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STAR WARS

Star Wars : X-Wing Tour of Duty 3 브리핑

kazelnight 2010. 10. 15. 00:47



Tour 3  Mission 01


군사장비 전달의 보호


제국의 전투기로부터 군사적 랑데부를 보호하라.

제국 TIE파이터와 TIE인터셉터 편대의 공격을 차단하라.

수송선과 코르벳은 랑데부를 성공해야한다.

두 우주선 모두 안전하게 하이퍼 드라이브로 진입해야 한다.


소식에 따르면 제국은 새로운 형태의 거대한 비밀 무기를 건설 중에 있다고 한다. 최고 사령부는 이를 얼라이언스 스스로 치뤄야 하는 거대하고도 결정적인 전투의 준비에 대해서 걱정하고 있다. 비록 데스 스타의 위치가 아직 알려지지는 않았으나 많은 노력을 통해 이 시설의 건설과 관련된 군사 계약자들을 찾아 낼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노력의 첫 돌파구로써 최신형 군사 장비를 적재한 수송선을 포획하게 되었다. 이 장비를 분석을 통해 누가 데스 스타을 건설하는지 밝혀질 것으로 기대된다. 당신의 임무는 수송선 시드랄2호(FRT : SIDRAL II)와 코르벳 프레이저(CRV : FRAZIER)가 탈취한 장비를 옮겨 싣는 것을 보호하는 것이다.



Tour 3  Mission 02


제국 수리 도크의 파괴


당신의 편대장 레드원이 코르벳과 수리도크를 공격 할 것이다.

당신은 지역 내 모든 소형 우주선과 방어시설을 파괴해야 한다.


최근 작전에서 포획한  군사 장비는 코루산트(Coruscant) 근처의 제국 수리 도크를  통과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최고 사령부는 단 한번의 공격으로 이 기지에 큰 손실을 입힐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 기지에 손실을 입히는 것은 데스 스타 계획의 진행이 걸려있는 기반 시설에 심각한 손실을 야기 할 것이다. 당신의 임무는 완전하게 이 시설을 파괴하는 것이다.



Tour 3  Mission 03


군용 수송선 포획하기


제국 군용 수송선 1척이 무력화 된 후 좌초 중에 있다.

셔틀 헌터(SHU : HUNTER)가 수송선을 포획할 때까지 보호하라.


특수전 사령부는 제국군 참모들을 수송하는 중요한 군용 수송선에 손실을 입히는데 성공하였다. 이 고위 장교들은  데스 스타 계획에 임명되었고 계획에 대해 정보를 갖고 있는 것으로 예상된다. 당신은 Y윙 편대를 이끌고 이 수송선 포획을 지휘해야 한다. 이 수송선이 얼라이언스 프리깃 이나드(FRG : INAD)에 안전하게 도착할 때까지 포획된 수송선 근처에 머물러야 한다.



Tour 3  Mission 04


긴급 출동


스타 디스트로이어 임모탈이 배속된 TIE 전투기들과 함께 잠시 전 우리 영역으로 진입했다.

당신의 X윙으로 기함인 몬칼라마리 순양함 디파이언스를 보호하라.


스타 디스트로이어 임모탈(ISD : IMMORTAL)이 순양함 디파이언스(CRS : DEFIANCE) 바로 옆으로 하이퍼 드라이브 점프를 마쳤다. 아군 순양함은 중요한 거점인 베스틴(Bestine) 행성 상공에 위치하고 있다. 당신은 긴급 출동이 가능한 소수의 전투기와 함께 이 순양함을 보호해야 한다. 디파이언스가 안전하게 하이퍼 드라이브 점프를 할 때까지 TIE 폭격기들을 저지하라. 디파이언스의 점프 좌표는 당신이 귀환 할 수 있도록 R2 드로이드에 다운로드 될 것이다.



Tour 3  Mission 05


차단과 포획


설계 팀 일부가 스타 디스트로이어 임모탈(ISD : IMMORTAL)과 합류 중에 있다.

스톰트루퍼 1개 분대가 설계팀을 사실상의 포로로 취급해 코르벳에 탑승하고 있다.

코르벳에는 건보트와 TIE 전투기가 호위팀으로 붙어있다. 이들은 X-wing팀이 처리 할 것이다.

당신은 포획팀을 지휘한다. 당신 부대는 설계팀을 태운 코르벳을 무력화 해야한다.

코르벳이 무력화 되는 즉시 구출 셔틀이 하이퍼스페이스를 마치고 작전 구역으로 진입 할 것이다.

구출 셔틀이 하이퍼스페이스로 되돌아갈 때까지 보호하라.

만약 임모탈의 TIE요격기들이 도착하기 전까지 시간이 남는다면 나머지 우주선을 파괴하도 좋다.


코렐리안(Corellian) 항성계에서 사로잡은 제국군 참모들은 데스 스타와 관련된 세세하고 많은 정보들을 제공했지만 베벨 레멜리스크(Bevel Lemelisk)가 설계팀을 지휘하고 있다는 사실 외에 중요한 정보를 가지고 있지는 않았다. 또한 참모들은 베벨 레멜리스크(Bevel Lemelisk)가 최근에 그랜드 모프 타킨(Grand Moff Tarkin)을 만나러 코루산트(Coruscant)로 이동하고 있다는 사실 또한 알고 있었다. 최고 사령부는 이번이 설계 팀을 사로잡을 중요한 기회라고 믿고 있다. 설계팀의 손실만이 데스 스타 계획의 진행을 늦출 수 있다. 더욱 중요한 것은 그들이 우리를 돕는다면 레아 공주가 건내준 기술 정보를 해석 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당신의 임무는 제국 코르벳을 공격하고 설계팀을 사로잡는 과감한 공격을 지휘하는 것이다.


데스 스타 같은 거대 병기 설계하기를 좋아하는 베벨 레멜리스크 



Tour 3  Mission 06


제국 보급기지 파괴


제국 보급선과 수리 기지를 공격하라. 컨테이너와 지뢰를 파괴하라.

기지로 접근하는 모든 제국 수송선도 파괴해야 한다.


최고 사령부는 모든 예하 부대에게 어디서 데스 스타가 건설되고 있는지에 대한 증거를 찾으라는 명령을 하달하였다. 우리 참모부는 칼라7(Kalla VII)의 수리보급 기지를 오가는 우주선에서 데스 스타 계획의 실마리를  찾았다. 아직까지 그 우주선들의 목적지는 의문에 쌓여있다. 이에 도돈나 장군은 아무런 손실이 없이 제국의 우주선을 포획하고 이를 이용해 데스 스타 계획의 위치를 알아내는 멋진 작전을 입안했다. 우선적으로 그의 계획은 칼라7의 보급기지를 공격해 파괴하여 그 후 수리를 위해 도착하는 제국의 우주선은 표류하게 만드는 것이다. 당신의 임무는 칼라7에 있는 기지를 최초 급습을 지휘해 모든 장비와 보급선박을 파괴하는 것이다.



Tour 3  Mission 07


프리암의 호위부대를 처리하라.


프리깃 프리암을 호위하는 우주선을 공격하라.

A-wing 편대는 TIE 전투기를 격추에 집중할 것이다.

당신의 Y-wing 편대는 호위 코르벳을 파괴해야 한다.

프리암 주위에 펼쳐진 지뢰 지대를 조심해야 한다.


프리깃 프리암(FRG : PRIAM)이 수리가 필요한 상태에서 칼라7(Kalla VII)에 있는 제국 보급 기지에 도착하였다. 하지만 제국 보급 기지는 이미 일전에 있었던 우리의 공격으로 파괴되었기 때문에 프리암은 고장난 상태로 표류하게 되었으며 하이퍼스페이스 항해가 불가능 하다고 한다. 이것은 도돈나 장군(General Dodonna)이 바라 마지 않던 제국 우주선을 얻기 위한 딱 알맞은  기회이다.  당신의 임무는  프리암의 호위부대를 정리해 프리암이 무방비 상태가 되도록 하는 것이다.



Tour 3  Mission 08


프리깃 프리암의 포획

 

당신의 A-wing은 지뢰를 파괴하고, 프리암을 무력화하는 Y-wing 편대를 엄호하는 것이다.

프리암을 강습해 탈취하는 아군 우주선을 보호하라.


최근 작전으로 프리깃 프리암(FRG : PRIAM)의 호위세력이 제거되었다. 프리암 주변을 호위하는 소수의 TIE 전투기와 지뢰를 제외하고 프리암은 사실상 무방비 상태가 되었다. 도돈나 장군은 프리암에 대한 “탑승과 포획” 작전을 실행 할 것을 아군 특수전 사령부에 하달하였다. 당신의 임무는 A-wing에 탑승하여 프리암을 포획하는 동안 아군을 엄호하는 것이다.


* 프리암(Priam)은 트로이 전쟁당시 트로이의 왕 프리아모스(Πρίαμος : 우리말로 '나는 산다'라는 뜻)의 영어식 표기이다.

 

데스 스타가 완공 단계에 이르자 건설 인부를 동원했던 감옥행성 데스페어에 시험 삼아 발사한다.



Tour 3  Mission 09


에타 1,2호의 포획


2대의 코렐리안 코르벳인 에타1(CRV : Ethar 1)과 에타2(CRV : Ethar 2)가 제국의 수리를 받고 있다.

건보트 호위편대를 격추시키고 적 전투기를 경계하라.

Y-wing 편대의 코르벳 무력화를 지원하라.

아군의 구출 셔틀이 2대의 코르벳을 재탈환 하는 동안 보호하라.


프리깃 프리암의 포획으로 호루즈(Horuz) 성계 근처의 감옥행성 데스페어(Despayre)에서 데스 스타가 건설되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2대의 얼라이언스 코르벳함이 조사를 위해 호루즈 성계로 파견되었지만 감옥행성 데스페어(Despayre)의 잔해만 발견했을뿐 데스 스타는 흔적은 찾을 수 없었다. 다시 한번 제국이 얼라이언스보다 한발 앞선 상태라는 것이 확인되는 순간이었다. 설상가상으로 제국군은 아군 코르벳들을 포획하기 위해 매복하고 있었다. 당신의 임무는 이 코르벳 재탈취의 선봉이 되는 것이다. 이 코르벳들은 얼라이언스 함대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존재들이다. 반드시 재탈취해야 한다! 당신의 X윙으로 코르벳을 재탈취하는 아군 우주선을 보호하라.



Tour 3  Mission 10


중요한 보급창을 보호하라


군사 보급창을 제국의 공격에서 보호하라

A윙 블루 편대와 교대 할 때까지 대기하라.


최고 사령부가 예하 모든 군사기지에 제국군이 기동 중에 있다는 긴급 경보를 발령하였다. 새로운 슈퍼웨폰 데스 스타는 완성되었고 이미 가공할만한 작전이 시작되었다는 것이다. 제국군은 모든 성계에서 공격을 개시하고 있다. 황제는 이 한번의 계획으로 아군을 괴멸시키기로 결정한 것 같다. 당신의 임무는 비밀리에 비축해둔 무기들을 지켜내는 것이다.



Tour 3  Mission 11


순양함 인디펜던스를 지켜라


공격을 받고 있는 얼라이언스의 기함 인디펜던스는 우리의 도움이 필요하다.

인디펜던스가 탈출 할때까지 제국의 공격을 막아라.


최고 사령부의 일원을 태우고 있는 순양함 인디펜던스(CRS : INDEPENDENCE)가 베스틴(Bastine) 행성 인근에서 제국의 공격을 받았다. 몬 모스마(Mon Mothma)는 이 공격을 제국이 시도하고 있는 거대한 공세 작전의 첫 시작으로 판단하고 있다. 최고 사령부는 얼라이언스의 방어를 조율하기 위해서 반드시 야빈(Yavin) 성계로 탈출해야 한다. 가용한 모든 반란군이 인디펜던스를 지키기 위해 긴급 출동한 상태이다. 당신의 임무는 제국의 공격을 막는 것이다.

   

이번에는 영화에도 나왔던 알데란 행성을 공격한다. 하지만 여기선 데스 스타에 잡혀온 레아 공주 모습이 안보인다.



Tour 3  Mission 12


데스 스타 공격


A-wing 편대의 호위를 받으면서 데스 스타의 방어부대를 제거하라.

통신위성(Comm Sat)을 제거하면 더 이상 적 증원부대는 나타나지 않는다.

이러한 행위는 데스 스타가 전투기의 직접 공격을 받게 만들 것이다.


제국이 야빈 행성의 4번째 위성에 있는 얼라이언스의 본부를 발견하고 이를 파괴하기 위해서 데스 스타를 보냈다. 우리 함대는 기지를 지키고 데스 스타를 파괴하기 위해서 집결한 상태다. 우리 과학자들은 데스 스타에 대항하기 위한 최고의 전법으로 거대한 전투함 보다는 우리의 작고 빠른 전투기를 전투에 투입하는 것이 낫다고 결론을 내렸다. 당신의 임무는 데스 스타의 호위부대를 격파하고 데스 스타로 가는 길을 뚫는 것이다. 당신의 X윙을 이용해 방어 부대를 조율하는 통신위성(Comm Sat)을 파괴하라. 데스 스타의 약점을 보호하는 우주선을 가능한 많이 제거하라. 행운을 빈다!



Tour 3  Mission 13


데스 스타 지표면 공격하기


항법부표에 도달할때까지 모든 TIE전투기를 격추하라

항법부표 근처의 모든 레이저 포탑을 파괴하라.

TIE 전투기가 출동하는 모든 격납고를 파괴하라.


데스 스타의 표면은 터보레이저 포탑으로 뒤덮혀있다. 이런 포탑들은 우주전투기와 같은 작은 우주선들에 대한 방어를 담당한다. 또한 데스 스타는 다수의 TIE전투기와 TIE폭격기 편대를 보유하고 있다. 데스 스타의 이랑(절벽 사이의 틈과 과 같은 곳)을 공격하기 위해서는 먼저 이 두 종류의 방어 부대를 무력화 시켜야 한다. 당신의 임무는 표면 근처의 항법부표(Nav Buoy)에 도착한 후 2킬로미터 반경 안의 모든 터보레이저 포탑을 파괴하는 것이다. 또한 단순한 보급 컨테이너로 위장하고 있는 전투기 격납고의 출구 또한 파괴해야 한다. 이 출구를 통해 데스 스타 내부에서 TIE 전투기 편대가 빠져나오기 때문이다. 행운을 빈다. 포스가 당신과 함께 하길!


데스 스타 표면은 다양한 구조물이 존재한다. 오른쪽과 같은 터보레이저 포탑을 제거하는 것이 이번 임무다.



Tour 3  Mission 13


데스 스타 이랑에서 질주

  

데스 스타 이랑으로 진입하기 위해 항법부표를 따라가라.

데스 스타 이랑으로 진입하기 위해 왼쪽으로 선회한 후 하강하라.

제국의 TIE 전투기를 주의하라. 그들은 최정예를 보낼것이다.

배기구에 도달하면 양자어뢰를 발사하라!

 

얼라이언스의 과학자와 기술자들은 탈취한 데스 스타의 정보 분석을 마쳤다. 이들은 공격에 취약한 지점을 찾은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 거대한 인공 구조물의 적도에는 폭이 좁은 이랑이 존재한다. 이 이랑의 끝에는 데스 스타의 중심에 존재하는 반응로와 연결된 배기구가 존재한다. 우리 과학자들은 이 배기구에 양자어뢰(Proton Torpedo)를 발사하면 연쇄반응을 통해 데스 스타가 파괴될 것으로 예측하였다. 지난 작전에서 레이저 포탑 파괴한 데스 스타의 지표면에 항법부표가 배치되었다. 항법부표를 따라 간 후 좁은 이랑으로 진입하기 위해 왼쪽으로 선회 후 하강하라. 그러면 당신의 R2D2 드로이드가 엔진 속도를 올릴 것이다. 이렇게 빨라진 속도는 이 위험한 임무에서 살아남을 확률을 높일것이다. 이랑의 바닥과 벽면에 설치된 포탑의 사격을 받기 전에 먼저 파괴하라. 배기구는 이랑의 끝에 위치한다. 배기구가 양자어뢰 발사범위 안으로 들어오면 조준 장치를 이용하라. 포스가 당신과 함께 하길!


여기를 타고 달리면서 마지막 전투를 벌이게 된다. R2가 속도 버프 해줌ㅋ

데스  스타는 폭발해서 우주의 쓰레기로 변하고 주인공은 반란군 지도자 몬 모스마에게 훈장을 받는다.