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STAR WARS

Star Wars : X-Wing Tour of Duty 4 브리핑 B

kazelnight 2011. 11. 29. 06:51


Tour 4 Mission 11


고린의 Y윙 탈취하기


Y윙 레드는 하이퍼스페이스 점프 지점 근처에 위치 할 것이다. 

고린의 코르벳 할리펙스가 6기의 호위 Y윙과 함께 도착 할 것이다.

가능한 많은 Y윙을 무력화시키고 탈취하라.

할리펙스가 무력화 되면 그 화물을 탈취 할 수 있을 것이다. 

탈취한 Y윙을 회수하기 위해서 얼라이언스 순양함 마리아 도착 할 것이다

Y윙과 할리펙스의 화물을 탈취하기 위해서 특수부대가 도착 할 것이다.

화물을 획득하면 레드원이 코르벳 할리펙스를 파괴 할 것이다.

제국의 탐지를 피하기 위해 최대한 빨리 움직여야 한다.


얼라이언스 최고 사령부는 고린(Overlord Ghorin)의 배신에 대해 복수할 계획을 입안하였다. 우리는 제국에게 우리가 배신당한 것이 아니라 황제가 배신 당한 것처럼 보일 여러 개의 작전을 순차적으로 실행 할 것이다. 고린은 우리에게 곡물을 판매 한 것처럼 이미 제국에게도 곡물을 팔았다. 코르벳 할리펙스(CRV : HALIFAX)가 이것에 대한 대금을 수송하고 있는 중이다. 고린은 이 코르벳을 호위하기 위해 6기의 Y윙을 보낸 상태이다. 우선 앞서 밝힌 계획의 첫 부분은 고린에게서 약간의 Y윙을 탈취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 호위대가 표적이 되는 것이다. 레드원이 2대의 Y윙으로 이 공격을 주도 할 것이다. 당신이 우주선을 무력화 시키면 우리 특수부대가 도착해 무력화된 우주선을 강탈 할 것이다. 얼라이언스의 순양함 마리아(CRS : MARIA)가 7분 이내에 도착해서 강탈한 우주선을 회수 할 것이다. 추가적으로 우리는 제국이 고린에게 지불한 대금도 몰수 할 것이다. 이 대금은 우리가 지불한 썩은 곡물 값을 대신하게 될 것이다. 이 후 할리펙스는 사용 할 수 없으므로 파괴할 것이다. 제국의 탐지를 피하기 위해서 가능한 빨리 움직여라. 탈취 작전을 지켜보고 마리아가 빠져나가면 함께 움직여라. Y윙은 양자어뢰 1발이 명중하더라도 파괴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잘 이용하라. 



Tour 4 Mission 12A


제국 보급기지 습격


홀란 D1 섹터에 있는 제국 보급기지는 반드시 괴멸시켜야 한다.

제국의 모든 곡물 컨테이너는 파괴해야 한다.

또한 X윙 레드는 모든 지뢰와 위성도 파괴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강습선과 셔틀을 포함한 역습을 가해오는 어떤 우주선도 격퇴해야 한다.

X레드의 엄호를 받으면서 Y윙 블루가 이 공격을 주도 할 것이다.

칼라마리 순양함 캐슬린이 제국 프리깃과 교전하기 위해 도착 할 것이다.

이 지역에 있는 어떤 수송선도 탈출하게 해서는 안된다.


우리는 제국의 식량보급에 대한 공격을 계속 할 것이다. 이번 표적은 홀란 D1(Hollan D1) 섹터에 있는 한 보급기지다. 이 중요한 보급기지는 이 섹터 전체에 보급을 담당하고 있다. 우리는 고린(Overlord Ghorin)에게서 탈취한 Y윙을 이용할 것이다. 우리의 계획은 제국이 고린에게 배신 당했다고 생각하게 만드는 것이다. 번 공격은 우리가 그랬던 것과 같이 이 섹터의 제국군을 매우 굶주리게 만들것이다! 얼라이언스 정보부는 제국 프리깃 센티넬(FRG : SENTINEL)이 보급기지에 위치하고 있다고 밝혔다. 레드 편대가 전개하고 1분 뒤에 얼라이언스의 순양함 캐슬린(CRS : CATHLEEN) 도착해 센티넬을 공격 할 것이다. 아마도 이 프리깃은 퇴각할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그렇게 되면 캐슬린이 프리깃을 뒤쫓을 것이다. 당신과 당신의 윙맨은 이 공격에 투입된 Y윙을 호위하는 것이다. 제국의 역습에 대해 경계하라.



Tour 4 Mission 12B


코르벳 수송선단 격파


코르벳으로 구성된 제국의 수송선단이 기돈 성계로 이동 중이다.

강탈한 5기의 Y윙이 식량 수송선단을 완전히 파괴하는데 이용될 것이다.

레드 편대는 2기의 X윙으로 Y윙의 공격을 지원 할 것이다.


우리는 제국 식량 보급선을 계속 공격 할 것이다. 이번에 공격할 대상은 기돈(Geedon)성계로 이동하는 몇 대의 코르벳으로 구성된 수송선단이다. 고린(Overlord Ghorin)을 함정에 빠뜨릴 계획의 일환으로 당신이 강탈한 고린의 Y윙을 사용할 계획이다. 이것으로 고린이 황제를 배신하였다고 생각할 것이 분명하다. 또한 제국의 작전을 방해해 그들이 식량을 구하러 다니게 만들것이다. 당신과 당신의 윙맨은 강탈한 고린의 Y윙을 호위할 것이다. 당신의 양자어뢰를 이용해 Y윙을 지원하고 제국의 증원부대를 차단하라.



Tour 4 Mission 13


곡물 바꿔치기


Y윙 레드 골드 편대는 여기서 곡물 수송선단을 급습 할 것이다.

이 수송선단은 2대의 수송선과 몇 대의 작은 우주선으로 편성되어있다.

레드 편대가 작은 우주선들을 무력화하는 동안 골드 편대는 수송선을 무력화 한다.

그러면 아군 특수부대가 도착해 선원들을 바꿔치기 할 것이다.

수송선을 무력화하면 아군 수송선이 도착해 화물을 바꿔치기 할 것이다.

모든 아군은 제국 우주선이 이 지역에 도착하기 전에 탈출해야 한다.


이번 작전은 고린(Overlord Ghorin)을 함정에 빠뜨릴 마지막 단계로서 진행되는 작전이다. 이 곡물 수송선단은 제국의 한 기지로 향하고 있다. 우리는 이들을 멈추게 해서 선원과 곡물을 바꿔치기 할 것이다. 수송선단의 모든 우주선은 빠른 시간 안에 반드시 무력화 시켜야 한다. 무력화 된 후에는 새로운 선원들이 탑승하게 될 것이다. 곡물은 우리가 받았던 부패한 것으로 대체 될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제국군이 반응하기 전에 탈출 한다. 바꿔치기한 선원들은 해적의 공격을 막아냈다고 둘러댈 것이다. 이렇게 하려면 어떤 얼라이언스의 선박도 제국군에게 탐지되지 않는 것이 필수 조건이다. 가능한 빨리 호위 전투기를 제거하라. 시간이 생명이므로 소수의 양자어뢰를 각각의 수송선에 발사해 Y윙 골드가 무력화시키기 쉽도록 도와라.



Tour 4 Mission 14


곡물 배달 확인하기


제국 프리깃 엘리트는 식량 보급을 위해 잠시 대기 중이다.

엘리트에는 신형 TIE 어드벤스드가 운용 된다는 보고가 있다.

A윙 레드는 부패한 곡물을 싣고 있는 강습선이 나올 때까지 계속 식별하라.

당신이 엘리트 근처에 머물러야 강습선을 놓치지 않을 것이다.


곡물 바꿔치기 작전은 성공적으로 끝났다. 이제 최고 사령부는 이 부패한 곡물이 제국군에게 분배되는지 확인하고 싶어 한다. 한 네뷸론B(Nabulon B)급 프리깃이 드로마(Droma) 섹터에서 식량을 보급받기 위해서 대기하고 있다. 레드 편대는 3대의 A윙을 보내 이 지역으로 진입하는 강습선(TRN)을 식별 할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 부패한 곡물이 배달되는지 확인 하는 것이다. 어떤 수송선과도 교전을 해서는 안 된다! 이 프리깃 엘리트(FRG : ELITE)는 신형 TIE 어드벤스드를 보유하고 있다는 보고가 있다. 만약 이 신형 전투기의 공격을 받게 된다면 응전해도 되지만 일단은 엘리트에 도달하는 모든 수송선을 확하는 일에 집중하라.


그냥 열심히 충성했울 뿐인데... ㅠ.ㅠ 썩은 곡식 때문에 반란군의 차도살인계에 당한 오버로드 고린



Tour 4 Mission 15


신형 TIE 전투기 훔치기


신형 TIE 어드벤스드가 비밀 장소에서 테스트를 받고 있다.

A윙 레드는 새 파일럿을 타운 셔틀이 도착하는 것을 막아야 한다.

우리의 공격은 구성원들의 교대 시간을 노리고 계획되었다.

이 시설은 시설을 방어하는 지뢰로 둘러싸여 있다.

우선 지뢰를 제거하고 시설의 상부 컨테이너를 파괴한다.

수송선 아샨티(FRT : ASHANTI)가 도착해 신형 전투기 격납고와 도킹 할 것이다. 

A윙 레드는 작전이 진행되는 동안 이 지역의 경계를 담당한다.


얼라이언스 정보부는 새로운 파일럿과 신형 TIE 어드벤스드를 테스트하는 제국의 비밀 기지를 발견 하였다. 이 신형 전투기는 야빈 전투에서 처음으로 발견되었다. 가장 최근에는 드로마(Droma) 섹터를 위력정찰에서도 나타났다. 우리 A윙보다 빠를 뿐 아니라 방어막까지 갖추고 있다! 우리는 반드시 이 전투기의 표본을 습득해야하며 이를 통해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A윙 레드가 이 급습을 주도 할 것이다. 레드원은 지뢰지대를 개척해야 한다. 다른 전투기들은 이곳으로 도착하는 셔틀과 비밀기지의 상부를 파괴해야 한다. 이 작전은 교대 장치의 약점을 이용하도록 계획되었다. 하지만 강력한 저항을 예상해야 할 것이다. 이 기지는 제국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가치를 가지기 때문에 즉각적으로 대응 할 것이다!



Tour 4 Mission 16A


수송선단을 점프 지점까지 호위하라


수송선과 코르벳으로 구성된 수송선단이 세 무리로 나눠져서 도착 할 것이다.

각각의 무리는 1척의 수송선과 2척의 코르벳으로 구성되어 있다.

A윙 레드는 이 하이퍼스페이스 항해 전환 지점을 보호 할 것이다.

이 수송선단은 새로운 기지를 지을 전부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얼라이언스는 비밀기지 세우기 적당한 장소를 계속해서 찾고 있는 중이다. 수송선과 코르벳으로 구성된 이 수송선단은 이전에 있었던 야빈(Yavin) 기지의 가장 중요한 물자와 요원들을 실어 나르고 있다. 이상의 것들이 우리가 기지를 지을 최적지를 찾고 새로운 기지를 짓는데 필요한 전체이다. 또한 한편으로 우리는 제국과 죽음의 숨바꼭질을 계속하고 있는 상황이다. 레드 편대 소속 2기의 A윙이 2개의 항법부표(Nav Bouy)가 배치된 사이 공간을 순찰 할 것이다. 제국군에 대한 경계를 늦추지 마라. 세 무리로 이뤄진 수송선단이 각각 5분 간격으로 등장 할 것이다. 각각의 무리가 다음 점프 지점까지 도달하는데 약 13분이 걸린다. 이 수송선단이 나르는 물품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하나라도 잃어서는 안 된다. 



Tour 4 Mission 16B


우호적인 친구 도와주기


라파는 얼라이언스에 가입할 준비가 되었고 우리에게 보호를 요청하고 있다.

이 번잡한 하이퍼스페이스 항해 전환 지점을 보호하고 모든 위협을 막아야한다.

이곳은 연속으로 수송선, 코르벳, 셔틀이 있을 것이다.

대규모 공격이 있을 경우 순양함 마리아가 이끄는 합동부대가 도울 것이다.

안전할 때까지 지켜라. 골드 편대의 A윙이 가까이 있으면서 필요에 따라 도울 것이다.


얼라이언스 구성원이 요구한 보호요청에 대해 우리의 능력을 증명 할 때가 왔다. 라파(Leafar)들은 제국에게 저항을 했었고 이젠 제국의 보복을 마주하게 되었다. 그래서 얼라이언스 군대는 라파 성계의 중요한 항행 지점을 보호해주기로 결정했다. 만약 우리가 제국의 공격에서 그들의 항로를 지켜내게 된다면 우리는 새로운 동맹을 얻게 될 것이다. 당신은 레드 편대 소속 X윙 5기를 지휘 할 것이다. 항행 지점 근처에 머무르면서 제국의 공격을 차단하라. 순양함 마리아(CRS : MARIA)와 프리깃 화이트호크(FRG : WHITEHAWK)가 이끄는 얼라이언스의 합동부대가 이 섹터에서 작전을 주도하고 있으며 제국이 대규모 공격을 감행 할 때 증원부대로 나타날 것이다. 당신은 가능한 많은 무역선을 지켜내야 한다.



Tour 4 Mission 17


프리깃 레드윈드 공격하기


플루리오드4에서 제국 프리깃 레드윈드가 식별되었다.

수리 중으로 예상되며 일대에 소규모 지뢰지대를 구성했다.

얼라이언스 코르벳들이 이 프리깃에 보복공격을 할 계획이다.

보복 공격은 코르벳 3척 씩 3제파로 구성 될 것이다.

A윙 레드는 이 공격지점을 비행하며 지뢰와 전투기를 제거한다.


악명 높은 제국의 프리깃 레드 윈드(FRG : REDWIND)가 플루리오드4(Plooriod IV) 행성 상공에 머무르고 있다. 일대에 소규모 지뢰지대가 구성되어 있는데 아마도 기동불능 상태거나 수리중인 것으로 예상된다. 레드 윈드의 함장은 제국에서 악명이 높은 자 중에 하나이며 수많은 잔학행위에 관련이 되어있다. 몇 척의 코르벳 승조원들이 이 기회를 이용해 그에게 복수를 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공격팀은 9척의 코르벳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3제파로 운용이 되며 각 제파는 3척으로 구성된다. 레드 편대 소속의 A윙 2대는 제1제파 보다 앞에서서 지뢰지대를 제거하고 제국 전투기의 공격을 차단한다. 당신은 이 공격이 완전히 끝날 때까지 계속해서 이 지역에 머물러야 한다. 



Tour 4 Mission 18


제국 건보트 탈취하기


건보트를 탈취하기 위해 성계 순찰대의 기지를 공격 할 것이다. 
Y윙 레드가 습격을 주도 할 것이다. 우선 모든 제국의 방어수단을 제거하라.
지역 내 건보트를 확인하고 무력화시켜라.
셔틀 편대 래리(SHU : LEARY)가 특수부대를 건보트로 데려갈 것이다.
건보트를 접수하면 순양함 캐슬린이 도착할 것이다.
건보트를 회수하면 기지를 파괴 할 수 있다.

우리가 포획한 어드벤스드 TIE 전투기를 분석해본 결과 제국이 새로운 방어막 기술을 개발 했다는 것이 밝혀졌다. 라파(Leafar)로부터 받은 정보에 의하면 이 기술은 보다 더 큰 우주선에 적용되고 있다고 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한 코렐리안(Corellian) 코르벳에 이 새로운 기술이 적용 될 것이라고 한다. 이 기술의 개발 장소는 눈에 띄지만 주목을 받지 않는 곳인 성계 순찰대의 기지라고 한다. 이러한 종류의 기지는 성계를 순찰하는 건보트와 코르벳 편대의 작은 본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신기술 개발 장소를 습격하는 계획에는 포획한 소수의 제국 건보트가 필요하다. 이 전투기들은 마치 트로이 목마처럼 이용되어 테스트 코르벳에 가까이 접근 할 수 있게 만들 것이다. 우리는 이 코르벳을 아무런 손상 없이 탈취한 다음 얼라이언스 사령부에서 계획한 대규모 기습 공격에 사용할 예정이다. 우리는 단 3기의 건보트가 필요하며 이 정도 숫자라면 항상 기지에서 대기하고 있을 것이다. 덧붙여 이곳에는 보통 적어도 2-3척의 코르벳이 기지를 지키고 있다. 레드 편대는 2기의 Y윙을 보내 이 기지의 방어막을 무력화하고 건보트를 탈취 할 것이다. 이들을 무력화 하면 셔틀이 포획 팀을 싣고 올 것이며 순양함 캐슬린이 이들을 회수 할 것이다. 


Tour 4 Mission 19


코르벳 X 탈취하기


이곳이 제국 코르벳이 새로운 방어막을 장착하는 장소이다.
Y윙 레드원이 시험제작 코르벳을 탈취하기 위해 이 공격을 주도 할 것이다.
레드원은 탈취한 건보트의 호위를 받으며 이 지역으로 진입할 것이다.
레드원은 코르벳을 확인하고 무력화 시켜야한다.
무력화되면 강습선 스톰이 도착해 탈취할 것이다.
지뢰지대를 제거하고 제국의 증원부대를 물리쳐야한다.

제국의 새로운 방어막 기술로 만들어진 훨씬 강력한 장치가 한 코렐리안 코르벳에 장착되었다. 이 시험제작 코르벳은 시운전을 시작하기 직전에 탈취 할 것이다. 이 장치의 개발 장소는 보통의 성계 순찰대 기지처럼 보이게 만들어졌다. 레드 편대의 도움으로 탈취한 건보트는 이제 Y윙 레드원을 기지로 안내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 건보트 파일럿들은 투항한 반란군 조종사를 호송하는 중이라고 말할 것이다. 이 속임수는 레드원이 기지 반경 2km 이내로 들어가면 발각 될 것이다. 레드원은 제국의 공격을 물리치고 시험제작 코르벳을 찾아내 반드시 무력화 시켜야 한다. 그 후 탈취팀이 이 코르벳에 도착할 때까지 무사히 호위해야 한다. 탈취가 끝나면 코르벳은 최종 준비를 위해 다른 곳으로 떠날 것이다.

인터딕터급 순양함들이 반란군과 싸우기 위해 도크를 떠난다. 이게 대형 참사를 낳는다.



Tour 4 Mission 20


양머리호를 지켜라


아군 코르벳 리브라가 탈취한 우주선 양머리호를 기다리고 있다.
양머리호에는 작전을 위해 준비할 인원들이 반드시 탑승해야 한다.
X윙 레드는 인원들이 옮겨 탈 동안 지역의 안전을 유지해야한다.

코르벳 블레이드5호를 탈취한 것을 축하한다. 특별하게 개조된 이 우주선은 양머리(Ram’s Head) 작전의 필수 요소이다. 이 계획이 처음으로 제안 된 것은 곡물강탈작전(Grain Snatch : tour 4 mission 10)에서 수송선 사르수마(FRT : SARSUMA)를 잃은 직후였다. 이 수송선의 비행 정보의 분석으로 어쩌면 수송선이나 그 비슷한 다른 우주선을 스타디스트로이어의 함교로 충돌 하는데 이용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한 것이다. 블레이드5호에 사용된 새로운 방어막 기술은 이러한 아이디어를 실현 가능하게 만들었다. 그래서 탈취한 코르벳은 이 작전에서 사용되는 영예를 얻어 양머리(CRV : RAMS HEAD 양머리 또는 충각)호로 다시 명명되었다. 양머리 작전에서는 몇 척의 스타 디스트로이어가 수리를 받고 있는 제국의 도크를 공격 할 것이다. 도크를 지키고 있는 인터딕터(INTERDICTOR)급 순양함들은 얼라이언스의 속임수에 속아 다른 곳으로 이동 할 것이다. 우리의 최고 기술자들이 코르벳 리브라(CRV : LIBRA)에 탑승하기 위해 대기 중이다. 이들은 마지막 단계에서 양머리호에 장착할 특수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양머리호가 도착하면 이들은 그 장비를 옮겨 실을 것이다. 이 작업은 약 10분에 걸쳐 진행된다. 레드 편대는 접선 지점으로 2기의 X윙을 보내 옮겨싣는 작업을 보호 할 것이다. 당신은 반드시 양머리호가 안전하게 작업을 끝내도록 해야 한다. 당신이 이 작전에 투입되기 전에 이 기회를 빌어 얼라이언스 최고 사령부 전원은 레드 편대를 위해 이제껏 당신이 이뤄낸 눈부신 업적을 칭찬하는 바이다. 고맙다. 레드원. 당신의 기술과 헌신이 없었다면 반란군은 지속되지 못했을 것이다! 행운을 빈다. 그리고 포스가 당신과 함께 하길…

* 작전을 보면 알겠지만 Ram's Head는 충각을 의미하지만 그냥 글자 그대로 양머리로 번역했다.


수많은 스타 디스트로이어급 전함의 함교를 박살내는 양머리호(기술진은 충돌 전에 칼같이 탈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