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STAR WARS

Star Wars : X-Wing 역사적 전투 B윙 공략

kazelnight 2012. 1. 7. 00:50

일단은 양쪽으로 진행되는 관계로 그냥 올립니다. 나중에 정리할 생각이고요.. B윙 역사적 전투는 미션6까지 이 포스트에서 그대로 갑니다. 나중에는 포스트 순서를 정리해서 아마 '역사적 전투 A윙' 목록 윗부분에 집어넣을 생각입니다.




HM 1: 샨티폴 계획


샨티폴 계획(Project Shantipole)이 제국의 스파이 때문에 위태롭게 되었다.

버파인족 요원들은 코르벳 샨티폴(CRV : SHANTIPOLE)에 탑승해 탈출 할 것이다.

커맨더 아크바와 그의 참모들은 셔틀 팰콘(SHU : FALCON)을 타고 탈출 할 것이다.

시험제작기 1호기는 비무장이지만 2호기는 탈출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야빈 전투(Battle of Yavin) 이후 제국은 네뷸론 B 프리깃함을 더 많이 사용하게 되었다. 이 프리깃은 반란군 전투기의 약탈 행위에서 수송선단을 보호하는데 매우 적합하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반란군은 이런 프리깃들을 물리칠 주력함이 너무 적었기 때문에 커맨더 아크바(Commander Ackbar)는 특별하게 설계된 중 전투기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그는 곧 버파인(Verpine)의 특별한 우주선 제작기술을 모을 수 있었다. 버파인은 로체(Roche) 성계 출신의 곤충형 종족이다. 비록 얼라이언스에 가입하길 원하지는 않지만 전투기 제작 계획에 참여하기로 결정하였다. 그들은 2대의 시험제작기를 만들었고 이를 아크바 제독의 기술자들에게 어떻게 더 만들 수 있는지 알려주었다. 제국은 커맨더 아크바의 참모 중 섞여 있는 한 배신자를 통해 이 계획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한 용감한 반란군 타격 팀의 노력으로 이 시험제작기들과 개발에 참여한 사람들은 제국의 마수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당신은 시험제작기 중 하나를 조종하게 될 것이다. 나머지 1대의 시험제작기를 따라 개발 시설을 벗어나야 하며 앞길을 가로막는 제국 함선들과 싸울 준비를 해야 한다! 약간의 코르벳과 강습선(Transport)이 공격을 할 것이다. 특히 강습선들은 당신을 무력화시켜 포획하려 할 것이다. 당신은 시험제작기들과 시설에서 탈출하는 우주선들을 안전하게 탈출시켜야한다. 블루 편대가 얼마간 당신을 돕기 위해 올 것이다.


*이후 커맨더 아크바는 B-WING 제작을 총괄한것을 계기로 몬 모스마에 의해 제독으로 승진한다.


녹색 곤충형 생명체가 버파인 종족이다. 키는 약 1.9미터


HM 2: 제국 수송선단 기습


가장 중요한 표적은 TIE 전투기를 실은 수송선들이다.

이 수송선단은 페트라키스 기지로부터 추가적인 호위를 받고 있다.

레드 편대는 이번 기습을 위해서 2기의 B윙과 이를 호위할 X윙 1기를 보낼 것이다.


샨티폴(Shantipole) 패주로 인해 강력한 반란군의 새로운 전투기에 대한 소문이 제국의 함대 사이에 빠르게 퍼졌다. 이즈음 최초의 얼라이언스 B윙들이 제국의 TIE 전투기를 상대로 행동에 들어가기 시작했는데 당시 이 이상하고도 새로운 전투기를 처음 마주한 제국의 모든 전투기는 즉시 도망쳤을 정도로 매우 두려워했다고 한다. 이 임무는 당시 상황을 재현한 것으로 TIE 전투기를 가득 실은 수송선단을 기습하는 임무였다. 이 수송선단은 몇 대의 수송선과 소수의 강습선과 셔틀로 구성되어 있었다. 호위는 4척의 코렐리안 코르벳이 담당했다. 또한 페트라키스(Petrakis) 기지에서 온 TIE 전투기들 추가적인 호위를 제공했다. 이 TIE 전투기들이 당시 전투에서 도망친 전투기들이다. 반면 전투 도중에 도착하는 건보트(Gunboat)들은 그다지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지 않는다. 제국의 모든 수송선과 코르벳을 파괴하라.


반란군은 이렇게 강력한 프리깃과 싸우기 위해 B윙을 제작하였다.



HM 3: 프리깃 프리암 포획하기


프리깃 프리암은 호위 TIE 전투기도 없이 손상을 입고 약해진 상태다.

B윙 레드는 프리깃의 나머지 방어수단을 처리하고 프리깃을 무력화 시켜라.

A윙 블루는 B윙을 엄호 할 것이다.

프리암이 무력화되면 이를 포획하기 위해 특수부대가 도착 할 것이다.


만약 B윙이 프리깃 프리암을 포획하던 시기처럼 훨씬 일찍 도입되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Y윙을 대신해 B윙은 더 적은 수의 기체와 파일럿을 투입하고도 충분히 임무를 수행 할 수 있었을 것이다. 이 임무는 당시 작전을 재구성한 것이다. 하지만 이번에 레드 편대에 주어진 임무는 프리암을 포획할 수 있도록 직접 무력화 시키는 것이다. 최근 작전으로 프리깃 프리암(FRG : PRIAM)을 호위하는 대부분의 TIE 전투기들이 제거되었다. 프리암 주변을 호위하는 소수의 TIE 전투기와 지뢰를 제외하고 프리암은 사실상 무방비 상태가 되었다. 도돈나 장군(General Dodonna)은 프리암에 대한 “탑승과 포획” 작전을 실행 할 것을 아군 특수전 사령부에 하달하였다. 당신의 임무는 프리암을 무력화하고 포획하는 동안 아군을 엄호하는 것이다.



HM 4: B윙으로 때까치 공격하기


B윙 레드가 제국 프리깃 슈라이크에 대한 공격을 주도 할 것이다.

A윙 골드는 B윙을 엄호하고 적 전투기 방어를 무너뜨릴 것이다.

슈라이크는 항법부표에 도착하면 하이퍼스페이스로 탈출을 시도 할 것이다.


이 임무는 B윙이 주 임무인 프리깃 사냥에 최초로 투입되었던 상황을 재현한 것이다. 제국 군사 정보국은 이 교전 당시 최초의 보고 내용 그대로를 믿으려 하지 않았다. 어떻게 A윙의 호위를 받는 3대의 전투기가 네뷸론 B급 프리깃을 물리칠 수 있다는 말인가? 하지만 이 나쁜 소식은 더욱 나빠졌다. 코르벳과 스타윙(Starwing) 건보트로 구성된 이 지역 순찰 편대의 분견대 또한 전멸하고 만 것이다! 전설적인 파일럿 케이언 파랜더(Keyan Farlander)가 이 대담한 공격에서 B윙을 이끄는 지휘관이었다. 당신도 그들처럼 놀라운 성공을 이뤄 낼 수 있겠는가? 당신이 이번 임무에서 조종할 B윙은 중강습 전투기라는 사실을 기억하라. 근접 전투는 당신을 호위하는 A윙 호위편대에 맡겨라. 당신의 공격은 슈라이크(FRG : SHRIKE)에 집중적으로 퍼부어야 한다.



HM 5: 데스스타 표면 공격하기

B윙 레드는 항법부표 부근의 모든 데스스타 방어시설을 정리할 것이다.  
항법부표 2킬로미터 이내의 모든 터보레이저 포탑을 파괴하라.
TIE 전투기가 출동하는 모든 격납고 입구를 파괴하라.

만약 B윙을 야빈 전투에서 사용 할 수 있었다면 어땠을까? 데스스타 표면은 터보레이저 포탑으로 보호되고 있다. 이런 포대들은 전투기와 같은 작은 우주선에 대해 데스스타의 표면을 보호한다. 데스스타는 또한 TIE 전투기와 TIE 폭격기로 구성된 대규모의 예비 부대를 보유하고 있다. 이 2가지의 부대를 제거해야 아군이 데스스타의 이랑으로 공격 할 수 있다. 당신의 임무는 항법부표(Nav Bouy)가 있는 지점으로 가서 반경 2km내의 모든 터보레이저 포탑을 제거하는 것이다. 또한 단순한 보급 컨테이너로 위장하고 있는 4개의 격납고 출구도 파괴해야 한다. 여기에서 데스스타 내부의 TIE 편대가 출격을 한다.


HM 6: 데스스타 이랑에서 질주

데스스타 이랑으로 진입하기 위해 B윙을 타고 항법부표를 따라가라.
왼쪽으로 선회한 후 데스스타 이랑으로 하강하라.
제국의 TIE 전투기를 주의하라. 그들은 최정예를 보낼것이다.
배기구에 도달하면 양자어뢰를 발사하라!

이번 임무에서는 야빈 전투를 또 다시 돌아본다. B윙이라면 얼마나 데스스타 이랑을 공격하는데 적합할까? X윙 만큼 빠르며 보다 두터운 장갑과 방어막을 갖고 있기 때문에 어쩌면 B윙이 훨씬 이 임무에 적합할 것이다! 당신도 알다시피 얼라이언스의 과학자와 기술자들은 탈취한 데스스타의 정보 분석 통해 이것의 약점을 찾아냈다. 이 인공행성 표면에 띠처럼 파여진 이랑에 존재하는 배기구가 데스스타의 약점이라는 사실은 이미 증명되었다. 이 배기구로 발사된 1발의 양자어뢰로 인해 이 인공행성의 반응로의 노심에서 연쇠반응이 일어났을 것이고 결국 이로인해 데스스타 전체가 파괴되었을 것이다. 이 대담한 공격은 더없이 용감한 파일럿이 조종하는 1기의 전투기에 달렸다! 항법부표를 따라 간 후 좁은 이랑으로 진입하기 위해 왼쪽으로 선회 후 하강하라. 당신의 B윙 엔진은 이미 3배의 출력을 낼 수있도록 개조되어 있다. 당신이 이랑으로 진입하면 전투기의 컴퓨터가 엔진출력을 끌어올릴 것이다. 배기구는 이랑의 끝부분에 위치하고 있다. 배기구가 양자어뢰 발사범위 안으로 들어오면 조준 장치를 이용하라. 포스가 당신과 함께 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