템이다.


월드맵을 이동 중 "엑스트라 배틀"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배틀에서 승리해 경험치를 획득하고 기사단을 점점 강화시키자. 엑스트라 배틀은 스토리 배틀에서는 보이지 않은 희귀한 몬스터 유닛을 시작으로 여러가지 클래스의 유닛이 등장한다! 배틀에서 승리하면 경험치와 스킬 점수를 획득해 레벨 업을 할 수 있다.



새로운 거점

새롭게 배틀을 즐길 수 있는 전용 거점이 몇개 추가되었다! 이 전용 거점은 몇번이라도 배틀에 도전 할 수 있으며, 기사단의 강화에 가장 적당하다. 클리어한 필드도 1번 퇴각하고 다시 거점에 들어가면 다시 도전가능 하기 때문에, 몇 번이라도 다시 즐길 수 있다. 안쪽 스테이지로 진행하면 진행 할 수록 더욱 더 다양한 적이 등장한다.


필드에 들어가면 거점 맵이 나타난다. 배틀에 도전해 승리하면, 맵에 새로운 스테이지가 나타나고 더욱 더 안쪽으로 진행 할 수 있다. 스테이지의 숫자는 많으며 게다가 도중에 분기마저 있어 선택한 스테이지에 의해서 등장하는 적이나 입수가능한 아이템에도 변화가 있다. 공략중에는 연속 전투가 되기 때문에 아이템의 보급등은 할 수 없다. 아이템을 보급하고 싶은 경우나 공략을 끝내고 이야기를 진행하고 싶을 때는 다음 배틀에 돌입하지 않고 퇴각하면 월드 맵으로 돌아 올 수 있다. 적을 쓰러뜨렸을때 등장하는 아이템 중에는 상점에서 구입 할 수없는 장비품이나 희귀한 주문서등도 있다. 배틀에서 연승해 마지막 필드까지 노려보자.




배틀팀 (Battle Team)


배틀팀 대전

본 작품에서는 PSP 통신기능을 사용해 자신이 육성한 기사단과 친구가 육성한 기사단으로 대전도 즐길 수 있다. 자신이 육성한 유닛들로 최강의 어택팀을 편성해 통신기능으로 친구에게 송신하거나 역으로 친구에게서 배틀팀의 데이터를 받아 자신의 배틀팀과 대전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배틀팀  대전은 AI로 움직이는 배틀팀을 상대로 싸우는 것이기 때문에 혼자서라도 즐길 수 있다.



01. 배틀팀의 작성과 편성

배틀팀은 타이틀 화면에서 언제든지 신규작성과 편집이 가능! 이야기 진행 도중에도 즐길 수 있다.


02. 참가 유닛의 선택 배치

자신이 진행 중인 본편 데이터의 기사단에서 배틀팀에 참가시킬 유닛을 선택하고 배치한다.


03. AI 설정

유닛에는 각각의 "어택커", "디팬더"등으로 AI를 설정하는 것이 가능해 배틀 시에 행동 지침을 결정하게 된다. 클래스나 스킬 유닛의 역할에 맞게 AI를 설정하자.


04. 전투 중의 대사 입력

각각의 유닛이 전투 중에 말하는 대사를 설정 할 수 있다. 말을 하는 타이밍을 결정해 발언 내용을 입력한다. 형식이 정해진 문장도 몇가지 준비되어 있지만 자신이 자유롭게 입력하는 것도 가능하다.


05. 배틀필드 선택

배틀필드의 선택도 가능! 자신의 팀의 유닛에 유리한 지형을 선택하는 것도 작전의 하나다.


06. 데이터 교환

배틀 팀을 만들었으면 친구와 데이터를 교환해보자. 얻은 친구의 데이터와 출격시킨 자신의 팀을 선택하면 대전개시!


07. 대전상대의 팀

대전상대의 팀은 사전에 설정된 AI에 따라 자동으로 싸운다. 각 유닛에 설정된 무기방어구, 스킬이나 클래스, AI에 의해 개성이 나타난다.


08. 대전상대와의 레벨차이

배틀팀의 대전은 모든 유닛의 레벨이 균일하게 되기 때문에 대전하는 팀과 레벨차이가 있어도 일방적으로 불리한 사움이 되지 않는다.


이렇게 캐릭터가 중복해서 나온다


09. 개성적인 팀을 노리자

미리 전투 대사를 설정해 둔다면 지정한 특정 상황에서 유닛이 발언을 한다. 개성적인 배틀팀을 만들어 계속 대전해 보자.


출처 : http://www.square-enix.co.jp/tacticsog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