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게임 이야기

택틱스 오우거 : 운명의 수레바퀴 홈페이지 번역 6

kazelnight 2010. 11. 1. 13:36


시스템 항목의 마지막 번역이다. 이외의 인물에 관한 정보나 스토리에 관한 번역은 이미 다 알고 있을테니 그다지 필요 없을 듯 하다. 이번 항목으로 알 수 있게 된 것은 패널에 장애물 설치나 파괴가 자유로워 진것 정도일 것이다.


http://www.youtube.com/watch?v=vay2zDcKA8E - 오프닝 동영상  

http://www.youtube.com/watch?v=v0ARw6daIg0 - 프롤로그 무비  

http://www.youtube.com/watch?v=yky2iR2PLTA - 클래스 소개 무비 


번역글




배틀 필드 (Battle Field)



배틀 필드

오리지날판의 분위기를 살리면서 3D화 된 배틀 필드는 보다 즐기기 쉽게 보다 아름답게 변했다. 본 작품에서는 새로 추가된 배틀 필드도 존재한다. 여기에서는 배틀 필드에 관해서 다양한 정보를 소개한다.


1. 장애물

배틀 필드에는 식물이나 나무통과 같은 다양한 형태의 장애물이 존재해 이것들이 유닛의 이동이나 행동을 방해한다. 장애물은 공격을 하는 것으로 파괴되며, 통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더욱이 장애물이 사라진 패널에는 무엇인가 숨겨져 있을지도....?


2. 지형

배틀 필드에는 요새, 성(城), 수로 등의 건축물 이외에도 평야나 설원 때때로는 화산 등 발레리아 섬의 풍부한 자연이 만들어낸 특수한 지형도 있다. 뿐만 아니라  같은 배틀 필드에서도 다채로운 지형이 존재해 유닛에 여러 가지 효과나 영향을 준다. 대표적인 효과는 명중률로서 유닛이 서있는 패널의 지형에 의해 근접 공격과 원거리 공격의 명중률에 보정치가 걸리기 때문에 이동할 때는 지형의 효과에도 주의가 필요하다.


3. 날씨

실외의 배틀 필드에는 배틀 중에 때때로 날씨가 변화하여 비나 눈이 내리는 경우도 있다. 이렇게 날씨라는 것은 유닛의 공격명중률과 이동 코스트에 영향을 준다. 날씨가 나빠지면 질수록 시계가 나빠지며 유닛의 공격 명중률이 저하한다. 습지 등의 지형에서는 비나 눈이 내리는 등의 날씨 악화에 따라 이동 코스트가 증가하여 진군과 전술에 영향을 준다.


4. 묻혀있는 재보

배틀 필드에서는 특정한 패널에서 유닛이 대기하면 아이템을 발견 할 수 있다. 아이템은 다양한 장소에 묻혀 있으며 그 중에는 장애물을 파괴하거나 풀밭이나 설원을 태워 지표면이 드러나야만 발견 할 수 있는 것도 있다!


출처 : http://www.square-enix.co.jp/tacticsogre/


왼쪽 상단에 처음 보는 클래스가의 유닛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