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게임 이야기

글라디에이터 비긴즈 대사 공략 01

kazelnight 2010. 8. 4. 22:25

글라디에이터 비긴즈 대사 공략

Gladiator Begins (剣闘士 グラディエータービギンズ)


공통진행 편 上


이후 최상급 검투사로 진행하거나 빚을 모두 갚은 경우 또는 제한날짜가 모두 경과한 경우에는 마제리우스 대사집 - http://blog.daum.net/kazelnight/8501368 참조해 주십시오.


----------------------------------------------------------------------------------------------



독토리

노예 놈들아! 지금 당장! 이 순간부터 너희들은 단순한 노예에서 검투사가 되었다! 이 세계는 유피테르 신의 번개와 같이 가혹하다! 일전에도 많은 수의 검투사들이 목숨을 잃었다. 너희들의 앞서 죽은 검투사들과 똑같은 길을 걷지 않도록 내가 제대로 훈련시켜 주마! 자...... 전망이 있어 보이는 녀석은 어떤 녀석일까? 좋아! 거기 너부터 다! (훈련시작) 


독토리

(훈련 종료 후) 됐다! 오늘의 훈련은 여기까지다! 이번에 가르쳐 준 것은 기초 중에 기초다. 내일의 훈련은 더욱 고될 줄 알아라! 음.... 너희들의 도미누스(주인)이신 마제리우스님께서 오셨다. 자세를 바로 잡아라!


약간 젊은 마제리우스 (원래는 마게리우스다.) 왼쪽은 주인공 캐릭터의 모습


마제리우스

후우.... 이 녀석도 저 녀석도 다 형편없는 얼굴이로구나....


마제리우스

내 이름은 마제리우스다. 이 검투사 훈련소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이다. 너희들을 각지에서 사 모은 흥행사이기도 하다. 한산한 훈련소의 상황을 보면 알겠지만 일전의 검투경기로 대부분의 검투사를 잃어버렸다.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것이다.... 그리고 너희들이 이 자리에 서 있는 것으로 욕심 많은 노예상인 놈들의 품속으로 얼마나 많은 돈주머니가 사라졌는지 이해 할 수 있겠나? 알겠나? 그 돈은 내가 번 돈이다! 그렇기 때문에 네놈들이 햇병아리라고 할지라도 피를 토하는 한이 있더라도 끝까지 갚게 만들테니 각오하고 있어라! 투자한 이상의 돈이 내 품에 돌아오게 하고도 목숨이 붙어있는 녀석이 있다면 그 놈은 타고난 검투사인 것이다. 그 정도로 전쟁의 신에게 축복받은 녀석은 로마의 높으신 분들에 의해 지위와 명예와 자유를 얻을 수도 있을 것이다. 모든 것은 네놈들에게 달려있다는 것은 가슴 속 깊이 세겨 두어라. 좋아.... 그럼 신속하게 투기장으로 이동한다! 목적지는 볼루프타스 투기장! 가자! 미적거리지 마라! 빨리 마차에 타! (경기장으로 이동)


마제리우스

도착했다. 여기에서는 폼포니우스님이 주최하는 “캄파니아 영광배”라고 하는 검투경기가 진행된다. 폼포니우스님은 평판이 좋은 원로원 의원이지만 검투 경기 관전에 집착하시는 모양이다. 그 분의 눈에 들어 후원을 받고 있는 검투사가 많다는 것도 들어서 알고 있다.


원로원 의원 폼포니우스. 포동포동하게 생겼다.


폼포니우스

잘 와줬다. 검투사 제군들! 검투! 이것을 로마 영광의 상징 이외에 무엇이라고 말할 수 있단 말인가! 광대한 로마 제국의 여러 장소에서 이곳으로 모여든 강자들. 그들의 목숨을 건 싸움을 보고 로마 시민들 또한 몸속에 잠들어있던 용맹성을 불태운다! 저 유명한 독설가 시인 유베날리스조차 검투경기장을 자주 찾지 않았던가! 그것도 그럴 것이 검투경기는 매우 훌륭하기 때문이다! 나는 검투경기의 영광을 이 “캄파니아 영광배”에서 극한에 이르게 하고 싶은 것이다! 내 눈에 꼭 들어맞는 검투사가 이 중에 있기를 기원하겠다. 마르스의 영광이 있으라! 멋진 검투경기를 보여 다오!


마제리우스

잠깐 기다려..... 너의 역할은 지금 진행되고 있는 검투경기에서 살아남은 검투사의 연속 검투 상대로서 싸우는 것이다. 살아남을 수 있다면 보수를 얻을 수 있겠지. 동료도 있으니까 신중하게 싸워라. 그래... 심호흡을 하고 훈련소에서 배운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마르스의 가호가 있기를! (경기시작)


마제리우스

음... 살아남았구나. 싸우는 모습을 보니 아무래도 돈을 헛날린 것 같지는 않구나. 오늘 경기는 모두 끝났다. 하급은 원래 이런거다만 중급, 상급 랭크로 올라갈수록 검투경기는 어려워 질것이다. 하지만 그 대신 보수도 올라가니까 나와 너 둘 다 주머니가 두둑해진다는 것이다. 열심히 살아남아서 돈을 벌어라! 이제 마차에 타라!


두 번째 날


독토리는 흑형이 제 맛!


독토리

무사히 살아서 돌아 왔군! 훈련의 성과가 있었던 모양이구나. 좋아, 어제 가르쳐 주지 않았던 것을 오늘 가르쳐 주도록 하겠다. 집중하도록! (훈련시작) 


독토리

(훈련 승리 후) 후.. 정말로 제대로 하다니.... 아. 어제 검투에서 얻은 어빌리티 포인트 (AP)의 사용을 잊지 마라! 스테이터스 화면에서 □버튼을 누르면 어빌리티 강화를 할 수 있다. 검투경기에 가기 전에 반드시 강화해 둬라. 그럼 건투를 빈다! (경기장으로 이동)


마제리우스

도착했다. 오늘 이곳에서는 “베로나의 미소배”라고 하는 검투경기가 진행된다. 잠시 후 이 검투의 주최자 도루스스가문의 아퀼리아 아가씨가 너희들의 인사를 받으실 것이다. 장군가의 딸이니 눈에 들어서 나쁠 것은 없다. 그럼 말씀을 듣도록.


아퀼리아와 푸블리우스


아퀼리아

여러분! 나의 “베로나의 미소배”에 잘 참가해 주었다. 이 검투대회는 내 아버지이신 아퀼리우스 장군께서 나의 탄생을 축하는 의미로 설립한 것이다. 전통과 위엄이 있는 행사인 것이다. 최선을 다하기 바란다! 진정으로 강한 검투사에게는 도루스스 가문의 무인으로 발탁되는 영광도 주어질 것이다.


마제리우스

꽤나 성격이 드센 아가씨지만 마음에 든 검투사에게는 선심을 쓰는 성격이라 들었다. 네 실력을 보이도록 해라! (경기장으로 이동)


마제리우스

나쁘지 않은 시합이었다! 너의 경기를 보고 도루스스 가문의 사자가 할 이야기가 있는 모양이다.


???/푸블리우스

좀 전에 경기를 한 것이...... 오오오. 이 <남자 여자>인가? 나는 푸블리우스라네. 도루스스 가문의의 영애이신 아퀼리아님의 하인으로 일하고 있지. 좀 전의 경기 정말로 대단했다고 할 수 있네. 이것은 아가씨께서 주시는 상금이네. 3000A를 얻었다! 도루스스 가문은 명예스러운 로마 군인의 명가. 용맹이 뛰어난 자에게는 비록 검투사라고 할지라도 총애를 하신다네. 그 목숨을 걸고 앞으로도 멋진 경기를 펼쳐보시게. 또 만나기를 기원하겠네. 그럼.



▶ 다음 공략으로 이동 - http://blog.daum.net/kazelnight/85013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