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STAR WARS

Star Wars : X-Wing Tour of Duty 2 브리핑

kazelnight 2010. 9. 30. 17:18


Duty 2 : 기나긴 탐색 (The Great Search)

스트라이크 피어 작전에 대항해

이제껏 본 적이 없는 놀랄만한 성공으로 인해

반란군은 제국과의 투쟁에서

새로운 희망을 품게 되었다.

 

이제 반란군을 짓밟을 가공할 파괴력을

가진 제국의 거대 비밀계획이라는

더욱 큰 위협이 다가오기 시작했다.

 

소문으로 경고를 받은 반란군은

이 계획에 대한 어떤 소식이라도

필사적으로 탐색하기 시작하는데....

 

Tour 2 Mission 01


별들의 끝자락에서의 구출 (Rescue From Star's End)

 

당신과 윙맨은 카쉬크(Kashyyyk) 행성 근처로 진입해 미리 설정된 요격 경로를 통해....

스톰트루퍼 강습선이 반란군 죄수가 숨어있는 화물선으로 난입하는 장소로 갈 것이다.

죄수들을 찾기 전에 강습선을 파괴하라. 주의:화물선을 공격해선 안 된다.

셔틀 드라고(SHU : DRAGO)가 임무를 완료할 때까지 모든 적기로부터 보호를 하라.

근처의 ISD 인트레피드(ISD : INTREPID)의 역습에 대비하라.

 

‘별들의 끝자락’으로 알려진 마이터스7(Mytus VII)은 전 우주에서 가장 무서운 감옥 중 하나이다. 2명의 아군 파일럿이 용감하게 이 행성을 탈출하여 화물선에 올라타고 미드 림(Mid Rim) 카쉬크(Kashyyyk) 행성으로 향하고 있다. 제국은 주위 모든 성계의 우주선에 대해서 검문 검색을 시작했다. 당신은 구조 팀이 하이퍼 드라이브로 도착해 화물선에 안전하게 승선 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제국 강습선이 도킹하면 스톰트루퍼들이 화물선에 승선해 아군 파일럿을 찾기 때문에 도킹 후 2분 이내에 파괴해야 한다. 만약 2분 안에 파괴하는데 실패한다면 탈출한 파일럿들은 체포되고 다시 별들의 끝자락으로 보내지게 될 것이다. 아군 셔틀이 진입해 화물선과 도킹 할 때까지 위치를 고수하라. 반란군은 화물선을 포획하고 안전하게 탈출 할 것이다.

 

작전목표 - 셔틀과 도킹하고 있는 강습선을 2분 이내에 파괴하고, 아군의 셔틀이 화물선을 나포할 때까지 보호하도록 한다.

  

 

Tour 2 Mission 02


우키족 노예 구출 (Rescue Wookie Slaves)

 

시그너스에서 제작한 제국 최신형 전투기인 어설트 건보트는 회피하라.

호위 TIE 전투기를 전멸시키고 재빨리 화물선을 확인하라.

Y윙이 우키족이 타고 있는 화물선을 무력화 할 때 도움을 주라.

제국 전투기의 공격으로부터 구출 강습선을 보호하라.

ISD 인트레피드(ISD : INTREPID)의 증원을 경계하라.

 

얼마 전 별들의 끝자락에서 구출된 반란군의 파일럿들의 말에 따르면 대규모의 우키족 노예를 태운 화물선이 카쉬크(Kashyyyk)를 출발해 비밀 군사기지 건설현장으로 향하고 있다고 했다. 당신의 임무는 매우 중요하다. 우리의 든든한 동맹인 우키족을 반드시 구출해야 한다. 우리는 우키(Wookie)들이 이 비밀 군사기지 건설에 대해 좀 더 상세한 정보를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제국이 스타윙 어설트 건보트(Starwing Assault Gunboat)라고 하는 새로운 전투기를 도입하였다는 소문도 있다. 시그너스사에서 제작한 이 전투기는 일전에 우리가 시험운용 현장을 급습했을 때 잠깐 모습을 보인 적 있었는데 이제 제식 운용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이 전투기는 하이퍼 드라이브를 갖추고 있으며 충격 신관 미사일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작전목표 – 강습선 RESCUE 1의 임무완료, 화물선 TORAL가 도킹완료


바야바를 닮은 이들이 우키족이다 (한솔로의 친구 츄바카도 우키족이다)

 


Tour 2 Mission 03


무기 수송선단 공격 (Attack Weapons Convoy)

 

편대장을 따라 통신위성이 유도하는 집결지점까지 이동하라.

제국 수송선단이 하이퍼 스페이스를 마치고 나타날 것이다.

코르벳, 셔틀, 강습선을 우선적으로 공격하라.

그 후, 보급 화물선을 파괴하고 하이퍼 스페이스로 귀환하라.

 

우키족 노예들을 실은 화물선에서 발견된 문서로 이 화물선은 오론3(Orron III) 근처에서 대규모 수송선단과 합류할 계획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또 이 문서에서는 수송선단이 위치가 어디인지 알 수 없지만 대규모 군사기지 건설현장으로 향할 것이라고 암시되어 있었다. 편대장이 오론3 근처에 위치한 아군 통신위성의 유도를 따라 이동 할 때 따라서 움직여라. 그곳에서 하이퍼 스페이스를 마치고 나타나는 적을 파괴해야 한다. 아군 정보부는 이 군사기지 계획이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이 군사기지 계획과 연관되는 보급경로에 가능한 어떤 타격이라도 입힌다면 아군에게 유리할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정보부의 참모들은 이 군사기지 계획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획득하는 것이 최우선 사항이라고 결정하였다.

 

작전목표 – 셔틀 집단 KAPPA, 코르벳 집단 HYKO, 강습선 집단 EPSILON, LAMBDA, 화물선 UHURU, THE TONE을 파괴

 

 

Tour 2 Mission 04


도난당한 화물선 포획 (Capture a Stolen Freighter)

 

최신형 통신위성을 가득 실은 도난당한 제국 화물선이 목표물이다.

무장 셔틀의 호위를 받는 스톰트루퍼 강습선이 이 화물선을 뒤쫓고 있다.

당신의 Y윙은 이 추격부대를 격파하고 화물선도 무력화 시켜라.

화물선이 무력화되면 셔틀 윌시(SHU : WILSEY)가 도착해 화물선을 포획 할 것이다.

 

우리 정보 사령부는 제국 자원의 많은 부분을 사용하는 이 불명확한 군사기지 계획에 대해서 매우 걱정을 하고 있다. 믿을만한 아군의 스파이망에서도 정보가 잡히지 않고 있다. 그래서 최고사령부는 제국 최고의 보안 통신망을 두드리는 영리한 계획을 입안했다. 이 계획의 첫 번째 단계는 제국의 최신 통신위성을 손에 넣는 것이다. 정보부는 오론3(Orron III)의 제국 기지에서 최신 통신위성이 적재된 화물선이 도난당한 사실을 알게 되었다. 당신의 임무는 셔틀 윌시가 화물선을 포획하는 동안 보호하는 것이다. 이 영역은 초계비행을 하는 제국 우주선으로 가득 찼기 때문에 적에 대한 준비가 필요 하다. 게다가 스타 디스트로이어 인트레피드(ISD : INTREPID) 역시 이 영역에서 순찰을 도는 중 이다.당신이 공격하는 동안 적이 증원을 부를 수 있다. 제국 스타 디스트로이어 인트레피드가 이 영역에서 순찰을 하고 있는 중이며, 10분 이내 도착 할 수 있는 거리에 있다. 민첩하게 움직여 이 공간의 안전을 확보하고 도난당한 화물선을 확보하라. 필요하다면 셔틀과 화물선이 탈출할 동안 인트레피드에서 오는 추격부대를 저지하라.

 

작전목표 - 셔틀 WILSEY의 임무성공, 화물선 PHOENIX의 확보

 

 

Tour 2 Mission 05


탈취한 위성 보호하기 (Protect Captured Satellites)

 

위성을 수송하는 화물선이 순양함 막시무스(CRS : MAXIMUS)를 기다리고 있다.

막시무스의 도착이 지연되고 있고 그 사이 당신이 화물선을 지켜야 한다.

 

매우 중요한 통신 위성을 수송하는 화물선이 순양함 막시무스와 화물선 오자이(FRT : OJAI)와 접선하기 위해 대기하는 중이다. 순양함의 도착이 지연되고 있지만 머지않아 도착 할 것이다. 그 동안 당신을 파견해 지난 주에 오론3(Orron III)에서 탈취한 화물선 피닉스(FRT : PHOENIX)를 보호하도록 할 것이다. 화물선과의 접선지점은 제국 영역과 멀리 떨어진 조용한 장소이므로 단독 임무가 될 것이다.

 

작전목표 - 화물선 PHOENIX의 도킹완료, 화물선 OJAI의 임무완료, 순양함 MAXIMUS의 도착

 

 

Tour 2 Mission 06


크론 드리프트에서의 접선 (Rendezvous in the Cron Drift)

 

아웃터 림(Outer Rim)의 소행성 지대로 항해하는 화물선과 강습선을 호위한다.

크론 드리프트(Cron Drift)와 닿아있는 숨겨진 감청 기지로 항해하는 소규모 수송선단을 보호하라.

화물선 오자이(FRT : OJAI)와 강습선이 반란군 코르벳 제프리(CRV : JEFFREY)와 접선 할 동안 보호하라.

코르벳 제프리가 감청기지에서 추적할 통신 위성을 크론 드리프트 일대에 배치 할 것이다.

제국의 순찰대를 경계하라. 이 지역은 제국 우주선의 교통로와 매우 근접해 있다.

 

이제 반란군이 제국의 가장 정교한 통신 위성 몇 대를 포획했기 때문에, 우리는 제국 최고의 보안 통신망을 감청하기 위한 계획을 진행 시킬 수 있게 되었다. 우리는 이 섹터(Auril Sector)에 있을 것으로 추정하는 비밀 군사기지 건설현장과 그 계획에 대한 정보를 가로챌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우리의 계획은 몇 개의 제국 통신 위성을 우리가 가진 것으로 바꿔침으로써 제국의 통신을 감청하는 것이다.크론 드리프트라고 하는 소행성 지대 근처에 아군의 감청 기지가 건설되었다. 당신과 당신의 윙맨은 코르벳 제프리와 접선할 화물선 오자이와 강습선을 보호 할 것이다. 감청 기지에서 제국이 무엇을 꾸미는지 탐지할 수 있으므로 이 운반 작업이 완료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작전목표 – 코르벳 JEFFREY의 임무성공


반란군은 탈취한 최신 위성으로 제국의 통신망을 감청한다

 

 

Tour 2 Mission 07


고장 난 X윙 보호하기 (Protect A Disabled X-wing)

 

X윙 블루가 우주에서 좌초되었다. 도와줄 아군이 올 때까지 X윙 블루를 보호하라.

 

이제껏 반란군이 발견한 어떤 정보보다 더 중요한 정보를 전달하던 X윙 한 대가 크론 드리프트(Cron Drift) 근처에서 좌초되었다. 이 전투기는 비밀 군사기지 계획에 대한 기술 설계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전달하는 중이었다. 우리가 현재까지 알고 있는 것은 이 군사기지 계획의 명칭이 데스 스타(Death Star)라는 것과 강력한 무기라는 것 뿐이다. 이 정보는 제국 통신망을 도청한 아군의 감청 기지에서 얻어낸 것이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정보였기 때문에 통신상으로 전송할 수 없었고 밀사를 이용해 직접 전달하는 방식이 고려되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 정보를 전달하던 X윙은 좌초되었으며, 제국이 우리가 정보를 훔쳐낸 것을 알기 전에 이 X윙을 구출해야 한다. 당신의 임무는 좌초된 X윙을 구출하는 임무를 지원하는 것이다.

 

작전목표 – X윙 BLUE1, 셔틀 RESCUE1의 임무성공

 

 

Tour 2 Mission 08


하이퍼드라이브 교체를 저지하라 (Stop Hyperdrive Replacement)

 

하이퍼드라이브를 적재한 화물선을 찾아내서 격파하라.

TIE 전투기들과 다른 모든 방어 부대를 돌파하라.

 

Circarpous 섹터 사령부는 데스 스타(Death Star) 계획에 대한 정보를 반란군 최고 사령부에 전달하기 위해 작전 진행 중에 있다. 한편 제국 함대는 반란군을 수색하는 작업을 계속하고 있는 중이다. 다행히 스타 디스트로이어 인트레피드(ISD : INTREPID)가 프리깃함과 충돌해 손상을 입었으며 수리를 기다리는 중이다. 몇 대의 화물선이 이 스타 디스트로이어에 화물을 내려놓고 있다. 당신의 임무는 교체용 하이퍼드라이브 엔진을 옮기는 화물선을 찾는 것이다. 이 화물의 파괴는 스타 디스트로이어 인트레피드를 옴짝달싹 하지 못하게 만들 것이다.

 

작전목표 – 화물선 KIAM III, KIAM V의 파괴

  

 

Tour 2 Mission 09


인트레피드 호위함 제거하기 (Take out Intrepid's Escort)

 

Y윙 중대를 이끌고 인트레피드 호위함에 공격을 가하라.

X윙 1대가 Y윙 중대를 근접호위 할 것이다.

 

스타 디스트로이어 인트레피드(ISD : INTREPID)가 Circarpous 성계에서 좌초된 상태이다. 하이퍼드라이브 엔진은 손상을 입었으며, 교체용 하이퍼드라이브 엔진은 최근 반란군의 공격작전으로 파괴되었다. 반란군은 인트레피드 파괴라는 대담한 작전을 구사해서 반란군이 데스 스타 계획의 정보를 탈취한 것을 알 수 없도록 할 것이다. 이 공격 계획의 첫 번째 단계는 증원군을 보낼 호위함을 파괴함으로써 인트레피드를 고립시키는 것이다. 호위부대를 제압하게 된다면 인트레피드에 대한 직접 타격 성공률도 상승할 것이다. 한 무리의 코르벳과 몇 대의 어설트 건보트가 인트레피드를 호위하는 중이다. 당신의 임무는 이들을 파괴하는 것이다.

 

작전목표 – 코르벳 VIPER 1,2,3 파괴, 어설트 건보트 편대 MU, RHO, TAU 파괴

 

 

Tour 2 Mission 10


인트레피드 파괴하기 (Destroy the Intrepid)

 

인트레피드의 TIE전투기 방어선을 뚫고 전진하라.

그 후 인트레피드의 보호막 발생장치를 파괴하라.

Y윙이 정면에서 공격하는 동안 A윙이 당신의 돌파를 호위 할 것이다.

 

스타 디스트로이어 인트레피드(ISD : INTREPID)가 Circarpous 성계에서 좌초된 상태이다. 이를 호위하던 방어부대도 최근 반란군의 공격으로 파괴당했다. 최고사령부는 제국 주력전투함에 대한 최초의 전투기 직접 공격의 때가 도래하였다고 믿고 있다. 아군 기술참모들이 인트레피드의 약점이 방어막 발생장치라는 사실을 알아냈다. 방어막 발생장치는 함교 꼭대기에 위치하고 있다. 이 두 개의 발생장치를 파괴하면 인트레피드는 양자어뢰 일제사격에 무방비로 노출 될 것이다. 우리 최고 파일럿 중 하나인 당신이 이 발생장치를 파괴할 막중한 임무를 담당할 것이다. 인트레피드에 대한 모든 공격은 이 방어막 발생 장치의 파괴에 달려있다. 행운을 빈다. 포스가 당신과 함께하길...

 

작전목표 - 스타 디스트로이어 인트레피드의 파괴


  

반란군의 감청으로 데스스타 계획의 전모가 드러나는 순간

  

 

Tour 2 Mission 11


레아 공주에게 설계도 전달 (Deliver Plans to Princess Leia)

 

레아 공주가 탑승한 코르벳을 확인해 셔틀이 데스 스타 계획을 전달 할 수 있도록 하라.

그 후 공주의 코르벳이 안전하게 이 섹터를 빠져 나가는지 주시하라.

 

데스 스타 설계도를 반란군 최고 사령부에 전달하는 사람으로 알데란 행성의 젊은 의원인 레아 공주가 선택되었다. 그녀의 코르벳 탄티브4(CRV : TANTIVE IV)는 알데란으로 향하는 보급선단의 코르벳 사이에 숨어 있다. 공주가 탑승한 코르벳은 제국의 감시망을 피하기 위해 무선 식별 신호를 발신하지 않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이 직접 각 우주선을 식별해야 셔틀 마리아(SHU : MARIA)가 데스 스타 정보를 공주에게 전달 할 수 있을 것이다.

 

작전목표 - 코르벳 TANTIVE IV의 임무완료, 셔틀 MARIA의 임무완료

 

 

Tour 2 Mission 12


레아 공주 보호하기 (Protect Princess Leia)

 

레아 공주와 순양함 리버티(CRS : LIBERTY)의 접선이 취소되었다.

레아 공주의 코르벳이 하이퍼스페이스 지점에 도달할 때까지 보호하라.

스타 디스트로이어 이모탈은 레아 공주의 코르벳을 포획할 속셈이다.

코르벳으로 접근하는 TIE편대를 차단하고 공격하라.

 

레아 공주의 코르벳 탄티브4(CRV : TANTIVE IV)는 데스 스타의 설계도를 운반하는 중이며, 이것은 반란군의 생존에 매우 중요한 정보이다. 이 정보는 공주가 탄 코르벳의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으며, 반드시 반란군 지도자인 몬 모스마(Mon Mothma)에게 안전하게 전달되어야 한다. 레아 공주는 이 정보를 순양함 리버티로 옮길 예정이었으나 스타 디스트로이어 임모탈(ISD : IMMORTAL)이 도착해 이 방법을 취소 할 수 밖에 없었다. 이모탈은 공주가 운반하는 중요한 비밀이 무엇인지 알게 되어 가능한 모든 전투기를 코르벳으로 발진시켰다. 당신은 모든 수단을 동원해 공격해오는 TIE 편대를 차단하고 공주의 코르벳이 안전하게 하이퍼스페이스 지점까지 도달하도록 보호하는 것이다.

 

작전목표 - 코르벳 TANTIVE IV의 임무완료

 

마지막 미션은 스타워즈 에피소드4의 시작점이 되는 미션이다. 코르벳 탄티브4호는 영화 스타워즈 에피소드4의 첫 장면에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