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STAR WARS

Star Wars : X-Wing Tour of Duty 5 브리핑 A

kazelnight 2012. 1. 16. 00:37




Tour 5 Mission 01


B윙 제조시설 보호하기


다수의 B윙이 운용에 들어가기에 앞서 최종과정을 준비 중에 있다.

X윙 레드는 수송선 니벤(FRT : NIVEN)을 이 지역 안까지 호위하고 순찰하라.

적의 역습을 물리쳐 이 시설을 보호하라.

X윙 레드는 X윙 골드가 수송선 퍼넬(FRT : FURNEL)과 함께 올 때 임무 교대 할 것이다. 

X윙 골드는 15분 이내로 되돌아와 순찰을 시작 할 것이다.


복귀를 축하한다. 우리는 당신이 곧 돌아올 것이라는 것이라고 생각했었다. 우리가 제국의 스타 디스트로이어 수리 도크를 공격한 소식이 전 우주에 널리 퍼져 얼라이언스의 명성이 더욱 높아졌다. 특히 레드 편대의 무훈은 더욱 더 전설적인 것이 되었다. 당신도 알다시피 얼라이언스는 계속해서 새로운 기지를 세울 장소를 물색하고 있다. 그 동안 우리는… 슬레인 앤 코필(Slayn & Korpil)사에서 개발한 B윙 중강습 전투기라는 새로운 무기를 준비했다! 아마도 당신은 B윙 시뮬레이터를 통해 충분히 조종 연습을 했을 것이다. 우리는 당신이 제국을 무찌르는데 이 새로운 무기를 사용하고 싶어 하는 것도 잘 알고 있다! B윙은 가능한 빨리 생산될 것이다. 순양함 마리아(CRS : MARIA)에 위치한 블루 편대가 최초의 완편 B윙 편대가 될 예정이다. 우리는 이런 준비가 끝나면 공격 작전을 재개할 계획을 갖고 있다. 반란군을 유지하는 우리의 능력이라는 것은 얼마나 잘 긴급 상황에 대처냐에 달려있다. B윙 조립공장은 대형 화물 컨테이너를 이용해 임시로 지어졌다. 이 공장은 현재 1개 편대 규모의 B윙을 준비하고 있는 중이다. 레드와 골드 편대는 이 지역으로 들어오고 나가는 화물선(B윙 제작시설)을 순서에 따라 보호해야 한다. 당신은 B윙과 모든 조립공장에 손상이 없도록 해야 한다.



Tour 5 Mission 02


조립공장 지역 탈출 지원하기


이 B윙 조립공장은 제국에 발각되었다. 반드시 탈출해야한다.

하바사(Habassa)가 요원들을 구출하는데 1척의 우주선을 보내기로 했다.

B윙에 탑승할 수송 조종사들은 가능한 빨리 하이퍼스페이스로 진입할 것이다. 

X윙 레드는 아군이 탈출하는 동안 제국의 어떤 공격도 막아내야 한다.


지난번 제국의 습격은 우리가 이 조립공장 지역을 포기하길 강요하고 있다. 그 습격에 대해 자기 스스로를 하바사(Habassa)라고 부르는 한 종족이 알려준 것이다. 그들과의 대화는 아직 불확실하지만 그들이 우리를 도우려 했다고 믿고 있다. 우리는 조립공장의 요원들을 탈출 시킬 능력이 없다고 그들에게 설명했다. 그들은 매우 관대하게도 구출할 우주선을 1척 보내겠다고 제안을 했고 우리는 이를 받아들였다. 레드 편대는 4대로 구성된 X윙 부대를 보내 탈출을 엄호 할 것이다. 일부의 기지 요원들은 B윙을 조종 할 수 있는 특별훈련을 받은 상태이다. 이들 조종사는 예인선 운전사들이지 실제 조종사들이 아니라는 사실을 주의하라. 그들은 전투 훈련을 받지 않았다. 그들은 당신에게 의지할 것이다. 생산된 모든 B윙과 조립공장의 요원들이 탈출할 때까지 필연적으로 있을 제국의 공격을 막아라.



Tour 5 Mission 03


B윙 전달작전

 

편대규모의 B윙이 순양함 마리아에 배치되고 있는 중이다.

레드 편대의 A윙 한 쌍이 이들을 모함까지 보호 할 것이다.

B윙은 전투 훈련을 받지 않은 파일럿이 탑승한 상태이다.

이들이 마리아에 안전하게 착륙 할 때까지 보호해야 한다.


당신의 노력과 때맞춘 하바사들(Habassa)의 도움 덕으로 우리는 B윙과 조립공장 요원들을 탈출 시킬 수 있었다. 얼라이언스는 이제 하바사를 설득해 반란군에 합류할 방법을 찾고 있다. 그들은 제국과 거의 접촉하지 않았지만 우리의 뜻도 회의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비록 그렇기는 하지만 그들은 우리를 도우려고 한다. 그들의 이 구역에 대한 폭넓은 지식은 어쩌면 새로운 기지에 알맞은 장소를 찾아낼지 모른다. 당신이 지켜낸 B윙은 함대에 배치 중에 있다. 블루 편대가 위치하고 있는 순양함 마리아(CRS : MARIA)는 보유 중인 Y윙을 이 새로운 중강습 전투기(B윙)으로 교체 할 것이다. 레드 편대는 한 쌍의 A윙을 파견해 B윙이 새로운 모함에 도착할 때까지 보호 할 것이다. B윙은 전투기 에이스 조종사가 아닌 일반 수송 파일럿이 조종하고 있으므로 적의 공격 받아서는 안 된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드디어 인수받은 B윙. 루크 스카이워커와 X윙의 주인공 Farlander의 대화도 나온다.



Tour 5 Mission 04


TIE 전투기 집결지 파괴하기


B윙 레드원은 제국의 TIE전투기 집결지를 급습 할 것이다.

순찰부대와 컨테이너에서 빠져나오는 TIE 전투기를 찾아내라.

컨테이너로 만들어진 이 모든 시설은 반드시 파괴해야 한다.


이미 알고 있다시피, 우리는 이제껏 제국 주력함에 탑재된 수많은 전투기를 파괴했다. 이에 대한 제국의 대응은 점령한 성계에 TIE전투기 집결지를 만드는 것이었다. 이 방법으로 제국 전투함은 필요한 전투기 숫자를 유지하거나 손실분을 가능한 빨리 복구 할 수 있었다. 우리는 이러한 전투기 집결지를 공격하는 것으로 전투기 보충의 흐름을 차단 할 수 있다. 레드 편대는 융코르9(Yunkor IX) 근처의 전투기 집결지를 공격하기 위해 1기의 B윙을 보낼 것이다. 이 시설은 다수의 수송용 컨테이너로 만들어졌다. 이 컨테이너들은 격납고와 작업구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2발의 양자 어뢰면 컨테이너의 방어막을 없앨 수 있고 3발이면 확실하게 컨테이너를 파괴 할 수 있다. B윙은 12발의 어뢰를 탑재하므로 충분할 것이다! 이 집결지에 격납된 모든 TIE 전투기를 반드시 파괴하라. 



Tour 5 Mission 05


비밀무기 개발기지 파괴하기


제국의 비밀무기 개발기지를 발견하였다.

최신 정보에 따르면 2척의 코르벳만이 기지를 지키고 있다고 한다.

4명의 엄선된 파일럿이 각각 4종류의 얼라이언스 전투기를 조종 할 것이다.

B윙 레드원은 A윙 레드투의 호위를 받으며 공격 할 것이다.

Y윙 골드원은 X윙 골드투의 호위를 받으며 공격 할 것이다.


얼라이언스는 제국의 숨겨진 비밀무기 개발기지를 발견했다. 이곳에서는 우리가 양머리 작전 당시 탈취했던 슈퍼 방어막 기술과 똑같은 것을 만들어내는 시도를 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이런 일이 일어나도록 허용해서는 안 된다. 이 표적은 수송 컨테이너로 만들어진 작은 시설이라서 그다지 중요하게 보이지 않는다. 다행히 이 시설은 오직 2척의 코르벳만 경비를 하고 있을 뿐이다. 경비가 허술한 덕에 우리는 이번 급습을 전투기 설계 상 장점을 실증하는 기회로 삼기로 하였다. 얼라이언스에서 사용하는 각 종류의 전투기가 이번 급습에 이용 될 것이다. 이 전투기들은 전술적 효율성을 비교하기 위해서 각 2쌍으로 구성하여 공격을 할 것이다. A윙과 B윙으로 구성된 팀은 레드 편대에서 기존의 X윙과 Y윙으로 구성된 팀은 골드 편대에서 차출될 것이다.



Tour 5 Mission 06


포로 구출


하바사인 포로들을 제국 수송선이 호송 중에 있다.

레드원은 하바사인을 태운 모든 수송선을 식별하고 무력화해야 한다.

블루 편대의 A윙 1기가 Y윙 레드원을 호위 할 것이다.

수송선이 무력화 되면 강습선 레인저가 도착해 포로들을 구출 할 것이다.


하바사에(Habassa)게 보낸 우리 특사는 그들에게 얼라이언스에 가입할 것을 주장하고 있다. 하지만 하바사인들은 가입에 대해 회의적이며, 제국의 위협에 대한 인식하지 못하거나 의도적으로 회피하고 있다. 정보부는 포로를 호송하는 제국 수송선단을 발견했다. 일꾼 노예가 될 운명인 포로들 사이에는 다수의 하바사인들도 포함되어 있다. 만약에 하바사인의 지도자가 이것에 대해서 알게 된다면 그들의 태도를 바꾸게 될 것이 분명하다! 이 수송선단은 사이피캡8(Cificap VIII) 근처에서 프리깃 메이헴(FRG : Mayhem)과 접선하는 중이다. 얼라이언스의 한 특수부대가 프리깃의 접선을 늦추기로 했다. 이것은 우리에게 수송선단을 타격하고 하바사인 포로들을 구출할 기회를 제공해준다. 구출 팀은 레드 편대의 Y윙 1기, 특수부대의 강습선 레인저(TRN : RANGER), 블루 편대의 A윙 1기로 구성될 것이다.



Tour 5 Mission 07


기습에 빠진 중립국 돕기


하바사 수송선단이 레텝5(RetepV) 인근에서 기습을 받을 것이다.

근처의 모든 얼라이언스 전투기가 제국의 공격을 요격하기 위해 긴급발진 할 것이다.

레드 편대는 4기의 X윙을 골드 편대는 2기의 A윙을 파견할 것이다.

추가적으로 블루 편대 소속의 B윙 3기가 6분 내로 도착할 것이다.

공격을 하는 모든 제국 함선을 요격하고 파괴하라.

수송선단의 우주선을 가능한 많이 구출하라.


하바사인들은 고립주의자들이다. 그들의 고향 행성계는 제국이 관심을 갖는 지역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그들 역시도 중립으로 남고자 하는 욕구가 강하다. 하바사인들 중에도 제국의 위험성에 대해 인식한 자들도 있다. 이들은 황제의 혹독한 지배에 놓이게 되는 것은 시간문제일 뿐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있다. 하바사인 포로를 돌려보낸 일로 인해 중립을 취하자는 의견은 이전 보다 훨씬 약해졌다. 얼라이언스 정보부는 하바사 수송선단에 대한 제국의 급습 작전을 알아챘다. 이 급습은 한 쌍의 제국 측의 콜르벳이 주도 할 것이다. 우리는 하바사인들에게 경고를 했고 그들은 미약하나마 자신들의 부대를 긴급 출동시켰다. 얼라이언스의 확고한 의지를 보여주기 위해 가용한 모든 전투기가 급습을 막는 일에 동원되었다. 어쩌면 이 임무의 결과로 하바사인들의 충성 맹세를 이끌어 낼지도 모른다. 최선을 다하라! 



Tour 5 Mission 08


얼라이언스 기함까지 VIP 호위하기

 

A윙 레드가 하바사 특사를 순양함 인디펜던스까지 호위 할 것이다.

하바사 특사의 안전은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반드시 보호해야 한다!

 

얼라이언스 군대의 때맞춘 개입 덕분에 하바사 수송 선단의 대부분은 살아남았다. 이제 하바사는 반란군에 가입하는 것을 승인하였다. 이제 얼라이언스의 기함 인디펜던스(CRS : INDEPENDENCE)에서 공식적인 발표만 남았을 뿐이다. 제국이 더 많은 노력을 들여 우리의 움직임을 추적하고 있기 때문에 보안은 매우 엄격하게 유지하고 있는 상태이다. 특히 감시용 탐사정(Surveillance Probe)이 곳곳에서 발견되고 있는 상태다. 하바사의 특사는 인디펜던스로 가는 그들의 수송선을 호위하는데 레드 편대를 배치해 달라고 특별히 요청하였다. 그들은 얼라이언스의 군인을 존경을 해왔으며 그 중에서도 레드 편대의 조종사들에게 큰 감명을 받았고 한다. 3대의 A윙이 하바사 수송선 바딕톨(TRN : BARDICTOL)과 합류하기 위해 파견 될 것이다. 만약 어떤 위협이라도 이 대표단에게 가해진다면 이들과의 공식적인 동맹은 이뤄지지 못할 것이다.



Tour 5 Mission 09


화물 회수 지키기


하바사 수송선이 레텝3 근처에서 식료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2척의 얼라이언스 수송선이 식료품을 받기 위해서 도착 할 것이다.

A윙 레드는 얼라이언스의 수송선을 호위하고 옮겨 싣기를 지켜야 한다.


하바사인들은 얼라이언스에 가입했지만 그들은 이 사실을 비밀로 두길 원하고 있다. 그들이 확고한 중립적 자세를 보임으로써 제국으로부터 괴롭힘이 줄어들길 바라기 때문이다. 제국 해군이 감시 위성(Surveillance Probe) 네트워크를 이용해 그들이 거주하는 성계를 더욱 자세히 관찰하고 있다는 것이 명백했기 때문에 우리는 이러한 행동에 동의를 했다. 이 네트워크에 대해서는 현재 조사 중에 있다. 아군의 함대 활동을 계속적으로 숨기기 위해서라도 이 네트워크를 파괴해야 할 것이다. 하바사인들은 식료품이 가득 찬 화물 컨테이너를 레텝3(Retep III) 성계에서 건네주기로 했다. 2척의 얼라이언스 수송선이 화물을 인수하기 위해서 그 지역에 도달 할 것이다. 화물을 옮겨 싣는데 약 6분 정도 소요된다. 레드 편대는 1쌍의 A윙을 보내 이 수송선들을 보호 할 것이다. 이 화물은 간절히 필요로 하기 때문에 반드시 제국의 공격으로부터 지켜내야 한다.



Tour 5 Mission 10


감시 위성 탈취


제국은 모든 변두리 성계까지 감시 위성을 배치하는 중이다.

이 섹터의 감시 위성은 이 화물수송 구역에 배치되었다.

B윙 레드가 감시 위성이 적재된 수송선 탈취작전을 주도 할 것이다.

그 지역은 어설트 건보트와 소규모 지뢰지대의 보호를 받고 있다.

A윙 골드는 엄호를 제공하고 건보트를 견제 할 것이다.

강습대의 특수부대가 무력화된 수송선을 탈취 할 것이다.


제국 해군의 감시망을 더욱 자세히 조사하기 위한 계획이 제안되었다. 정보부는 감시 위성(Probe)에서 수집한 정보가 제국 스타 디스트로이어 리렌틀리스(STD:RELENTLESS)로 취합된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다스 베이더(Darth Vader)는 리렌틀리스 함장에게 얼라이언스 함대의 위치를 찾는 일을 일임했다. 일단 이 임무가 완수되면 모든 제국 해군을 불러 모으게 될 것이다. 이 지역의 감시 위성은 보파2(BofaII) 인근의 제국 화물 수송 구역을 넘어서서 살포되고 있다. 수송선 리봄(FRT:LIBOM)이 신형 위성(Probe)을 싣고 그곳으로 이동 중에 있다. 레드 편대는 1기의 B윙을 보내 이 수송선이 도착하는 대로 식별하고 무력화 할 것이다. 그 후 강습부대가 도착해 이를 탈취하며, 감시위성은 잘못된 신호를 보내기 위해 개조 될 것이다. 이 위성들은 곧 우리 함대의 이동을 감추기 위한 수단이 될 것이다.


또 다시 위성 바꿔치기(위성 밑장빼기) 수작을 부리는 반란군



Tour 5 Mission 11A


코르벳 기지 파괴하기


B윙 레드가 이 제국 코르벳 기지를 공격하고 파괴 할 것이다.

기지는 지뢰지대와 소규모의 TIE전투기가 수비하고 있다.

기지 전체와 기지에 소속된 모든 코르벳을 파괴해야 한다.


최고 사령부는 제국의 감시 위성 네트워크를 속이는 것은 해결책의 일부라는 것을 확인했다. 다수의 코르벳과 어설트 건보트가 정찰 임무를 수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것 역시 반드시 제압해야 될 표적들이다. 이것들은 감시 위성처럼 개조 할 수는 없지만 파괴 할 수는 있다! 만약 우리가 이것들을 전멸 시킬 수 있다면 제국이 우리가 개조한 감시 위성에 전적으로 의지하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이 섹터 내의 모든 성계 순찰 편대의 기지가 파괴 표적으로 지정되었다. 특히 파펠드(Farfeld) 성계의 기지는 가장 어려운 표적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를 정리하기 위해서 레드 편대가 특별히 선택되었다. 3기의 B윙이면 충분할 것이다. 단 1척의 코르벳도 탈출시켜서는 안 된다. 기지 전체를 반드시 파괴해야 한다.



Tour 5 Mission 11B


제국 기지 파괴하기


피닉스 성계의 순찰 편대 기지는 완전히 괴멸 될 것이다.

이곳에는 소규모 지뢰지대도 있을 것이다.

모든 어새신급 코르벳은 반드시 전멸 시켜야 한다.

당신은 소규모 TIE 폭격기와 건보트의 방해를 받을 수 있다.

레드 편대 소속의 B윙 2기가 이 공격을 주도 할 것이다.

블루 편대 소속의 X윙 1기가 B윙 엄호를 할 것이다.


최고 사령부는 제국의 감시 위성 네트워크를 속이는 것은 해결책의 일부라는 것을 확인했다. 다수의 코르벳과 어설트 건보트가 정찰 임무를 수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것 역시 반드시 제압해야 될 표적들이다. 이것들은 감시 위성처럼 개조 할 수는 없지만 파괴 할 수는 있다! 이 섹터 내의 모든 성계 순찰 편대의 기지가 공격 받을 것이다. 이렇게 되면 제국은 우리가 개조한 감시 위성에 전적으로 의지하게 될 것이다. 피닉스(Feenicks) 성계의 제국 기지는 2기의 B윙과 1기의 X윙으로 구성된 타격대가 처리 할 것이다. 이러한 전초기지는 어설트 건보트와 코르벳으로 구성된 성계 순찰 편대의 소규모 본부 역할을 담당한다. 특별하게도 이 기지는 어새신(Assassin)급 코르벳을 운용하는 정예 편대의 본부이다. 이 클래스의 코르벳은 4기의 TIE 전투기나 TIE 폭격기를 수송 할 수 있다. 기지와 모든 코르벳을 파괴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