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STAR WARS

Star Wars : X-Wing Tour of Duty 4 브리핑 A

kazelnight 2011. 11. 24. 16:38


제국의 추격


Tour 4 Mission 01


야빈에서 탈출하는 코르벳 보호


A윙 레드원은 야빈에서 탈출하는 얼라이언스 코르벳을 호위한다.

탈출하는 아군 우주선에 대한 제국의 공격을 주의깊게 살피고 대비하라.

이 수송선단의 마지막 우주선에는 야빈 기지에서 탈출하는 우리 요원들이 타고 있다.


비록 얼라이언스의 손실이 극심했지만 데스 스타의 파괴는 거대한 승리였다. 그렇지만 이 거대한 승리를 축하할 시간은 거의 없다. 제국이 야빈 행성에 있는 우리의 비밀기지를 발견해 우리는 또 다시 도주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야빈에 있는 모든 요원들은 반드시 탈출해야 한다. 제국 침공군이 도착하기까지 시간이 별로 남지 않았다. 얼라이언스 사령부는 디파이언스(CRS : DEFIANCE)에 도움을 요청하고 있다. 이제 우리 함대는 우주 전역으로 흩어질 것이다. 이제 탈출과 생존이 우리의 최대 관심사인 것이다. 귀환을 축하한다. 우리 모두는 당신이 그리웠다. 당신의 전투기는 5척의 코르벳을 안전하게 점프 지점까지 보호해줄 유일한 수단이다. 이들이 탈출지점까지 도착하는데는 약 17분 정도가 될것이다. 당신의 탑승을 환영한다. 레드원! 식량을 싣고 있는 4척의 수송선이 당신보다 앞에서 탈출을 하고 있다. 만약 이들이 공격을 받게되면 크레센트 편대와 함께 움직여야한다. 그러나 우리 요원들은 이런 보급품 보다 더 소중하다.


초반부터 야빈기지에서 탈출하면서 시작한다.


Tour 4 Mission 02


통과 지역 방어하기


얼라이언스 군대가 야빈을 탈출 중에 있다. 이것은 탈출로 중 한곳이다.

수송선단의 출입 지점은 항법부표(Nav Buoy)로 표시되어 있다.

2대의 X윙이 그들의 탈출로상에 존재하는 통과지점으로 보내질 것이다.


지난 임무에서 들어 알고 있겠지만 대다수의 얼라이언스 함대의 식료품 보급이 제국에 의해 파괴되었다. 이것은 매우 중대한 문제이지만 일단 우리는 제국 군대를 계속 피해야 한다. 레드 편대의 X윙의 준비가 되는대로 당신은 더 많은 아군을 구출을 위해 되돌아 가야한다. 이군의 도주로에 존재하는 탈출구는 보호할 필요가 있다. 탈출하는 아군은 2개의 수송선단이며 각각 3대의 셔틀과 2대의 수송선으로 이루어져 있다. 당신은 이들 모두가 안전하게 탈줄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해당지역에는 한쌍의 항법부표(Nav Buoy)가 입구와 점프출구 지점을 표시하고 있다. 이 지역을 순찰하고 제국의 공격대를 차단하라.



Tour 4 Mission 03


기습받은 순양함 막시무스


순양함 막시무스는 제국의 매복에 당했고 길게 버틸 수 없다.

제국의 스타디스트로이어 니힐(STD : NIHIL)은 TIE전투기를 발진시키면서 무자비한 공격을 가하고 있다.

가능한 많은 승무원들이 셔틀과 강습선을 이용해 탈출 할 것이다.

얼라이언스의 프리깃 엔빌(FRG : ANVIL)이 남은 자들을 데리고 안전한 장소로 이동 할 것이다.

X윙 레드는 A윙 블루의 탈출을 도울 것이다.


야빈 행성 전투의 후유증으로 얼라이언스의 함대는 파멸을 피하느라 조각조각 나눠졌다. 불운하게도 순양함 막시무스(CRS : MAXIMUS)가 이끄는 탈출부대는 제국의 매복에 당하고 말았다. 막시무스의 승조원들은 이미 함을 포기한 상태다. 블루 편대의 잔존 A윙들은 탈출을 위한 마지막 시도를 하고 있다. 당신은 그들을 구출하기 위해 하이퍼스페이스 점프 중에 있다. 당신은 탈출하는 모든 셔틀과 수송선을 점프 지점으로 무사히 탈출 시켜야 한다. 제국군이 이들을 쫓을 것이다. 제국군의 전투기를 차단하기 위해 최대한 빨리 움직여야 한다. 제국은 단순히 반란군을 무찌르려 하고 있는 것이 아니다. 그들은 데스 스타의 복수를 원하고 있다. 황제는 얼라이언스를 일거에 소탕하는데 더욱 결심을 굳혔을 것이다.



Tour 4 Mission 04


프리깃 엔빌 보호하기


A윙 레드와 X윙 골드는 일대를 순찰 할 것이다.

얼라이언스 프리깃 엔빌(FRG : ANVIL)은 재보급이 절실히다.

코르벳 루아후(CRV : LUAHU)가 보급품을 전달하기 위해 곧 도착 할 것이다.


순양함 막시무스(CRS : MAXIMUS)의 손실은 야빈 이후 얼라이언스의 가장 큰 손실이었다. 프리깃 엔빌(FRG : ANVIL)은 같은 탈출부대에 속해있던 함선으로 비록 승조원들이 열심히 싸웠으나 큰 손실을 입은 상태다. 엔빌은 현재 매우 위태로운 상태에 있다. 당신이 현장에 도착 한 후 코르벳 루아후(CRV : LUAHU)가 보급품을 전달하기 위해 나타날 것이다. 만약 이 작전이 방해를 받으면 엔빌은 다음 공격에서 살아남지 못할 것이다. A윙 레드와 X윙 골드는 작전이 진행되는 동안 일대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보급품 전달 작업은 약 4분에 걸쳐 진행될 것이며 작업이 끝나면 2척의 우주선 모두 하이퍼스페이스 점프를 할 것이다. 제국의 공격을 차단하기 위해 철저히 준비하라. 엔빌은 2대의 A윙만 남아있는 상태다. 이 전투기들은 미사일이 없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되진 않을 것이다.



Tour 4 Mission 05


배를 버려라!


프리깃 엔빌은 지난 작전에서 보급을 받던 중 극심한 손실을 입었다.

지금은 수리할 시간이 없기 때문에 배를 버리기로 결정했다.

코르벳 하트와 몇 척의 강습선이 승조원을 탈출시킬 것이다.

X윙 레드 원은 엔빌이 적에게 탈취당하기 전에 격침시켜야 한다.

그후 탈출 우주선을 점프 지점까지 호위하라. Y윙 골드가 도울 것이다.


지난 공격에서 프리깃 엔빌(FRG : ANVIL)은 겨우 빠져나올 수 있었다. 하지만 함선은 이미 극심한 타격을 받아 자침 시켜야 할 상황에 이르렀다. 코르벳 하트(CRV : HART)와 3대의 강습선(Transport)이 살아남은 엔빌의 승조원을 구출하기 위해 도착 할 것이다. 이 작업은 약 7분에 걸쳐 진행 될 것이다. 코르벳 하트가 이 작업을 완료하면 레드원은 엔빌이 제국의 손에 넘어가는 것을 막기위해 엔빌을 격침시켜야 한다. 당신은 코르벳과 모든 강습선을 안전하게 탈출 시켜야 한다. 만일을 위해 골드 편대 소속 Y윙 2대가 준비되어 있다. 제국의 코르벳 편대 바이퍼(CRV : VIPER#)가 엔빌 부대를 찾기 위해 이 섹터를 순찰하고 있는 중이다. 이들에게 내려진 명령은 탈출하는 모든 얼라이언스의 군대를 추적하고 제거하는 것이다. 또한 수 많은 어설트 건보트 편대가 정찰을 위해 이 섹터 전역에 산개되어 있다.



Tour 4 Mission 06A


수리 작전을 완수하라


우리의 수송선 옵무스(FRT : OP MUS)는 고장났고 수리를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RED 편대 소속의 2대의 X윙이 수리 작전을 보호하기 위해 파견 될 것이다.

강습선 자암(TRN : JAAMN)이 수리 요원을 싣고 몇 분안에 도착 할 것이다.


당신도 알다시피 야빈 탈출은 어려움과 착오의 연속이었다. 우리 식량 비축량은 매우 낮은 상태다. 따라서 남은 식량을 지키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수송선 옵무스는 곡물을 가득 싣고 있으며 이것이 우리가 가진 식량의 전체에 가깝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옵무스는 먼 우주에서 고장으로 표류하고 있는 중이다! 레드 편대는 2대의 X윙을 파견해 이 수송선을 보호한다. 당신이 하이퍼 스페이스로 도착한 이후 강습선 자암(TRN : JAAMN)에서 수리요원이 수송선으로 옮겨 탈것이다. 수리는 약 10분에 걸쳐서 진행된다. X윙 레드는 수리 임무가 진행되는 동안 제국의 공격을 막아야 한다. 현시점에서는 제국만이 유일한 적이 아니며 굶주림의 위협 또한 받고 있다. 이 식량은 얼라이언스가 살아남기 위해 꼭 필요하다.



Tour 4 Mission 06B


수리 작전을 완수하라


곡물로 가득찬 컨테이너가 소 플루리오드 성단에 버려진 상태다.

X윙 레드는 컨테이너를 보호하기 위해 그 지역으로 점프 할 것이다.

아군 수송선 트립스는 곡물을 회수하기 위해 7분안에 도착 할 것이다.

2분에 걸친 회수작업이 끝나면 트립스는 지역을 벗어날 것이다.

X윙 레드는 반드시 이 회수작업을 성공시켜야 한다. 


이제껏 우리는 계속해서 제국의 추격을 피해왔지만 상황은 더욱 더 어려워지고 있다. 대다수의 식량을 잃어버렸기 때문에 새로운 식량을 찾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 되었다. 이 와중에도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식량의 일부를 잃어버린 상태다. 이 보급 컨테이너는 소 플루리오드 성단(Lesser Plooriod Cluster)에 위치하고 있다. 이 컨테이너는 아군 우주선이 제국의 공격을 피하던 중 버린것이다. 아군 우주선의 함장은 우리 보급상황에 대해서 전혀 알지 못했다고 한다. 수송선 트립스(FRT : TRIPS)가 제국이 이 보급 컨테이너를 파괴하기 전에 회수하기 위해 출발한 상태이다. 레드 편대 소속의 X윙 2대가 제국의 공격을 차단하기 위해서 파견될 것이다. 트립스가 도착하면 레드 편대의 X윙은 임무가 완수될 수 있도록 제국의 공격을 차단해야만 한다.



Tour 4 Mission 07


숨바꼭질 (숨기와 찾기)


Y윙 레드원은 제국 수송선단을 급습하기 위해 우주 잔해물속에 숨는다.

수송선단 중에서 마지막에 위치한 제국 강습선이 식량을 수송한다.

레드 원은 식량을 수송하는 강습선을 탐지하고 무력화 시켜야한다.

그러면 강습선 레이더가 식량을 탈취할 특수전팀을 싣고 나타날것이다.

약탈을 위해 골드 편대의 X윙 2대가 추가적인 지원을 할것이다.

약탈이 진행되는 동안 레드 편대 골드 편대는 제국군을 처리해야한다.


보급 병기 사령부는 우리의 상황이 치명적이라고 밝혔다. 우리의 식량보급도 절망적으로 낮은 수준이다. 그래서 연이어 제국의 식량을 약탈하는 계획이 세워졌다. 우리 탐사선이 제국의 한 항법부표(Nav Buoy) 근처에서 우주선 통행을 감시하는 중이다. 이 제국의 항법부표는 우주선이 우주 잔해물을 안전하게 통과 하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잔해물은 매복에 이상적인 장소를 제공한다. Y윙 레드원이 잔해물 안으로 숨을 것이다. 레드원이 위치를 잡은 이후에 제국의 수송선단이 나타날 것이다. 우리 정보부는 이 수송선단의 마지막 강습선(TRN : KAPPA#)이 식량을 수송하고 있다고 밝혔다. 레드원은 이 선박을 식별하고 무력화 해야 한다. 그러면 강습선 레이더(TRN : RAIDER)와 X윙 골드가 나타나 식량을 탈취 할 것이다. 레드 편대와 골드 편대는 작전 도중에 적의 반격을 막아내야 한다.



Tour 4 Mission 08A


점프 지점의 지뢰지대 제거


제국이 아군 항법부표(Nav Bouy) 주변에 지뢰지대를 설치했다.

Y윙 레드원은 가능한 빨리 지뢰지대를 개척해야한다.

이 거래 지점은 아군 계획에 있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접근 할 수 있어야 한다.

몇대의 얼라이언스 함선은 이미 점프를 했기 때문에 소환이 어렵다.


아군의 식량 보급문제는 심각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 그런데 이 상황을 벗어날 기회가 생겼다. 우리는 대 플루리오드 성단(Greater Plooriod Cluster)의 절대 권력자 고린(Overlord Ghorin)과 협상을 가졌다. 이 플루리오드는 주로 곡물을 수출하는 몇 개의 농업 행성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실 고린은 이 섹터에서 제국에 가장 많은 식량을 공급하는 사람이기도 하다. 그는 반란군에게 호의을 가져서 이 협상에 참여했다고 말하고 있다. 고린은 황제와는 다르게 서투르고 가혹한 지배자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협상에 나선 점이 의심스럽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상황은 매우 심각한 만큼 그의 제안을 거절 할 수 없다. 첫 식량이 고린의 영토 접경에서 우리에게 전달 될 것이다. 이 지역에 지뢰가 설치되어 몇대의 아군 우주선이 파괴 되었다는 사실을 우리도 금방 알았다. 그래서 레드 편대에게 Y윙 1기를 보내 이 지뢰지대를 제거하라고 명령을 내린 상태다. 일부 얼라이언스 함선은 이미 점프를 했기 때문에 다시 소환 할 수 없는 상태다. 레드원이 도착 한 후 이들 함선도 7분이내에 도착하기 때문에 재빨리 지뢰를 처리해야 한다!



Tour 4 Mission 08B


제국 통신위성 파괴하기


제국군 코르벳은 통신위성 주변에 지뢰를 설치하는 중이다.

블루 편대 소속의 4대의 Y윙이 코르벳을 공격 할 것이다.

X윙 레드원은 지뢰제거와 통신 위성을 파괴 할 것이다.


제국군은 수천의 원격 시스템을 이용해 우리를 찾고 있는 중이다. 그렇다고 제국이 전 우주를 한꺼번에 감시 할 수는 없다. 일반적으로 제국은 통신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것으로 김시 능력을 증대시키려 한다. 더욱이 새로운 감청 기지가 사힐린딜(Saheelindeel) 행성 근처에서 완공된 상태다. 이곳은 어떤 얼라이언스 기지보다 멀지만 공격을 받는다면 제국의 이목을 집중 시킬 수 있을 것이다. 이런 행동은 대 플루리오드 성단(Greater Plooriod Cluster)에서 아군 우주선이 이동하는 것을 은폐하기 위해 필요하다. 이곳의 지배자 고린(Overlord Ghorin)은 반란군에게 호의를 갖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는 몇개의 농업 행성을 지배하고 있기 때문에 이는 매우 중대한 의미를 갖고 있다. 만약 고린이 얼라이언스에 가입하면 우리의 식량 보급 문제는 해결 될 것이다. 그러나 고린이 혹독하고 잔인하다는 평가로 인해 큰 기대를 하기는 어렵다. 레드원은 급습을 지휘한다. 당신의 X윙을 이용해 지뢰지대를 개척하고 통신 위성을 파괴하라. 앞선 행동이 완료되면 제국의 역습을 차단해야 한다. 블루 편대의 Y윙 4대가 지뢰를 살포하는 코르벳과 그 외의 우주선들을 처리 할 것이다.



Tour 4 Mission 09


곡물인수 구역 지키기


오버로드 고린이 얼라이언스에 식량을 팔겠다고 제안했다. 

이 지점에서 고린의 수송선이 아군 수송선으로 곡물을 건내 줄것이다.

레드 편대의 A윙들은 인수 지역 일대를 순찰 할 것이다.

제국의 공격에 대비해야 한다.


지뢰지대를 정리함으로써 우리는 고린(Overlord Ghorin)에게서 곡물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고린의 수송선이 아군 수송선과 접선하기 위해 이동 중이다. 인수 지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레드 편대의 A윙 2기를 파견 할 것이다. 이번 곡물보급은 식량 비축량을 복원시켜서 우리 원래 목적인 제국의 타도에 집중할 수 있게 만들 것이다. 고린은 무자비하고 교활한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매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는 어쩌면 우리를 배신 할지도 모르기며 이 곡물 거래 자체가 함정일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이 일만 제대로 성사된다면 우리는 새로운 든든한 동맹을 얻게 될 것이다. 우리와 고린 양쪽의 수송선 모두 각각 5분 간격으로 도착 할 것이다. 최초의 양측 수송선 2대는 당신이 도착한 직후 등장할 것이다. 곡물 전달 과정은 2분에 걸쳐서 진행된다.



Tour 4 Mission 10


곡물 강탈


A윙 레드는 제국 보급기지에 곡물 있다는 첩보를 확인하라.

만약 사실이라면 수송선 사르수마가 점프해 곡물을 회수 할 것이다.

이 지역에 적군이 순찰대가 있다면 이를 우선적으로 파괴하라.


고린(Ghorin)이 우리를 속였다! 고린이 우리에게 판매한 곡물은 판별하기는 어려웠지만 썩어 있어 아군 전체를 식중독에 빠뜨릴 뻔 했다. 다행스럽게도 나눠주기 전에 철저하게 검사를 해서 이런 사실을 알아 낼 수 있었다. 새로운 식량 보급처를 찾지 못하면 우리는 더욱 굶주리게 될 것이다. 거의 무방비에 가까운 한 제국 보급기지에 곡물로 가득찬 컨테이너가 있다는 첩보가 들어왔다. 이것이 확인 된다면 곡물을 얻기 위해 얼라이언스의 수송선 1척을 보낼 예정이다. 당신은 A윙을 타고 이 지역의 제국 보급기지를 위력정찰 해야한다. 당신에게 공격을 가하는 모든 경계정찰대를 제거하라. 그 후 어떤 컨테이너에 곡물이 적재되어 있는지 확인하라. 확인이 끝나면 수송선 사르수마(FRT : SARSUMA)가 곡물을 회수하기 위해 도착 할 것이다. 제국의 역습에 대비하라. 비록 이 지역은 조용한 곳이지만 우리가 명확하게 알고 있는 것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